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임원희 “멜로 호흡 맞추고픈 여배우? 가능성 없겠지만 전도연, 김혜수”

2018-03-19 14:29:35

[마채림 기자]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 흥행에 이어 다음 달 ‘머니백’ 개봉을 앞두고 있는 신스틸러 배우 임원희가 단독 패션 화보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bnt와 함께 진행된 이번 화보는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됐다. 임원희는 그간 선보인 적 없는 캐주얼 데님룩부터 이국적인 분위기의 장소와 어울리는 머스터드 컬러 셔츠 스타일링, 와인빛 슈트로 섹시한 남성미를 강조한 콘셉트까지 멋스럽게 소화해 화보의 완성도를 높였다.

화보 촬영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임원희는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 흥행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임원희는 “스태프들과 천만 파티를 했다. 제작자분들도 이렇게까지 잘 될 줄 몰랐다는 반응”이었다며 “역대 한국 영화 2위라는 걸 했으니 감사하다는 말 밖에 드릴 말씀이 없다”고 전했다.

이어 촬영 중 힘들었던 점에 대해 임원희는 “재판 장면을 10개월 걸쳐 찍었는데 중간에 두 달 정도 안 찍다 이어서 찍어야 했을 때 낯설었다”며 “내 역할은 주로 세트장에서 이뤄져 고생은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씨가 많이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원희는 ‘신과함께-죄와 벌’에서 배우 오달수와 호흡을 맞췄다. 판관 역으로 재판 장면마다 등장하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긴 두 사람은 ‘신과함께 2’ 촬영까지 마친 상황. 그러나 최근 연극배우 엄지영이 ‘미투 운동’의 일환으로 과거 오달수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하면서 오달수가 ‘신과함께 2’에서 방출됐다.

이로 인한 재촬영에 대해 임원희는 “구체적으로 전달받은 건 없고 조만간 다른 배우와 함께 촬영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며 “부담스러울 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던데 반대로 생각하면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라 좋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예계는 물론 정계까지 번지고 있는 ‘미투 운동’에 지지의 의사를 표하기도. 임원희는 “미투 운동을 통해 누구나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 이런 사건들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해 더욱 건전한 사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신과함께’에 이어 영화 ‘머니백’으로 다시 스크린을 찾을 예정인 임원희. 그는 백사장이라는 재미있는 악역을 맡았다며 “많은 분들이 코믹하고 유쾌한 이미지로 봐서 악역이 안 어울린다고들 생각하는데 이미 영화 ‘쓰리 몬스터’에서 악역을 맡았던 적이 있다”며 “악역을 좋아해 계속해보고 싶다”고 전하기도 했다.

또한 임원희는 해보고 싶은 장르에 멜로를 꼽아 눈길을 끌었다. 그는 “멜로를 안 하고 싶은 남자 배우는 없을 거다. 시켜주지 않아서 못 하는 것”이라며 “그분들이 나와 한다고 하진 않겠지만 굳이 상대 배우를 꼽으라면 전도연, 김혜수 씨와 해보고 싶다”는 말과 함께 호탕한 웃음을 보였다.

이어 그는 자신의 매력 포인트에 유쾌함과 코믹한 모습을 언급하며 “재미있을 것 같고 웃겨줄 것 같은 기대감을 갖게 하는 것이 매력인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임원희는 “학창시절에는 얌전한 편이었다”며 “중학교 동창들 말로는 내가 배우가 될지 전혀 몰랐다는 반응”이었다고 말했다.

친구들의 반응처럼 평소 내성적이고 낯가림이 심한 성격이라는 임원희는 “사람들은 내가 말도 많고 농담도 잘 할 줄 아는데 실제로는 말이 없고 혼자 있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라며 “예전에는 낯가림이 더 심했는데 나이가 들면서 남성호르몬이 줄었는지 수다가 많아지면서 좋아졌다”고 덧붙이기도.

내성적인 성격이었지만 고등학교 때 연극부 반장을 맡으며 자연스럽게 연극영화과로 대학 진학을 했다는 임원희. 그는 “대학 재학 당시 연극 ‘시련’의 프락터 역할과 같은 진중한 역을 맡아왔다”며 그래서인지 “연극과 동기, 후배들이 ‘오빠가 이런 이미지가 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고 전하며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이날 임원희는 자신의 롤모델과 눈길 가는 후배 배우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줬다. 그는 롤모델에 대해 “마음속에 둔 분들은 한두 분이 아니다. 그저 ’나나 잘하자’라는 마음이다. 누구를 쫓아가는 게 아니라 크든 작든 나만의 길을 가는 게 맞다 생각한다”며 연기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이어 임원희는 최근 흥행을 거둔 영화 ‘범죄도시’를 보고 깜짝 놀랐던 경험을 털어놔 눈길을 끌기도. 그는 “주연은 물론 조연, 단역 분들 모두 연기를 잘 하더라. 모두 나보다 어리거나 후배분들인데 너무 훌륭해 충격을 받았다”며 “정신 똑바로 차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평소 스트레스 해소법에 ‘혼술’과 산책을 언급했다. 주로 혼자 스트레스를 푸는 편이라는 임원희는 “집에서 혼자 다큐멘터리를 보며 막걸리를 먹거나 집 근처 작은 산을 걸으며 수행한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산책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설명하며 “우울하거나 답답할 때는 걸어보길. 돌아다녀 보니 어디든 걸을 곳은 있더라. 걸으면 행복해질 거라 확신한다”는 당부의 말로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에디터: 마채림
포토: 김연중
의상: 디이클립스
헤어: 스타일플로어 보라 디자이너
메이크업: 스타일플로어 범준 아티스트
장소: 인더무드포러브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