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최정원 “길거리 캐스팅으로 데뷔, 별다른 재주 없어 연예인 됐다”

2017-10-01 16:36:55

[허젬마 기자] “연기를 시작하고 나서 처음으로 하고 싶은대로 연기를 펼쳐보이고 있는 거 같아요.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대로 제 안의 다양한 매력들을 보여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요”


전 UN 멤버이자 이제는 어엿한 배우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최정원이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최근 MBC 금요드라마 ‘보그맘’에서 주인공 최고봉(양동근 분)의 절친한 측근인 한영철 역을 맡아 열연 중인 최정원은 4차원의 독특하고 자유분방한 캐릭터를 이질감 없이 완벽히 소화해내며 연기력 변신에 성공,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연기를 시작한 이후 이제야 하고 싶은 연기를 마음껏 펼쳐보이는 것 같다며 환히 웃어보이던 그는 “요즘 너무 즐겁다”며 운을 뗐다. 양동근, 박한별, 아이비, 최여진, 황보라 등 각양각색의 배우들이 총 출연하는 ‘보그맘’ 촬영 현장 분위기를 묻자 “하나하나 다 개성이 강한 분들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조화롭게 잘 어울린다”며 훈훈한 현장 분위기를 전하기도. 특히 주연을 맡고 있는 양동근에 대해서는 “굉장히 특이하면서도 진한 인간미를 가진 분”이라면서 “배우, 남편 등 다양한 역할이 있겠지만 아빠로서 부성애 넘치는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훤칠한 키에 시원한 이목구비를 칭찬하자 손사레를 치던 그는 “별다른 재주가 없어서 연예인이 됐다”는 말로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어린 시절 길거리 캐스팅으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됐지만 다시 데뷔 전으로 돌아간다면 연예인이 되지 않았을 것”이라는 의외의 말을 건네며 “어린 시절 나의 꿈은 파일럿이었다. 나중에 자식을 낳으면 꼭 시키고 싶다”고 답했다.

여행 마니아로 알려져있는 최정원은 “보통 한 나라에 한 달씩 장기로 머무르는 걸 선호한다”면서 추천 여행지로는 바르셀로나를 꼽기도. 또한 여행과 더불어 스포츠 광인 그는 가장 자신 있는 신체 부위로 아킬레스건을 꼽으며 “운동을 많이 하다 보니 아킬레스건이 점점 더 얇아지는 거 같다”면서 “달리기를 하는데 최적의 몸이 됐다”며 활짝 웃어보였다.

더불어 최근에는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 요가를 시작했다고 밝히며 “백 살까지 할 수 있는 스포츠인 거 같아서 시작했는데 막상 배워보니 운동이라기보다는 정신수양에 가까운 활동인거 같다”면서 “아직은 초보라서 잘은 모르겠지만 정신과 육체의 해탈에 좋은 거 같다”고 말해 운동 마니아다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과거 공황장애로 오랫동안 힘든 시기를 보낸 그에게 조심스레 안부를 묻자 담담하게 “여전히 똑같이 아프다”는 말이 돌아왔다. 이어 “오랜 시간 앓다 보니까 이제는 오히려 극복하려 할수록 더 고통스러운 일이라는 걸 깨달았다”면서 “이제는 삶의 일부로 받아들인다”고 답했다.

덧붙여 “과거의 난 만족을 모르는 사람이었다”면서 “나이가 들면서 점점 스스로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법을 깨우쳤다”고 전하기도. 또한 최근 인기리에 막을 내린 ‘효리네 민박’을 언급하며 “방송에서 (이)효리 누나가 ‘행복하려고 노력하지 않는 게 행복’이라고 말한 것이 참 인상적이더라”면서 “행복은 잡으려고 할수록 도망간다. 이제는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살아가는 게 행복이라 느껴진다”고 말하며 보다 성숙해진 면모를 드러냈다. 친하게 지내는 연예인을 묻는 질문에는 조금 망설이더니 “가깝게 지내는 분들은 많지만 누군가를 딱 정해서 ‘친하다’고 표현할만한 사람은 없는 거 같다”고 답하기도.

어느덧 결혼 적령기에 들어선 그에게 조심스레 결혼 계획에 대해 묻자 “아직 결혼에 대한 압박이나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다”면서도 “정말 인연을 만난다면 하루 아침에도 가능할 수 있지 않겠냐”고 말하며 미소를 지어 보였다. 이어 연애를 하면 어른과 아이의 모습이 동시에 나온다고 밝히며 이상형에 대해 묻자 “외모는 중요하지 않다”면서 “센스 있고 공유할 게 많은 사람이면 좋겠다”고 답했다.

에디터: 허젬마
포토: 차케이
의상: 노이어
시계: 잉거솔
아이웨어: 스틸러
헤어: 아우라뷰티 정선이 실장
메이크업: 아우라뷰티 아라 아티스트
장소: 파티 스튜디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