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권혁수 “’SNL코리아’ 신동엽-정성호-안영미 등 크루들에게 많이 배워”

2018-03-20 15:32:30

[황소희 기자] “지금은 어딘가에 깃발을 꽂고 정착하는 단계가 아니라 깃발을 손에 쥐고 하나씩 정복해 나가야 하는 시기인 것 같다. 웃기고 코믹한 부분을 보여드렸다면 반대로 진중하고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드릴 기회가 있을 거로 생각한다”

보고만 있어도 입가에 절로 웃음이 떠오르는 배우 권혁수와 bnt가 만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권혁수는 방송을 통해 보여준 유쾌한 모습뿐 아니라 남성미를 발산하는 시크한 무드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팔색조 매력의 면모를 보여줬다.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권혁수는 오랜만에 진행한 화보 촬영으로 들뜬 마음을 드러내며 “어렸을 때 봄 소풍 간 기분으로 촬영했다”며 “날이 좋아서, 온도가 적당해서 모든 것이 완벽했다”고 표현해 웃음을 유발했다.

최근 다양한 예능에 합류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그는 On Style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송지효의 뷰티풀 라이프’에 청일점으로 합류하게 된 소감에 대해 “청일점이라 책임감이 막중하다”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TV조선의 ‘전설의 볼링’을 촬영한 후기로 “방송을 통해 볼링을 제대로 배우면서 심도 있게 치려고 노력하게 됐다”고 전했다.

2012년 tvN ‘SNL코리아 2’로 데뷔해 이제는 예능계의 블루칩이자 웃음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권혁수에게 무명 시절 없이 갑자기 받은 스포트라이트에 불안감은 없었는지 물었다. “그때는 아주 작은 배역이라도 잘 소화해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다”며 “불안감을 느낄 겨를도 없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SNL코리아 7’의 인기 코너 더빙극장에서 시트콤과 드라마 주인공을 비롯해 만화 속 캐릭터까지 섬세하게 묘사하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진 그. 특히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거침없이 하이킥’의 나문희 패러디에 대해 “몇 날 며칠 밤을 새워가며 스토리 흐름과 캐릭터를 파악하기 위해 공부했다”며 “호박 고구마를 외치던 나문희 선생님의 감정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호박 고구마’로 일약 스타에 올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에게 ‘호박 고구마’는 어떤 의미인지 묻자 “나를 두 번 변화시킨 탄수화물?”이라며 “고구마를 먹고 다이어트를 해서 신체적으로 변화했다면, 호박 고구마를 통해 더 많은 활동을 하게 되며 삶에 변화를 준 것 같다”고 재치있는 답변을 내놓았다.

‘SNL코리아 7’ 더빙극장에서 인물의 표정과 동작 등 섬세한 요소를 완벽하게 소화해 좌중을 폭소케 했던 권혁수는 “신동엽 선배님을 비롯해 정성호 선배님과 안영미 누나 등 함께한 크루들에게 배운 점이 많았다”고 전했다. 이어 “어떤 캐릭터가 정해지면 스텝들과 회의를 거듭하고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보는 편이다”며 “피드백을 받고 좋은 점은 살리고 부족한 점은 고쳐 나가면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 같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SNL코리아’는 나를 더욱 좋은 배우로 거듭날 수 있게 만들어준 학교나 마찬가지이다. 졸업은 했지만 마음속 한 편에는 감사하고 그리운 마음이 있다. ‘SNL코리아’라는 학교를 졸업한 덕분에 앞으로 더 큰 세상으로 뛰어들 수 있게 됐다고 생각한다”

‘SNL코리아’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내비친 그는 방송을 통해 보여준 코믹한 이미지 때문에 자신을 개그맨으로 알고 있는 대중에 대해서 “자연스러운 것으로 생각한다”며 자신을 “개그맨분들 못지않게 웃겨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사는 사람 중의 한 명”이라고 표현하기도. 이어 “웃음의 키워드가 되고 싶은 바람”이라고 덧붙이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했다.

서울예술대학에서 연극과를 전공하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키워온 만큼 대중에게 배우 권혁수라는 인식이 부족해 아쉬움도 남을 터. 하지만 그는 “아쉽다고 하기엔 아직 보여드리지 못한 게 너무 많다”며 “웃기고 코믹한 부분을 보여드렸다면 반대로 진중하고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드릴 기회가 있을 거로 생각한다”고 소신 있는 모습을 내비쳤다.

