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천단비 “나비와 고등학생 때부터 알고 지내, 함께 노래 부르며 친해져”

2017-05-26 15:00:16

[마채림 기자] 2015년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7’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했던 가수 천단비가 패션 화보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bnt와 함께한 화보는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됐다. 화보 속 천단비는 모델 버금가는 큰 키로 여성스러운 원피스부터 캐주얼룩까지 어떤 옷이든 멋스럽게 소화해 시선을 모았다.

화보 촬영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천단비는 슈퍼스타K 이후 근황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최근 신곡 ‘어느 봄의 거짓말’로 돌아온 그는 곡에 대해 “아름다운 계절에 찾아온 슬픔을 표현했다”며 평소 존경하던 성시경과 함께해 영광스러웠다고 전했다.

어릴 적부터 가수를 꿈꿨다는 천단비는 부모님이 비디오 가게를 운영해 마이클 잭슨의 비디오를 보며 자랐다고. 그의 뮤직비디오를 보며 가수의 꿈을 키운 천단비는 고등학교 2학년 때 음악을 전공해야겠다는 결심이 서 실용음악과에 진학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등학교 이야기가 나오자 천단비는 동갑내기 친구인 가수 나비를 언급하기도 했다. 고등학교 3학년 때부터 알던 사이로 당시 노래를 잘 부르는 86년 생들의 모임에 함께 속해있었다고. 나비가 일찍 데뷔한 탓에 코러스를 해주기도 했는데 이제는 같은 대기실을 쓰게 됐다는 사실에 감회가 남다르다는 소감을 덧붙였다.

이어 슈퍼스타K 출연을 결심한 배경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줬다. 이미 수많은 가수들의 공연에 코러스 세션으로 참여하며 일찍이 가수 성시경과 인연을 쌓은 천단비는 2015년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7’ 출연을 결심, 그에게 쓴소리를 들을 것을 자처했다.

그는 “내가 존경하고 좋아하는 분에게 평가를 받는다면 쓴소리를 듣는데도 달가울 것 같았다”며 “윤종신, 이범수, 성시경, 백지영 등 유명한 분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용기를 냈다”고 말했다.

뛰어난 가창력 덕에 연습생들을 가르치기도 했던 천단비는 그들이 모두 잘돼 기쁘다며 뿌듯한 마음을 표했다. 가요계에 데뷔한 제자로는 모모랜드 태하, 라붐 솔빈과 지엔, 투개월 예림, 와썹 나리, 드림캐쳐 수아 등이 있다고.

아이돌 그룹 이야기가 나오자 천단비는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에 그룹 엑소를 꼽아 눈길을 끌었다. 그는 엑소의 보컬 디오의 노래 실력을 칭찬하며 그와 유영진이 함께 부른 ‘Tell Me’라는 곡을 들어볼 것을 추천하기도 했다.

이어 가수로서의 롤모델에 대해 질문하자 그는 다양한 이들을 언급하며 ‘팬심’을 드러내기도. “코러스 세션 활동 당시 롤모델은 소울맨”이었으며 현재는 “린, 이소라처럼 작사 실력까지 겸비한 가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음악을 다시 시작하며 좌절과 행복을 모두 맛봤다는 천단비.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행복”이라며 그 순간은 바로 녹음실에 있을 때라고. 그의 말처럼 인생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지만, 행복이 스민 천단비의 음악은 듣는 이들의 마음을 위로할 만한 힘을 가지기 충분할 것이다.

기획 진행: 마채림
포토: 윤호준
헤어: 알루 건웅 디자이너, 수정 어시스턴트
메이크업: 알루 김별 메이크업 아티스트
장소: 헬로뮤지엄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