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고데기 하나로 '완판녀' 유진처럼 변신하기~!

김경렬 기자
2010-01-16 13:40:09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드라마 '연인 만들기'에서 귀엽고 러블리한 캐릭터를 더욱 돋보기에 만들어 주는 유진의 헤어스타일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클래식한 보브 스타일이 귀여운 유진 헤어스타일은 극중 단발 스타일의 최근 트렌드에 복고풍의 클래식함을 가미해 여성스러우면서도 발랄하게 연출해준다.

많은 사람들은 TV속 연예인의 스타일을 보며 따라하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이 스타일의 경우 얼굴형과 스타일에 구애받지 않아 대부분 잘 어울릴 수 있는 스타일중 하나다.

변화를 주고 싶을때 '헤어 스타일링기' 하나로 몇 가지 팁을 참고하여 유진처럼 '블링 블링' 한 헤어 스티일로 연출 해보는 것은 어떨까.




헤어 스타일링 팁Tip

1) 헤어 아이론기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굵은 컬을 만들어 풍성하게 연출해준다. 컬은 머리카락을 두 번 정도 나선형으로 꼬아 내린 후 열기가 식은 다음 다시 한번 스프레이를 살짝 뿌리고 천천히 흔들면서 컬을 풀어 내리면 느슨하고 우아한 느낌의 내추럴 웨이브를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2) 뒷 부분의 모발은 크게 가로로 3등분하여 가장 밑부분은 안으로 가운데 부분은 아이론기를 세워 가운데로 모아 말아준다. 윗부분은 아이론기를 세워 앞쪽방향으로 말아준다.

3) 옆 부분의 모발은 아이론기를 사선으로 잡고 밑으로 내리면서 컬을 준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뒤로 넘기듯이 컬을 주어 연출한다. 뒤로 컬을 주면 모발의 결이 좋아 보여 컬을 더욱 풍성해 보이게 연출 해준다.

4) 눈썹 아래 기장의 앞머리를 7 대 3 비율로 가르마를 타고 자연스럽게 옆으로 붙여준다. 볼륨은 주지 않는다.

5) 소프트 왁스를 사용하여 가볍게 주먹을 쥐었다 폈다하면서 구겨주듯이 하여 자연스럽게 마무리해준다.



(도움말 및 헤어 연출: 글로벌 헤어 스타일러 B2y(비투와이) 교육부 장일형 팀장/ 헤어&메이크업: 작은차이 현실고)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사진 김경일 기자 saky7912@bntnews.co.kr
▶ 꾸민듯 안 꾸민듯 '최다니엘' 스타일 비결은?
▶ '단발머리'가 얼굴라인을 살려 준다고?
▶ 김태희가 한 '청담동 며느리 표' 헤어스타일은?
▶ '젓가락'으로 헤어연출을 해볼까?
▶ 곱슬기 남 →'스타일 남'으로 변신하자~!

▶ '브아걸'의 섹시 카리스마 '가인' 스타일
▶ '결혼식 하객'으로 손색없는 남성 헤어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