연기에 대한 욕심만은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그에게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역할에 대해 묻자 “또래 친구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함께 성장통을 겪고, 고민하고, 나아가는 그런 스토리를 연기해 보고 싶다”고 답하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다.

방송을 통해 보여준 먹방으로 모두가 인정한 ‘프로먹방러’에 등극한 권혁수. 먹을 것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그는 “대식가라기보다는 다식가라는 얘기를 듣는 게 좋다”며 자신을 “소화 요정”이라고 말하며 “먹방남 중에는 굉장히 스키니한 편”이라고 답해 웃음을 만들었다.

이어 ‘원나잇 푸드트립’에서 문세윤과 먹방 대결을 펼친 후기에 대해 “문세윤 형과 먹방 대결은 내가 유리한 조건이었다”며 “만약 한정식집에서 대결했다면 형은 청소기 모드로 돌변해 다 흡입해버렸을 것”이라고 장난 섞인 답변을 내놓았다.

‘나 혼자 산다’에서 보여준 친근한 매력으로 호감남에 등극한 권혁수는 “대단하고 특별한 것들이 아닌 편한 친구를 불러서 놀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소소한 일상에서 행복함을 느낀다”며 “시청자분들도 그런 모습을 보고 즐거워해 주시는 것 같다”고 답했다.

먹을 것을 사랑하는 만큼 한평생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그. 특히 ‘나 혼자 산다’에서 버닝 다이어트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폭발시킨 권혁수는 “버닝은 일상이다”라고 답하며 버닝 다이어트의 의지를 보여줬다. “우리 집 아파트가 13층인데 짐이 없을 때는 계단으로 올라간다”며 “그래서 되도록 짐을 만드는 편이다”고 덧붙여 웃음이 끊이질 않는 대화를 이어나갔다.

자신을 행복한 다이어터라고 설명한 그는 “다이어트가 정신까지 굶기고 지치게 하면 안 좋은 것 같다”며 “1년에 1kg을 빼더라도 10년이면 10kg이다. 어차피 다이어트해서 원빈이나 현빈이 나오지 않을 거. 평생 다이어트를 불행하게 할 순 없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최근 브라질리언 왁싱에 빠져 왁싱 전도사가 됐다는 권혁수는 “하기 싫은 분들한테까지 권유하지는 않지만 망설이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한다”며 “왁싱을 하고 나서 발걸음이 경쾌해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루의 마무리는 와인을 마시며 혼자만의 시간을 가진다는 그는 “매일 많은 사람을 만나며 시끌벅적하게 지내다 보니 정작 내가 무슨 생각을 하면서 사는지 모를 때가 있더라”며 “와인을 먹는 시간 동안 하루를 되돌아보며 오늘 뭘 했고, 누굴 만나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일기처럼 글로 쓰지 않아도 마음으로 정리할 수 있게 됐다”고 답해 밝은 그에게도 방송 생활을 하며 겪는 남모를 고충이 숨어져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대학 동기인 배우 조복래의 소개로 장진 감독의 생일 파티에 참석한 것이 계기가 돼 ‘SNL코리아 2’에 출연하게 됐다는 권혁수는 “‘나는 즐길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어필해야 할 것 같아서 네발로 기어서 들어갔다”며 술자리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소녀시대 써니와 수영을 비롯해 배우 류준열과 가수 정진운 등 다양한 분야에 속해 있는 친분으로 연예계 마당발로 정평이 난 그는 “두루두루 친하게 지내는 편이다”고 답하며 “써니도 나처럼 술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보니 빨리 친해지게 됐다”고 전했다. “(류)준열이와는 ‘운빨 로맨스’를 찍으며 친해졌다”며 “이사를 계획할 때 자기네 아파트가 괜찮다고 추천해줘서 지금은 이웃사촌이다”고 답했다. 이어 “아마 놀 친구가 없었나 보다”라고 답하며 친분을 전했다.

유쾌하지만 절대 가볍지 않고, 깊이 있지만 결코 어둡지 않은 권혁수는 대중에게 “열심히 하면서 즐겁게 사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바람을 전하며 “올해에는 드라마와 다양한 형태의 예능을 통해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활동 계획을 밝혔다.

에디터: 황소희
포토: 권해근
영상 촬영, 편집: 정인석, 석지혜
의상: 데니스골프
백: 네이버 해외직구 해외편집샵 막시마(MAXIMA)
헤어: 순수 박지선 헤어 부원장
메이크업: 순수 서지영 메이크업 수석실장
장소: 미쿡슈퍼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