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빈약한 가슴, 말벅지, 통통한 배…완벽 커버 비키니 선택법

2011-07-18 21:33:17

[이선정 기자] 뜨거운 태양이 반짝이는 여름이 왔다.

햇살 좋은 날씨에는 많은 사람들이 워터 파크로, 해변으로 시원한 물을 찾아 나선다. 그러나 무더운 날씨에도 시원한 바캉스를 거부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몸매에 자신이 없는 그들.

S라인의 ‘핫’ 걸과 빨래판 근육을 자랑하는 남자들 사이를 걷는 것이 두려운 이들은 더운 여름에도 조용히 방 안에만 있는 것이 편할수도.

하지만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 비키니가 있다면? 어깨가 넓거나 가슴이 빈약하거나 혹은 통통한 체형 때문에 고민이라면 자신의 체형에 맞는 비키니 스타일링으로 올 여름엔 자신있게 워터파크 티켓을 구매하자.

남자 어깨도 저리가! 어깨가 넓다면?


선천적으로, 또는 수영과 같은 운동을 해서 원하지 않게 어깨가 넓은 타입이라면 비키니 끈이 어깨 바깥으로 향한 것을 골라 착시효과를 유도한다. 홀터넥은 어깨가 넓은 사람에게 가장 피해야할 타입.

또한 가슴 중앙에 리본이나 셔링, 러플 장식이 있어 시선을 가슴 쪽으로 모아주는 비키니도 효과적이다. 화려한 프린트의 하의나 러플이 달린 하의로 시선을 하체 쪽으로 유도하거나 비키니의 끈은 굵은 것을 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있는지 없는지, 가슴이 빈약하다면?


어렸던 시절부터 빈약한 가슴으로 고민했던 여성들은 속옷선택과 비키니 선택에 가장 민감하다. 최근 ‘왕뽕’ 비키니라 불리우는 패드가 두툼한 비키니가 유행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작은 가슴이라면 패드를 부착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겠지만 이외에도 화려한 비즈, 러플, 리본 장식이 있어 가슴이 풍성해 보이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아니면 큰 플라워 프린트가 있는 상의로 착시효과를 유도하는 것도 좋다.

홀터넥 타입도 가슴이 빈약한 타입에게 효과적이다. 앞가슴 라인이 깊게 파이지 않은 홀터넥 타입의 상의는 몸에 밀착돼 비키니가 겉도는 것을 방지하며 가슴을 모아준다.

말벅지, 통통 엉덩이~ 하체 비만에는?


하체가 통통한 스타일은 랩 스커트를 활용해 하체를 살짝 가려주는 것이 좋다. 다만 이 방법은 다리가 짧은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독이므로 주의할 것.

또한 과도한 러플이 잡힌 스커트는 오히려 하체에 시선을 집중시킬수도 있으며 치렁거리는 치마는 자칫 더워 보일 수 있으니 주의 할 것.

이외에도 화려한 상의나 스트로 햇 등으로 시선을 허리 부분 위로 끌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장식적 소재로 돼 있거나 셔링이 잡힌 상의, 혹은 리본이나 러플이 있는 상의로 하체에 시선이 모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좋다.

배가 나온 통통 체형, 가리자!


배가 나온 통통한 체형이라면 원피스 스타일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위, 아래쪽에 러플이 달린 원피스 수영복은 시선을 분산시켜주며 배 쪽에는 셔링이 잡혀있어 배가 나온 것은 커버해준다.

원색 타입보다 스트라이프, 도트 패턴 등이 있는 것이 시선을 분산 시켜주며 비키니 상의에 가벼운 원피스가 허리까지 달려있는 타입도 배를 가릴 수 있어 유용하다. 허리까지 오는 탱크톱 스타일의 비키니도 타이트 하면 오히려 배를 강조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이외에도 혹여나 가슴이 너무 큰 것을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타이트한 스타일로 가슴을 감싸줄 수 있는 비키니나 어두운 톤의 비키니를 착용하자. 허리가 굵은 사람은 컷 아웃 수영복, 일명 모노키니를 활영하면 허리가 가늘어 보일 뿐더러 세련된 비치룩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이엠유리 www.iamyuri.com)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휴양지에서 패셔니스타로 살아남는 방법
▶ 올 여름 로맨틱 보헤미안룩에 빠지다
▶ 정형돈 vs 지드래곤, 진정한 패셔니스타는 누구?
▶ 탕웨이 vs 이혜영 vs 유호정, 같은 옷 다른 느낌
▶ 스타일에 따라 연출하는 하의실종 코디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