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좀 더 특별한 웨딩을 원한다면 '물결 헤어 스타일'을 하자

김경렬 기자
2009-08-14 10:54:11

이마 선을 따라 자연스러운 굴곡으로 고혹적인 여성미를 강조하는 레트로 업스타일은 마치 여름 바다의 물결을 연상시키듯 흐르는 웨이브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올 여름 아름다운 신부로 기억되기 위해 상반기 뜨겁게 유행했던 물결 웨이브와 핫 핑크 립으로 좀 더 트렌디한 웨딩스타일을 연출해보자.

▶헤어 스타일 팁
통통하고 동글동글한 동양적인 얼굴에 잘 어울리는 물결 웨이브 업 스타일로 여성스러운 얼굴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

최근 종영된 MBC 드라마 내조의 여왕에 등장한 일명 천지애의 물결 웨이브가 유행이었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물결 웨이브를 웨딩에 연출하면 색다른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업스타일이라고 다소 무겁거나 나이가 들어 보일 거라는 생각이 있는데, 이 헤어의 경우 훨씬 내츄럴하고 세련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숱이 없는 헤어는 물결 웨이브로 연출하면 더욱 풍성해 보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헤어의 경우 앞머리가 없어야 더 예쁘기 때문에 이마가 좁고 울퉁불퉁 하거나 전체적으로 볼이 꺼져 있다면 오히려 얼굴이 처져 보일 수 있다.

헤어 기장은 보통 어깨에 닿는 정도인 미디엄 헤어가 가장 잘 어울린다. 또한 층이 거의 없는 헤어에 연출해야 풍성한 물결 웨이브 느낌이 잘 표현 된다.

▶메이크업 팁
여름 신부 메이크업이기에 무엇보다 가벼운 질감의 피부표현이 중요하다.

펄이 가미된 베이스로 얇게 하여 피부톤을 가볍게 정리하고 전체적인 커버하게 되면 메이크업이 무거워 보일 수 있어 눈밑 다크와 두드러지는 점을 가볍게 커버한다.

핑크 펄 아이섀도우로 은은하게 펴 바른 뒤 브론즈 섀도, 브라운 아이라이너로 눈꼬리까지 그려 포인트를 살려준다. 아이라이너는 자칫 쌍꺼풀이 없거나 눈꺼풀이 두툼하면 스모키메이크업으로 너무 강하게 눈 모양이 표현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만약 핑크컬러가 싫다면 오렌지, 살구톤으로 은은하게 해주어도 좋다.

그 다음 너무 강하지 않게 핑크색 볼 터치를 은은하게 발라준다. 어두운 피부톤에는 핑크 볼터치 보다 살구와 핑크를 살짝 믹스 하여 발라준다.

마지막으로 요즘 유행하는 우유빛 핑크 립스틱을 발라 사랑스럽게 표현하면 뜨거운 올 여름 아름다운 여름 신부로 기억될 것이다.(도움말: 라뷰티코아 by 현태)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연예인들 '입체적인 얼굴' 어떻게 만들까?
▶ '눈썹' 요령있게 다듬기
▶ '아찔한' 쇄골 라인
▶ 섹시한 깊은 '가슴골'
▶ 다크서클에는 '치질약'이 특효?
▶ 운동잘못하면 다리 굵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