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겨울, 女스타들의 발끝이 무거워지는 이유

2012-11-16 08:41:04

[이형준 기자] 겨울, 패셔니스타들의 발끝이 무거워지고 있다.

레이어드, 다른 어떤 시즌보다 방대한 아이템의 종류, 화려한 액세서리 등 겨울은 패션 피플에게는 ‘천국의 계절’로 통한다. 한 시즌 앞서가며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들도 겨울 시즌, 다채로운 스타일링으로 눈부신 비주얼을 선사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여자 스타들의 경우 겨울 시즌에만 매치할 수 있는 부츠나 부티, 워커 등의 슈즈 아이템을 ‘물 만난 고기’처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어 시사회나 행사장 등의 공식석상룩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통하고 있다.

스타일링의 ‘마침표’로 불리는 슈즈는 여자라면 누구나 로망으로 삼는 대표 아이템 중 하나다. 더군다나 겨울철, 아찔한 높이의 힐과 발목을 감싸는 부티의 매력은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 유혹’을 선사한다. 女스타들의 발끝이 무거워지는 이유, 대한민국 대표셀렉샵 더블유컨셉과 함께 알아봤다.

윤은혜 ‘워커힐 부츠’로 시크 카리스마 발산!


배우 윤은혜가 11월6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입생로랑 뷰티 프라이빗 프리젠테이션 론칭파티’에 참석해 눈부신 비주얼을 선사했다.

윤은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블랙룩으로 코디하고 입술을 강조한 메이크업으로 대표 패셔니스타다운 패션감각을 과시했다. 특히 슈즈로 워커힐 부츠를 매치해 자칫 오피스룩에 가까울뻔 했던 그녀의 룩을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완성시켰다.

워커와 하이힐의 장점만 모아놓은 워키힐 부츠는 남성과 여성적인 매력이 공존하는 혁명 같은 아이템. 몰핀에서 선보인 ‘스터디드 밴드 디테일 앤 언밸러스 커프 포인트 부츠’와 슈콤마보니의 가죽 워커힐 부츠는 베이직하면서도 10cm에 가까운 힐 높이로 아찔한 섹시미를 연출한다. 벨티드 장식이 인상적인 몰핀의 ‘짚업 앵클 슈즈’는 남들과 다른 개성을 추구하는 패션 피플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박봄 ‘레오퍼드’ 롱부츠로 공항패션 종결자 등극


인기 걸그룹 2NE1 박봄이 11월9일 SBS ‘K팝 슈퍼콘서트’ 일정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로스앤젤레스로 출국했다. 이날 콘서트만큼이나 화제가 됐던 건 바로 그녀의 패션. 특히 레오퍼드 롱부츠는 ‘여아이돌 甲’으로 통하는 그녀의 각선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줬다.

레오퍼드 패턴은 이미 시즌을 불문하고 여성들에게 스테디셀링 아이템으로 통하고 있지만 겨울 시즌 레오퍼드 슈즈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한다. 시각적으로 따뜻해보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 있는 윈터룩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겨울에 왠 레인부츠냐 하겠지만 ‘겨울비’는 단어 그대로 뼛속까지 파고드는 추위를 선사하기 때문에 만반의 대비가 필요하다. 유럽 전통 풋웨어 전문 기업 다프타에서 선보인 레오퍼드 레인부츠는 톡톡 튀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을뿐 아니라 수분을 빨리 마르게하는 폴리에스테르 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수제제작 제품 마크모크의 ‘밀러 레오퍼드’ 부츠는 높지 않은 굽임에도 레오퍼드 패턴으로 화려함과 섹시미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티파니 ‘부티슈즈’로 대세 입증


소녀시대 티파니는 공항패션룩으로 부티슈즈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부티는 ‘발등을 덮는 슈즈’를 뜻하며 티파니가 착용한 낮은 굽의 디테일부터 킬 힐의 형태까지 종류도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몰핀의 ‘네추럴 버팔로 레더 더블 벨티드’ 슈즈와 ‘워싱코트레더 하니스 버클 밴드’ 부티슈즈는 티파티처럼 ‘꾸민듯 안꾸민듯’ 내추럴한 스타일링 연출시 유용하게 코디할 수 있으며 슈 리퍼블릭 LA ‘알리’ 슈즈는 락시크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한편 다양한 슈즈 아이템을 제안한 더블유컨셉은 신진 디자이너와 유명 브랜드, 맨즈 컬렉션, 라이프까지 패션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셀렉샵으로 최근 뎁 온라인 단독 론칭, 1주년 기념 이벤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출처: 더블유컨셉,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화제의 명동 스마일녀, 알고보니…
▶윤진이의 캐주얼룩 “볼수록 사랑스러워~”
▶진재영, 동물사랑 화제 “리얼퍼는 이제 그만!”
▶소녀시대-카라, 걸그룹 공항패션 종결자를 찾아라!
▶장희진, 물오른 미모 돋보이게 한 마법의 아이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