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작업복이 달라졌다’ 워크웨어 룩

2015-06-02 21:22:56

[패션팀] ‘작업복’의 개념이 달라졌다. 청바지 룩(jeans look)이나 점퍼 룩, 커버올즈 룩, 스목 룩 등으로도 대표되는 워크 웨어 룩(work wear look)이 2015 SS 남성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했다.

워크 룩 또는 워킹 웨어 룩이라고 하는 패션 신(新) 트렌드는 스포티브 룩의 일종으로 일과 레저를 동시에 즐기는 현대 남성들 사이에서 번져가고 있다.

그래서 준비했다. 스타일하면 빠지지 않는 배우 3인방을 선정하여, 그들이 선보인 워크웨어 룩을 살펴본다. 따라만 해도 스타일지수를 업할 수 있는 잇 아이템들도 함께 공개하니 기대해도 좋다.

홍종현-김수현-이민호
평범한 작업복이 패션이 되는 순간



홍종현 페인트 프린팅이 가미된 데님 셔츠와 팬츠를 매치해 트렌디한 청청 패션을 소화했다. 워싱의 정도가 다른 데님을 스타일링한 것이 포인트. 복고적인 매력까지 더했다.
추천 ITEM 디스퀘어드2 데님 웨스턴 버튼 업 블루 셔츠, 락리바이벌 데이비드 201 인 슬림 스키니 팬츠

김수현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티셔츠에 네이비 가디건, 그리고 스트레이트 핏 데님 팬츠로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놈코어 룩을 완성했다. 데님 팬츠의 워싱 정도, 가디건의 버튼 쉐이프 등 디테일을 강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추천 ITEM 꼼데가르송 레드 플레이 멘즈 가디건, 릴리 로고 그래픽 티셔츠, 락리바이벌 멜비 201 인 락 스키니 팬츠

이민호
작업복에서 착안한 듯한 워크웨어 룩을 여실히 보여주는 스타일링. 카고팬츠에 그레이 스웻셔츠 그리고 데님 소재의 점퍼는 남성성을 강조하면서도 트렌디한 매력을 놓치지 않는다. 캐주얼한 무드를 배가하여 스타일 지수 백 점 만점에 백 점.
추천 ITEM 락리바이벌 그레이 재킷, 슬리브 크루 넥 풀오버, 카고 카키 인 스키니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화사한 ‘봄’을 담은 소녀로 변신하고 싶다면?
▶ 최다 러브콜, ‘5월 HOT 패션 아이템3’
▶ ‘다른 남자 말고 나’ 썸녀 공략할 나들이 패션은?
▶ ‘그 남자’의 스타일이 궁금하다
▶ ‘꽃피는 봄이 오면~’ 스커트에 물든 봄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