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차승연 “도전해보고 싶은 캐릭터? 귀신, 외계인, 로봇… 사람 아닌 역할 맡아보고파”

2017-05-04 17:16:44

[허젬마 기자] 이립(而立)은 나이 ‘서른’을 달리 이르는 표현으로 자신의 인생의 뜻을 분명히 세우는 것을 뜻한다. 그런 의미에서 배우 차승연은 누구보다 충실한 서른 살을 보냈다.

홍익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학과를 전공한 그녀는 졸업 후 디자인 회사에서 약 4년간 평범한 직장생활을 하던 도중 돌연 사표를 내고 퇴사를 결심했다. 반복되던 업무에 대한 지루함도 있었지만 그보다도 배우를 희망했던 어린 시절의 못다 이룬 꿈에 대한 미련 때문이었다.

“회사를 다니는데 뭔가 재미가 없더라고요. 뭔지 모르게 이 길은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계속 맴돌았어요. 더 이상 늦어지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에 퇴사를 하고 그 길로 연기학원을 등록했죠” 라며 다소 무모할 수 있었던 당시를 떠올렸다.

어릴 때부터 차근차근 연기를 배워온 여느 배우들과 달리 서른을 넘겨 배우생활을 시작한다는 게 쉽지는 않았을 터. 서른 살에 연기를 시작한 이후 약 5년 동안은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었다던 그녀는 초보 배우시절, 대사 한 줄 읊는데 무려 17번의 NG를 낸 적도 있다고. 또 카메라 울렁증을 극복하기 위해 집 안에 캠코더를 설치해 수백 번 수천 번 연습을 반복했던 일화를 전하며 “한번은 대사 하나를 가지고 연습하는데 대여섯 시간이 흘렀더라. 정말 무수히 반복해가며 연습했다”며 늦은 나이 연기를 시작해 고군분투했던 당시를 떠올렸다.

연기 활동을 하면서 만나봤던 사람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사람이 있었냐는 질문에 배우 고두심을 언급하며 “선배님의 연기하는 모습은 감탄 그 자체”라는 표현으로 존경심을 드러냈다.

롤모델로는 매 작품마다 누군지 알아채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변신을 선보이는 틸다 스윈튼을 꼽으며 우리나라 여자배우들에게 한정적인 역할만 주어지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녀는 특히 앞으로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해보고 싶은 소망을 강하게 내비쳤는데 “귀신이나 외계인, 로봇 등 사람 같지 않은 역할도 맡아보고 싶다”면서 다소 엉뚱한 면모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더불어 도도하고 시크한 인상과 달리 실제로는 웃기고 재미있는 사람이라 밝히며 코믹한 연기에도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최근 종영한 ‘김과장’에서 ‘장위치’ 역할로 눈도장을 찍은 그녀는 “‘김과장’ 이후 알아보는 사람이 늘었다”며 “초반에는 조금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기분 좋은 게 사실”이라며 웃음을 지어 보였다.

어느덧 배우 9년차. 배우가 된 후 얻은 것 중 가장 큰 것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그녀는 주저 없이 “행복”이라 말하는 그녀를 앞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한다.

기획 진행: 허젬마
포토: 리다매박
헤어: 이경민포레 의환 부원장
메이크업: 이경민포레 신애 디자이너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