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핫 서머! 핫 아이템! #2] ‘시원하게, 예쁘게’ 여름 스타일링 비책

2015-06-24 11:44:48
[안예나 기자] 높아지는 온도에 따라 옷차림도 가벼워지는 여름이 왔다.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 더운 여름 날씨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

무더운 날씨로 인해 옷을 갖춰 입는 것도 거추장스럽고 신경 쓰이는 요즘, 편안하지만 스타일리시함도 놓치지 않는 대세 스타일 ‘놈코어룩’이 각광받고 있다.

‘놈코어룩=놈(Norm)+코어(Core)’이란 평범하고 일반적인 것들이 핵심이 된다는 뜻으로 베이식한 아이템으로 평범하지만 자신만의 매력이 드러나는 룩을 연출하는 스타일링을 말한다.

푹푹 찌는 듯한 찜통더위 속에서 쿨해보이지만 남들보다 ‘핫’해보일 수 있는 놈코어 서머룩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핫 아이템 1 >> 비비드 피케셔츠


피케셔츠는 특유의 디자인으로 단정한 느낌을 자아내기에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다. 또한 스타일링에 따라 캐주얼한 무드를 이끌어내 데일리룩으로 가볍게 입을 수 있다.

이번 여름에는 베이식한 컬러대신 비비드한 피케셔츠가 대세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보다 더 감각적인 놈코어룩 연출을 하고 싶다면 길이감이 짧은 크롭의 피케 셔츠나 밑단 디테일이 포인트인 아이템을 선택하자. 이는 보다 더 시원하고 예쁜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다.

핫 아이템 2 >> 버튼다운 데님 스커트


올여름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고 싶다면 버튼다운 데님 스커트로 유니크한 패션을 연출해보자. 유독 여름에 더 사랑받는 데님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것이 바로 버튼다운 데님 스커트.

보다 더 위트 있는 스타일의 버튼다운 데님 스커트를 찾는다면 양쪽 포켓 디자인이 더해진 스커트를 선택하자. 이를 비비드 피케셔츠와 매치한다면 클래식한 무드에 트렌디함을 더할 수 있을 것.

핫 아이템 3 >> 코르크 슬리퍼


가볍고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멋이 담긴 코르크 슬리퍼가 다양한 디자인으로 올여름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코르크 슬리퍼는 어떤 아이템과도 멋스럽게 어우러지는 아이템.

화려한 장식이 없어도 사랑받는 블랙 앤 화이트 컬러의 코르크 슬리퍼는 깔끔한 스타일링의 마무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신을수록 자신의 발에 딱 맞는 형태로 변하는 코르크 소재는 올해도 주목받고 있다.

핫 아이템 4 >> 메탈릭 클러치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전체적인 스타일에 차가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메탈릭 아이템들이 주목 받고 있다. 메탈릭은 본래 차가운 느낌을 주고 유니크 하기 때문에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기 좋다.

특히 실버 컬러는 ‘톡’쏘는 시원한 청량감을 주어 패션에 빛을 더해준다. 차가움과 신비로움을 입은 실버 클러치는 시원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뽐내기 좋은 아이템이다. 별 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 전체적인 룩에 에지를 살려준다.
(사진출처: 아키클래식, 라코스테, 스타일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내 다리가 2.5배쯤 더 예뻐 보이게 하는 샌들은?
▶ 입맛대로 골라 입는 ‘화이트 원피스’ 스타일링 TIP
▶ 오늘도 바쁜 하루, 하이힐 대신 ‘스니커즈’
▶ 커리어우먼을 위한 ‘여름 오피스룩’ 스타일링 제안
▶ [패션블로거‘s] 사계절 만능 아이템 ‘스웨트셔츠’ 활용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