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캠퍼스 로맨스 부르는 ‘훈남 댄디룩’ 잇 아이템은?

2016-03-02 11:12:18
[안예나 기자] 개강이 다가오며 새롭게 시작하는 설렘과 처음 만나는 사람들에 대한 걱정이 공존한다. 처음 만난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시간은 단 5초! 그만큼 중요한 첫인상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다름 아닌 스타일링.

스타일링은 캠퍼스 로맨스를 꿈꾸고 있는 새내기들에게도 가장 큰 관심거리다. 파릇파릇 피어나는 새싹과 함께 올봄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이들은 어떻게 스타일링을 해야 효과적일까.

풋풋함을 무기로 하는 새내기에게는 과도한 멋을 낸 스타일링은 어울리지 않는다. 각 잡힌 슈트보다는 깔끔한 댄디룩으로 선배, 동기들에게 매력을 어필하는 것이 현명한 셈이다.

이러한 훈남 댄디룩에 꼭 필요한 잇 아이템이 무엇일지 주목해보자.

STYLE 1


올봄 훈남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셔츠를 활용해보자. 핏 좋은 셔츠를 포인트로 심플한 팬츠, 스니커즈 등으로 스타일링해주면 부드러운 남성미가 느껴지는 댄디룩 연출이 가능할 것이다.

모노톤의 깅엄체크에 그래피티 프린트가 더해진 셔츠는 단품으로 입어도 멋스럽고, 니트나 카디건 등과 레이어드해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이와 함께 블랙 팬츠, 스니커즈를 매치하고 브라운 가죽 팔찌와 백팩을 착용해주면 캐주얼한 댄디룩이 완성된다.

STYLE 2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항공점퍼에 캐주얼한 스웨트셔츠, 핏 좋은 청바지를 매치해주면 훈훈한 캠퍼스룩이 연출된다. 다만 카키 항공점퍼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입는 만큼,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네이비 컬러로 눈길을 돌릴 것을 추천한다.

이때 신발은 심플한 화이트 스니커즈를 신어보자. 이는 발끝에서 부드러운 남성미를 더해주는 것은 기본이고, 어떤 의상과도 멋스럽게 어우러져 활용도 역시 높다.

STYLE 3


스트라이프 패턴과 위트 있는 프린트가 조화를 이룬 셔츠는 그 하나만으로도 감각적인 댄디룩을 완성해주는 포인트 역할을 한다. 다만 이처럼 셔츠에 힘을 줬을 때는 팬츠와 액세서리를 모두 어두운 컬러로 선택, 전체적인 스타일 밸런스를 맞추는 센스를 발휘해야 한다.

또한 이러한 코디는 개강을 앞둔 대학생에게는 물론, 연인과의 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는 남성들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으니 스타일링에 참고해보자.

STYLE 4


레터링이 도드라지는 캐주얼한 스웨트 셔츠는 필수적으로 갖춰둬야 하는 아이템이다.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될 때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멋을 더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이는 어떠한 아이템과도 멋스럽게 어우러져 활용도 역시 높다.

이처럼 상의를 심플하게 유지했다면 하의로는 패치워크가 들어간 청바지를 골라보자. 그 하나만으로도 캠퍼스룩이 한층 위트 있어 보이는 효과가 생길 것이다.

백팩은 취향에 따라 고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새내기들은 캐주얼하고 편안한 옷차림을 즐겨 입을 상황이 많기에 캔버스 백팩을 추천한다.

발끝 마무리는 깔끔한 화이트 스니커즈로 하자. 이는 전체적인 룩의 조화를 이루며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시켜 준다.
(사진출처: 어드바이저리, 이스트 쿤스트, 질 바이 질스튜어트, 아카이브56, 필그림, 케네스콜, 잭앤질, 잔스포츠, 아키클래식)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영화 ‘캐롤’ 속 레트로 스타일링 따라잡기
▶ [패션★시네마] 영화 ‘캐롤’ 속 세기의 여배우들이 보여주는 겨울 스타일링
▶ 화제의 드라마 ‘시그널’ 속 이제훈-조진웅-김혜수 패션 분석
▶ ‘곧 개강’ 시선 집중 캠퍼스룩 BEST 3
▶ 도전! 캠퍼스 여신, 새내기 스타일링 HOW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