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민서 “학창시절 여자들한테 인기 많아, 친구들이 ‘오빠’라 불러”

2017-10-13 15:11:49

[허젬마 기자] 2015년 ‘슈퍼스타 K’에서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보이시한 외모로 엄청난 화제를 불러모았던 민서. 당시 심사위원이었던 백지영으로부터 “다듬어지지 않은 순수한 목소리”라 극찬을 받기도 했던 그녀와 bnt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각각 전혀 다른 스타일의 3가지 콘셉으로 진행된 이번 촬영에서 그는 프로 모델에 버금가는 다양한 포즈 구사와 표정 연기로 현장에 있던 모든 스탭들을 놀래켰다는 후문. 이어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영락 없이 장난기 많은 아이의 모습으로 돌아와 그녀의 잠재된 매력을 짐작케 했다.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7’에서 처음 이름을 알린 그는 “사실 처음엔 아무 생각 없이 나갔다”면서 “하지만 지금은 내게 ‘슈퍼스타K’란 인생을 바꾸게 된 터닝포인트가 됐다”며 지난 기억을 회상했다.

방송 이후 색깔 있는 뮤지션들이 대거 소속된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고 차근히 음악 세계를 넓혀가는 중인 그는 최근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라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왔다. 상큼하고 판타지적인 요소가 깃들어 있다는 새 앨범에 대해 “아직 정확한 건 아니지만 아마 11월 중으로는 새 앨범을 들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드러냈다.

심사위원으로 처음 만나 이제는 소속사의 수장인 윤종신을 곁에서 겪어보니 어떻냐는 질문에 그는 “빈말이 아니라 정말 좋은 분”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실 처음엔 선입견이 조금 있었다. 정말 유명하시고 대선배인만큼 흔한 표현으로 ‘꼰대’ 같은 게 있지 않을까 하고. 그러나 옆에서 직접 뵈니 그런 모습이라곤 전혀 없이 후배들을 진심으로 위하고 잘 챙겨주시는 인간미 넘치는 분이더라”며 선배 윤종신을 추켜세웠다.

또한 같은 ‘슈스케’ 출신이자 소속사 식구이기도 한 장재인을 언급하며 “(장)재인 언니와 슈퍼스타K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친해졌다”면서 “숙소에서 있었던 일이나 경연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들 등 공유하는 게 많다 보니 아무래도 이야깃거리가 많더라. 나랑 비슷한 구석이 많으면서도 또 다르고 다르면서도 비슷한 데가 있다”는 말로 장재인과의 친분을 드러냈다.

흡사 이영애를 떠올리는 하얗고 말간 얼굴에 커다란 눈망울을 가진 그녀는 외모와 달리 한없이 털털한 성격의 소유자로 친구들에게 ‘오빠’라 불린다고. 학창시절 남자는 물론 여자친구들에게도 인기가 많았을 것 같다는 말에 고개를 끄덕이며 “지금도 많은 거 같다”면서 “그런데 난 예쁘기보단 잘생긴 편”이라며 크게 웃어 보였다.

쉴 때는 주로 뭘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지 묻자 “내가 드라마광이다. 드라마를 너무 좋아해서 완결난 드라마를 하루에 몰아보는 걸 좋아한다”고 답하며 최근 재미있게 본 드라마로는 ‘구해줘’와 ‘사랑의 온도’를 꼽았다.

그 외에도 평소 독서를 좋아해 글 쓰는 게 취미라던 그는 현재 개인 블로그도 운영 중이라고. 이에 대해 “내가 가진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에 종종 글을 남기곤 한다”면서 “아날로그 체질이라 카톡도 지웠다가 최근에야 다시 깔았다”고 밝히며 “가볍고 빠른 카톡보다는 전화와 문자를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꽃 다운 나이 스물 둘. 한창 연애에 관심이 많을 나이인 그에게 연애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자 곧바로 “하고 싶다”는 말이 돌아오더니 “요새 신혼이나 커플 관련한 예능 프로그램들을 보며 대리만족 하고 있다”는 말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상형으로는 “나무같이 듬직하고 남자다운 마초맨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답하기도.

한편 자신의 가장 큰 매력으로 ‘목소리’를 꼽은 민서는 “이소라 선배님이나 양희은 선배님, 최백호 선배님 등 연륜 있는 선배님들의 노래를 들으면 눈물이 나곤 한다”면서 “나 역시 내 노래로 하여금 다른 사람에게 눈물을 흘리게 하고 싶은 욕심이 있다”고 전하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연기를 해도 잘 어울릴 것 같다고 말하자 “회사에 들어와 일년 반 정도 연기를 배웠다. 최근에는 한 웹드라마를 통해 연기를 보여드리기도 했었는데 노래와는 다른 매력이 있더라”면서 “언젠가 양아치나 여형사 같은 역할을 맡아보고 싶다”는 말을 덧붙였다.

에디터: 허젬마
포토: 차케이
영상 촬영, 편집: 조형근, 강수정
의상: 메종드맥긴
헤어: 차홍아르더 이루나 부원장
메이크업: 차홍아르더 엄아영 부원장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