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오늘 뭐 입지? 대충 입어도 멋진 가을 아이템 추천

2018-09-28 16:19:02

[오형준 기자] 가을을 맞아 이런저런 아이템을 구입해 옷장을 채우고 있지만 정작 매일 아침 무엇을 입을지 걱정하는 것이 현실. 쇼핑할 때 어떤 날, 어떤 상황에서 입어야지 하는 마음에 하나둘씩 사 모으고 있지만 그 옷들을 입을만한 특별한 상황은 그렇게 자주 오지 않는다.

이런 딜레마에 빠진 사람이라면 매일 아침 무심하게 입고 외출할 수 있는 ‘만만한 옷’ 쇼핑에 눈을 돌려보자. 특별한 날과 상황을 위한 옷도 필요하지만 대부분 우리가 시간을 보내는 곳은 직장이나 학교가 대부분일 터.

셀럽들에게 있어서 또 하나의 일터인 공항은 그들의 센스 있는 패션을 선보이면서도 편안함을 갖춰야 하는 장소. 보통 직장인이나 학생에게는 사무실, 강의실 같은 공간이다. 지나치게 캐주얼 하지는 않으면서 적당히 모든 상황에 활용이 가능한 만만한 아이템들로 만만한 룩을 선보인 셀럽들의 패션을 참고해보자.

신민아의 셔츠 원피스


한 브랜드의 프레젠테이션 참석차 파리로 출국하는 신민아의 모습이 포착됐다. 선선한 요즘 날씨에 어울리는 길이감의 셔츠 원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얼핏 보면 흔한 셔츠 원피스로 보일 수도 있지만 사선으로 감기는 형태의 랩 스타일의 원피스로 그만의 센스를 뽐냈다.

함께 매치한 아이템들도 화제가 됐다. 태슬 장식의 백과 강렬한 레오파드 앵클 부츠를 착용해 자칫 지나치게 단정해 보일 수 있는 룩에 생동감과 시크한 분위기를 불어 넣었다. 심플한 원피스와 개성 있는 아이템을 믹스 매치하는 방법은 우리의 데일리 룩에도 적용해 보면 좋을 것.

Editors’ Pick


긴 기장감의 셔츠 원피스는 어떻게 입어도, 무엇과 매치해도 평균 이상의 효과를 낸다. 우아한 느낌, 세련된 느낌, 캐주얼한 느낌을 모두 갖춘 만능 셔츠 원피스를 추천한다. 박시한 핏이지만 허리에 스트랩이 있어 자칫 펑퍼짐해 보이는 실루엣을 잡아줄 수 있다.

원피스처럼 착용해도 좋고 다른 이너와 함께 매치해 아우터로 걸쳐도 좋다. 위의 사진 처럼 셔츠 위에 니트 베스트 등을 함께 매치하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벼운 중량감으로 요즘 같은 날씨에 휴대하거나 레이어드 하기에 적당한 아이템이다.

려원의 스웨트셔츠


려원 역시 파리에서 열리는 패션쇼 참석을 위해 공항에 나타났다. 이날 려원은 시크한 올 블랙 룩을 선보였는데 누구나 가지고 있는 심플한 아이템들을 센스 있게 조합해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뽐냈다.

캐주얼한 블랙 니트 스웨트와 컷오프 스타일의 블랙 스키니 진을 착용한 그는 여기에 미니멀한 블랙 체인 백을 들어 올 블랙 패션을 완성했다. 우리가 평범하다고 여겼던 아이템들을 잘 활용하기만 하면 멋스러운 룩이 완성된다는 것을 잘 보여준 경우라고 할 수 있다.

Editors’ Pick


가을 캐주얼 룩 하면 역시 넉넉한 품의 스웨트셔츠나 후드 티가 떠오른다. 그만큼 만만한 아이템이자 다방면으로 활용이 쉬운 아이템이다. 드롭 숄더가 아닌 래글런으로 제작되어 부해 보이는 느낌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오버핏 스웨트셔츠다.

캐주얼한 무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하면 여러 가지 느낌을 낼 수 있다. 그냥 무심하게 툭 걸치면 데일리 룩이 완성되는 만능 아이템으로 세 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모두 구매하면 날마다 새로운 느낌의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블랙과 화이트는 기본이고 무난한 톤의 그린 컬러를 눈여겨 볼 것.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