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이채영 “연기는 중독,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이성에게 빠져드는 기분”

2017-06-16 15:00:44

[허젬마 기자]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배우 이채영과 화보 촬영을 진행하며 이 한 구절이 내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다. 화려한 이목구비와 육감적인 몸매. 배우 ‘이채영’ 하면 자연스레 따라오는 이미지들은 그녀가 가진 무궁한 매력의 일부에 지나지 않음을. 그녀를 조금이라도 곁에서 지켜본 이들이라면 아마도 수긍할 것이다.

MBC 수목드라마 ‘군주’에서 화려하고 변화무쌍한 캐릭터 ‘매창’ 역을 맡아 열연 중인 그는 오랜 공백 후 만난 이 역에 진한 애정을 드러냈다. 어느덧 연기 경력 10년차, 제법 연기에 자신을 가질 법도 하건만 그는 여전히 연기를 ‘상대하기 어려운 이성’에 비유하며 겸손한 자세를 보였다.

사극 촬영의 어려움에 대해 묻자 익숙지 않은 대사 톤이나 낯선 단어들을 익히는 것에 대한 부담을 토로했다. 반면 한복의 특성 상 몸매가 가려져 다이어트 걱정이 필요 없는 것을 장점으로 꼽기도.

‘군주’의 촬영 분위기에 대해 그녀는 엄지를 치켜세우며 “지금까지 겪어본 현장 분위기 중 최고”라는 말로 훈훈한 분위기를 짐작케 했다. 함께 출연 중인 유승호와 김소현에 대해서는 “나이는 어리지만 차분하고 어른스럽다”는 말로 눈길을 끌었다. 또 ‘이선’ 역으로 출연 중인 인피니티 엘에 대해서는 “밝은 성격에 장난끼 많은 친구”라고 답했다.

학창시절 모범생이었다는 그녀는 중학교 때까지 반장을 도맡았다고. 우연히 배우의 길에 들어선 이후 시작된 연기 생활에 대해 그녀는 ‘중독’ 이라는 표현을 쓰며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이성에게 빠져드는 느낌”이라는 표현으로 연기에 대한 고충을 털어놨다.

한편 뷰티 프로그램인 ‘미완성 프로젝트 뷰티끄’에서 MC로 출연 중인 그녀는 함께 출연 중인 레이디 제인에 대해 “야무진 언니”라며 종종 인생상담을 받는 사이라고. 에이프릴 채경에 대해서는 “막연히 가졌던 아이돌에 대한 편견과 달리 무척 착한 친구”라며 “보호해주고 싶은 매력”을 칭찬했다. 다른 연예계 친분으로는 개그우먼 박지민을 통해 알게 된 모델 송해나를 꼽으며 “정말 솔직하고 털털한 친구다. 매력이 많은 친구”라며 추켜세웠다.

평소 여행광이라던 그는 남미와 아프리카 빼고는 다 다녀봤다고 답해 놀라움을 안겼다. 결혼계획에 대해서는 “34살에 만나 35살에 결혼하고 싶다”며 구체적인 소망을 드러내기도. 그녀의 이상형은 어떤 사람일까. 그는 요새 ‘알쓸신잡’을 가장 즐겨본다고 말하며 자신 역시 ‘사피오 섹슈얼’ 타입이라며 “지적이고 대화 잘 통하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았다.

기획 진행: 허젬마, 신연경
포토: 김태양
의상: 맘누리
액세서리: 악세사리홀릭
헤어: 에이바이봄 두리 팀장
메이크업: 에이바이봄 서미연 부원장
장소: 이태원 더방갈로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