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피부 지퍼를 단단히 채우는 ‘얼리 링클 케어’ 시작하세요!

2009-12-02 17:08:27

매일같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얼리 링클 케어’에 주목하자. 나이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피부 나이다. 언제나 20대 피부를 지키고 싶은 이들을 위해 클라란스는 피부지퍼 작용을 하는 DEJ를 활성화해 피부를 보호하는 ‘멀티 액티브(Multi-Active)’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DEJ(Dermal-epidermal junction)’는 콜라겐Ⅳ와 라멜린스, 단백질 등과 같이 특정 구조 물질로 이루어진 100 나노미터 두께의 미세한 굴곡 형태로 진피층과 표피층을 연결해주고 있다.

특히 표피층은 콜라겐 섬유가 없기 때문에 피부 구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진피층과의 결합이 필요한데 DEJ를 통해 표피층과 진피층의 세포가 결합돼 필요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받는 것. 이로 인해 굴곡이 많은 DEJ의 면적이 넓을수록 수분 및 영양 공급이 활발히 이루어지며 세포 재생이 최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이에 클라란스는 얼리 링클이 형성되는 DEJ를 단단히 채우기 위해 피부 노화에 관여하는 세라마이드, 인볼루크린, 피브릴린, 프로 콜라겐과 같은 주요 구성물질의 합성에 영향을 주는 피토스핑고신(Phytosphingosine)을 비롯 DEJ의 결합을 강화시키는 암비아티(Ambiaty), 진피층의 재생을 도와주고 얼리 링클을 감소시켜 주는 캐롭(Carob) 등을 함유했다.

하지만 DEJ의 굴곡은 생물학적인 요인이나 외부 자극에 의한 노화 등으로 인해 주름이 가장 먼저 시작되는 곳으로 특히 노화의 주요 원인이 되는 ‘프리래디컬’에 의해 쉽게 약해진다. 또한 DEJ는 단백질 합성의 감소와 콜라겐 섬유의 파괴 등으로도 무너지게 되며 이는 진피층과 표피층의 결합을 약화시켜 피부에 주름을 나타나게 한다.

즉 노화가 진행이 될수록 DEJ의 굴곡이 점점 원만해져 표피층이 진피층으로부터 수분과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는 면적이 좁아지게 되기 때문에 세포 재생이 느려지고 쉽게 건조해지게 되는 것. 때문에 DEJ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클라란스의 멀티 액티브 스킨 리뉴얼 세럼은 매일 새로운 피부를 위한 리뉴얼 제품으로 노팔 꽃 추출물이 피부의 자가 세포 재생 과정을 최적화해 각질 세포가 자연스럽게 제거될 수 있도록 하며 피부 스스로 젊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멀티 액티브 얼리 링클 코렉션 크림 젤 크림은 얼리 링클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데이 크림으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DEJ를 단단하게 해줘 얼리 링클을 채워준다.

이어 멀티 액티브 유쓰 리커버리 크림과 컴포트 크림은 피부 재생을 최적화시켜 피부의 젊은 활력을 회복시켜주는 나이트 크림으로 세포간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해 피부의 방어 시스템을 활발하게 한다. (사진제공: 클라란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잠자는 동안 피부미인 되세요~!
▶ 건강한 목욕법 알고 있니?
▶ 효율적인 '메이크업 도구' 정리법
▶ 천연 해조류로 피부에 활력 더하자!
▶ 젊고 고운 '목선'으로 나이를 잊자!
▶ 칼바람 속 내 피부 지키는 노하우!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