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명품 헤어기기' 만드는 회사는 어떨까?

손민정 기자
2009-12-24 12:03:02

세계적인 헤어 전문 기기 브랜드 '비투와이(B2y)'를 생산하는 (주)지에치디코리아가 SBS '중소기업 대한민국의 힘'의 코너 '중소기업 大탐험'에 소개돼 화제다.

'중소기업 大탐험'은 세계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들을 소개하는 코너로 12월23일 방송에서는 (주)지에치디코리아의 우수한 기술력을 소개했다.

끊임없는 제품개발로 미국과 영국의 헤어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주)지에치디코리아를 탐방하기 위해 학생들은 근사한 헤어기기들 앞에서 헤어 스타일링을 받고 있는 이들을 보고 이 업체를 미용실로 착각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하지만 헤어 스타일링을 받고 있던 사람들이 다름 아닌 회사의 직원들로 밝혀져 웃음을 자아냈다.

중소기업을 탐험하기 위해 (주)지에치디코리아를 찾은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는 임직원들의 땀 냄새 나는 현장을 생생하게 선보였다. 특히 명품 스타일링기기를 개발한 숨은 기술력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직원들의 일과가 낱낱이 공개됐다.

신입사원들이 입사하자마자 처음 부여받는 임무는 바로 헤어 기술을 배우는 것. 이에 기본적인 헤어 기술 교육을 받고 본격적인 헤어 스타일링에 도전한 남학생은 헤어 디자인 교육을 담당하는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다. 그의 숨은 실력의 비밀은 바로 이미 취득해 놓은 미용 자격증에 있었다.

또한 체험자들은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현장으로 출동해 두 발 벗고 영업을 뛰는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회사 내부를 속속들이 파헤쳤다.



한편 국내는 물론 국외시장에서 더 인정을 받고 있는 헤어전문기기 제조업체인 (주)지에치디코리아는 현재 국내에서도 전문 아이론기기 제품인 비투와이의 '클래식(Classic)', '더팬(THEFAN)'을 비롯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쉬프(Sif)' 등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탄탄한 중소기업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beauty@bntnews.co.kr

▶ '젓가락'으로 헤어연출을 해볼까?
▶ 곱슬기 남 →'스타일 남'으로 변신하자~!

▶ '브아걸'의 섹시 카리스마 '가인' 스타일
▶ 황태경, '1人100色' 헤어 스타일 뜬다~!
▶ 강혜정 '리본'처럼 멋을 내볼까?
▶ 철없던 바니, '폼'나는 스타일로 거듭나다~!
[아듀2009이벤트]팬지데이지 다이어리를 득템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