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걸스데이, 노출 없이도 이렇게 섹시해?

2013-08-29 10:46:30

[박윤진 기자/사진 허문수 포토그래퍼] 걸그룹 걸스데이가 패션화보를 통해 가을로 향하는 문을 활짝 열었다.

하얀 세트 앞에 선 네 명의 멤버는 성숙하고 우아하나 터프하고 반항적인 모습으로 배드걸의 다크한 포스를 잔뜩 풍겼다. 사실 걸스데이하면 풍성한 서클 스커트를 입고 달콤한 표정으로 삼촌 팬들의 안구를 정화시킬 것 같은 발랄하고 걸리시한 에티튜드의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지 않았던가.

bnt뉴스와 함께 진행한 패션화보를 통해 걸스데이는 새로운 ‘여성성’을 깨었다. 화보 한 컷에는 하얀 배경과 네 명의 멤버 그리고 블랙의 원피스만 존재했을 뿐인데 풍기는 무게감이 제법 묵직하다.

착한걸그룹 vs 배드룩


요즘 걸그룹 ‘대세’ 명성답게 걸스데이는 무대, 화보, 개인 활동 등으로 맹활약 중이다. 무척이나 고단할 법도 했지만 대중의 인기를 먹고 사는 덕 때문일까. 블랙 원피스를 드레스업하자 이내 표정부터 근사해졌다.

걸스데이는 각기 다른 페미닌풍의 원피스를 한 벌 씩 차려 입었다. 노출이 없어도 섹시하고 고혹적이었다. 2012년 F/W 시즌 오버사이즈룩과 스트리트 패션에 가리어져 주춤했던 여성의 페미니즘이 패션계의 화두로 주목된다.

소진과 민아, 유라와 혜리가 연출한 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13 F/W의 페미닌함은 소재에서 기인한다. 쿨하게 표현된 레이스 소재와 시스루는 감췄던 섹시 오로라를 참하고 위트 있게 드러내보였다.

소진은 어깨의 반을 재킷으로 걸쳐 시크하고 세련된 중성적인 무드를 돋보였고 민아는 원피스 면을 드리운 과감한 레이스 원피스로 단순히 어깨를 드러내고 복근을 노출시크는 것과는 다른 섹시함을 어필했다.

블랙 의상 위 볼드한 링 반지와 브레이슬릿이 유난히도 빛을 발한다. 유라는 심플한 블랙 바디 원피스에 소매가 시스루 소재로 연결된 관능적인 의상을 한 치의 어색함도 없이 멋스럽게 소화했다.

굵은 웨이브가 진 단발 헤어컷에 동그랗고 큰 눈으로 상큼 발랄한 분위기를 돋우던 혜리는 카메라 셔터가 터지자 가장 먼저 그리고 극단적으로 이미지 변신을 꽤했다. 세로로 길게 가미된 스킨톤의 프린트 패턴은 섹시하고 트렌디 해 보인다.

걸스데이가 선보인 네 착장의 서로 다른 배드룩. 낯설기도 할 까만 레이스, 시스루 소재의 블랙 원피스 앞에서 기죽지 않는 멋을 드러낸 자신감이 그녀들의 활동곡 ‘여자 대통령’처럼 당당하고 파워풀 했다.
(의상: 제시뉴욕, 주얼리: 뮈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남자 패션의 꽃’ 셔츠 제대로 입는 법
▶과감한 시스루룩에 도전? 포인트는 ‘가슴’
▶아일렛 vs 플라워, 도심 속 가든파티 스타일링 TIP
▶석호필 커밍아웃으로 조명한 ‘매력 게이&드레스 코드’
▶‘주군의 태양’ 김유리, 그의 도도한 매력은 어디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