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2013 최고의 女배우 드레스 ‘딘트 파티룩 활용법’

2013-12-17 14:01:23

[박윤진 기자] 2013 올 한 해 스크린에서 활약한 스타들에게 영예의 상을 부여하는 시상식이 모두 마무리 된 가운데 유난히도 치열했던 여우주연상 후보 속 배우 김민희, 한효주, 엄지원, 엄정화가 그 주인공이 되었다.

한효주는 스물일곱이라는 나이에 ‘제34회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며 스크린 최고의 자리에 올랐고 엄지원은 11월2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3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12년에 이어 김민희는 3월 개봉한 영화 ‘연애의 온도’로 12월5일 안국동 씨네코드 선재에서 열린 ‘2013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에서 연기상을 수상했다.

최고의 연기력으로 올 한해 스크린 최고가 된 이들은 레드카펫에서도 특별했다. 대한민국 대표 패셔니스타 김민희는 물론 여배우의 우아함으로 승부를 띄운 한효주와 엄지원의 드레스를 살펴 12월의 연말 패션을 위한 팁을 삼아보도록 하자.

한효주의 누드톤 드레스


한효주는 10월4일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제22회 부일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고 11월22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된 ‘청룡영화제’에서 역시 여우주연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MBC 드라마 ‘동이’로 연기대상을 수상하며 브라운관을 접수한 그는 올 해 스크린까지 장악하며 20대 여배우의 독보적 위엄을 떨쳤다. 드레시 자태 또한 심상찮았다.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의 레드카펫을 밟은 한효주는 스킨 톤과 흡사한 옅은 핑크 컬러의 머메이드 드레스를 착용했다. 무릎까지 이어지는 타이트한 실루엣은 여성미를 더욱 고조시켰고 업 스타일의 헤어는 세련미를 어필했다.

파티가 많은 12월, 그 드레스를 살펴 누드 톤 원피스를 스타일링 해 보는 건 어떨까. 스킨 톤 의상은 두 가지 반전이 가능하다. 컬러 자체의 산뜻함, 피부와 옷의 경계를 허무는 아찔한 착시효과가 바로 그것이다.

엄지원의 고혹적 레드 드레스


영화 ‘소원’으로 데뷔 11년 만에 첫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엄지원은 이날의 시상식 드레스로 차분한 자줏빛 컬러의 드레스를 입었다. 앞선 11월 KBS 홀에서 열린 ‘제50회 대종상 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서는 고혹적인 레드 드레스로 시선을 모았던 그다.

생기가 감도는 붉은 레드컬러는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에 가장 특별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여성들은 파티룩을 준비할 때 마치 레드카펫을 밟는 여배우의 심정과 다르지 않을 것. 이러한 여성들의 전투적인 자세는 이것저것 레이어드식으로 복잡 미묘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한 아니라 컬러, 액세서리로 메인 포인트만 가미하면 되는 것이다.

슬릿, 주얼 장식이 더해진 붉은 원피스는 겹쳐 입는 레이어드룩 보다 간결하며 센스 있어 보인다. 계절감을 드러내는 퍼 트리밍 브레이슬릿이나 귀걸이를 함께 착용해도 좋다.

김민희의 시크 블랙 드레스


김민희도 2013 최고의 여배우로 떠올랐다. 2012년 영화 ‘화차’로 ‘부일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로맨틱 코미디로 2년 연속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김민희는 레드카펫에서 더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여배우다. 대한민국 연예계를 대표하는 패셔니스타로 정평이 나 있기 때문. 그가 입는 드레스는 시상식 직후 앞 다퉈 기사의 소재가 될 만큼 주목도가 높다.

2013 ‘백상예술대상’ 레드카펫에서 선보인 홀터넥 드레스, ‘청룡영화상’에서 선보인 블랙 시스루 드레스는 푸른 꽃 자수가 새겨져 특별함을 더했다.

그의 드레스 셀렉을 참고해 연말 패션에 블랙 드레스 한 벌을 연출하는 것은 어떨까. 기본중의 기본으로 깔끔한 분위기를 어필함은 물론 스타일링 실패 확률이 적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로 통한다.
(사진출처: 딘트,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스냅백 ‘모자 검색어’ 1위가 된 이유?
▶키워드로 본 2013 스타패션 “각 부문 최고는?”
▶“내일 뭐 입지?” 트렌디한 커리어우먼의 겨울 오피스룩
▶골든구스-아크네-이자벨마랑 “2013 잇 브랜드 총결산”
▶“3초마다 한번씩” 흔한 무톤 재킷, ★들의 남다른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