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산다라박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2010-01-17 20:29:27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2009년 걸그룹의 춘추전국시대, 데뷔하자마자 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실력파 아이돌 2NE1. 귀에 착착 감기는 멜로디와 독특한 스타일로 순식간에 10대와 20대의 ‘워너비’로 등극했다.

각 멤버들의 인기도 그룹의 인기 못지않다. 산다라박, CL, 공민지, 박봄, 멤버 중 일부는 솔로 디지털싱글을 발표해 각종 음원차트의 정상을 차지하는 등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고 나머지 멤버들도 솔로 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

인물탐구
특히 네 명의 멤버 중 산다라박의 인기는 거의 국민적이다. 실제 10대로 밖에 보이지 않는 외모지만 실제 나이는 27살. 최강동안인 그녀는 최근 동안열풍과 맞물려 여성들의 ‘아이콘’으로 여겨진다.

2004년 필리핀 ABS-CBN의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 서클 퀘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던 산다라박은 필리핀 연예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던 경력이 있다. 당시 산다라박의 팬카페에는 무려 8만 명이 가입하기도.

그러던 중 필리핀을 찾은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와 만날 기회가 있었다. “아이돌 스타의 이미지가 강한 산다라박의 음악은 YG와 맞지 않다”라고 말하는 양현석에게 산다라박은 ‘무엇이든 희생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고 피나는 연습 끝에 2NE1으로 데뷔하게 되었다.

어린아이처럼 귀여워 보이는 외모의 산다라박, 그러나 남들보다 짧았던 연습생활에 잠도 줄여가며 하루에 12시간씩 연습해온 악바리.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산다라박은 연예계의 대표적인 트렌드 리더다. 특히 파격적인 헤어스타일 변신으로 유명한데 데뷔 당시 야자수를 연상시키는 머리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최근에는 파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헤어스타일을 자주 선보여 많은 여성이 산다라박의 헤어스타일에 특별히 집중하고 있다.


‘연예계에서 이보다 올림머리가 잘 어울리는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완벽한 올림머리 스타일링을 보여주는 산다라박. ‘당고머리’, ‘똥머리’ 등으로 불리며 20대 여성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산다라박의 올림머리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빠져나오는 머리가 없이 머리를 모두 넘겨 뒤로 동여맨다.
-뒤로 나온 머리를 돌돌 말아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한 뒤 머리 위에 얹히듯 모양을 내서 올려준다.
-올린 머리를 머리끈이나 핀을 이용해서 고정 시킨다. 끝부분을 삐져나오게 스타일링 해준다. 만약에 삐져 나오는 머리가 있으면 다시 올려 핀으로 고정해 주면 깔끔.

그러나 산다라박 올림머리를 시도할 때 주의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 산다라박은 아름다운 이마라인과 얼굴형을 가지고 있어 올림머리가 더욱 잘 어울린다. 올림머리가 얼굴의 콤플렉스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으니 자신의 얼굴형을 충분히 고려한 다음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다.


윤아, 티파니, 가인 등 수많은 스타가 즐겨 화제가 된 일명 ‘벼머리’는 앞머리의 일부를 땋아서 단아하고 아름다운 매력을 발산한다. 그 벼머리의 원조는 다름 아닌 2NE1의 산다라박. 헤어에 포인트를 주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므로 한 번 시도해보도록 하자.

-가슴 언저리까지 내려오는 긴 생머리를 B2y(비투와이)의 헤어아이론 쉬프(sif) 제품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굵은 컬을 넣어 볼륨을 살려준다.
-앞머리를 7:3의 비율로 가른 다음 7쪽의 앞머리를 세갈래로 땋아준다.
-땋은 머리를 적당한 헤어라인에 맞춰 머리로 둘러준다.
-산다라박의 경우 머리 뒤쪽으로 둘러 핀으로 고정시켰다. 머리의 끝부분을 위로 튀어나오게 고정시켜 발랄한 매력까지 살린 스타일.
-단정한 벼머리 스타일을 원한다면 귀 뒤로 넘겨 안보이도록 고정시켜주는 것도 좋다.

Tip! 악세서리 스타일링
볼륨이 풍부한 산다라박의 벼머리 스타일은 얼굴이 작아 보이는 장점이 있다. 벼머리 스타일의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더욱 살리고 싶다면 작고 고급스러운 골드계열의 귀걸이와 매치하면 더욱 완벽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도움말: 글로벌 헤어 스타일러 B2y)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사진 이환희, 김경일 기자, bnt뉴스 DB
▶ 파티룩에 어울리는 헤어 연출법 배워보세요~!
▶ 올 겨울 ‘블링펌(Bling perm)’이 대세!
▶ 힙스터 콧수염에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 '토네이도' 업 스타일로 스타일리쉬하게~!
▶ '라이더 자켓'에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 '헤어 스타일'이 역할을 표현해 준다?
▶ 콧대 높은 여자들은 '모던 헤어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