잇아이템

“쇼 오프, 각선미!”, 콤플렉스도 극복하는 예쁜 다리 만들기

2015-04-07 09:38:12

[김보람 기자] 태초부터 시작된 인간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내면의 아름다움을 끊임없이 외쳐온 도덕적 주장에 언제나 반발을 제기한다. 세상 모든 만물이 그러하듯 신이 이유 없이 만들어낸 것은 없다.

비너스의 탄생 이후 여성의 신체에 대한 환상은 남녀노소의 뇌리에 자리 잡아갔으며 현시대에도 여성만이 가진 이상적 아름다움은 여전히 추앙받고 있다. 특히 늘씬하게 뻗은 두 다리에서부터 남녀 신체의 미학적 경계는 빠르게 나누어진다.

예쁜 것은 언제나 좋다. 한발 한발 내딛는 발끝에서부터 매력적인 곡선을 그리는 힙 라인까지 신체 중 가장 긴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상대의 시선을 뺏는 일은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다.

▶ 여성 셀럽들의 각선미 자랑


사람의 생김새만큼 그 모양과 미세한 구조의 형태 또한 다양한 생김새를 가진 여성 셀럽들의 각선미 또한 언제나 이슈가 되고 있기는 마찬가지. 어떤 이는 각선미에 관련한 수식어로 제 이름을 알리기도 할 정도다.

굴곡 없이 반듯하게 내려오는 ‘일자 다리’, 약간 휘어 있는 ‘오 다리’는 물론 ‘새 다리’를 넘은 얇음을 의미하는 ‘극세사 다리’,’꿀벅지’ 등 그 변화가 무쌍하다. 이에 여성들은 각자의 콤플렉스에 맞게 스타일링을 통해 보강하기도, 때론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기도 하며 여성미를 강조하기도 한다.

성숙한 연기로 사랑받고 있는 김소현은 골반에서 발목까지 사선으로 떨어지는 늘씬한 다리를 강조할 수 있는 스키니 진으로 매력을 부각시켰으며 운동으로 다져진 육감적인 다리 라인의 소유자 보라는 핫팬츠로 여과 없이 제 멋을 드러냈다. 또 바람에 날아갈 듯 얇고 반듯한 다리의 김새론은 플리츠 미니스커트로 인형 다리를 선보였다.

▶ 예쁜 각선미를 만드는 간단한 운동법


굳이 헬스를 끊지 않고도, 특별히 관리 샵을 다니지 않고도 탄력 있고 육감적인 다리를 갖고 싶지 않은가. 그렇다면 집에서도 간편히 할 수 있는 작은 운동법을 시행해보자.

‘런지’ 운동법은 하체의 각선미를 살려주는 운동으로 허벅지는 물론 힙 근육까지 자극하는 하체 운동의 중심이라 할 수 있다.

STEP1. 두 발을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선 후 한쪽 발을 크게 내민다.
STEP2. 뒷발의 뒤꿈치를 세우고 ‘ㄴ’ 자로, 앞 발은 90도로 구부린 ‘ㄱ’ 자를 만든 후 제자리로 돌아온다. (무릎이 발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유의한다.)
** 양쪽 15회씩 30회를 한 세트로 1분씩 휴식하여 3세트 반복한다.

▶ 패션 스타일로 보완하기


선천적으로 타고나지 못했다고 해 낙심하지 말 것. 예쁘지 않은 다리, 휜 다리, 쳐진 엉덩이라 할지라도 패션 아이템 하나의 선택만으로도 S라인을 그려낼 수 있으니 말이다.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다채로운 유용성을 가진 프리미엄 진은 이미 많은 여성들 사이에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입증된 지 오래. 특히 힙 부분의 플랩 포켓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디테일은 물론 굴곡 있는 힙 라인을 그리도록 도와준다는 사실.

또한 탄탄하게 잡아주는 프리미엄 진의 잘 빠진 핏은 퍼져있는 살들을 탄력 있게 잡아줌과 동시에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놓치지 않는다. 힐이나 스니커즈, 혹은 맨발에도 굴함 없이 여성미를 한껏 표현한다.

▶ 에디터 추천 제품


1. 내추럴한 워싱과 대미지의 디테일이 각선미에 시선을 집중시키도록 하는 매력을 가진 락리바이벌 노엘 15 인 스키니 2. 백 플랩 포켓 디자인이 당당한 S라인의 옆 테를 만들어내는 청량감 넘치는 프리미엄 진 락리바이벌 셀린 25 인 스키니 3. 복부, 팔, 다리 등에 탄력 있는 라인을 살려주는 안티 셀룰라이트 젤 비오템 셀룰리 레이저 사이즈코드 4. 힙의 기존 볼륨감을 유지하고 배는 확실하게 보정해주는 일명 엉덩이 브라 스팽스 부티 브라 브리프 5. 강력하고 부드러운 공기의 힘으로 뭉치고 부은 다리를 마사지해주는 해피시스템 에어 마사지 다리 안마기
(사진출처: 락리바이벌, 비오템, 스팽스, 해피시스템,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초롱-선화-소유, 女아이돌의 봄 아우터
▶ 낭만적 사랑을 꿈꾸는 영화, ‘비포 선라이즈’ 그리고 90년대 유럽 패션
▶ “화사한 파스텔 효과”… 2015 봄 패션, 파스텔 컬러에 주목하자
▶ 내 남자의 봄을 책임질 완소 아이템
▶ 86 vs 90 데일리 스타일 격돌, 봄의 뮤즈 ‘데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