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풀리지 않는 숙제, 다이어트 '함초와 친해져라'

2015-04-09 02:32:52
[라이프팀] 매년 되풀이 되는 다이어트는 끝이 날지를 모른다. 학창시절 배운 '수학'보다도 더 풀리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다. '글'로 배우고 '눈'으로 봐도 '실천'이 어려운 탓에 도저히 끝나지 않는 숙제인 다이어트. 그러나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총동원해 체중감량에 성공했어도 아랫배는 그 위용을 지키고 있는 경우가 많다.

잦은 다이어트는 장에 무리를 주어 변비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이에 많은 여성들이 배변에 장애를 느끼고 병원이나 약국을 찾기도 한다. 그러나 이는 곧 내성을 키워 더 많은 약을 복용하게 만든다.

이에 유한바이오텍 박종환 대표는 "다이어트를 할 때 함초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함초에 함유된 효소는 장에 운동성을 높이고, 독소를 분해시켜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한다.

'함초'는 갯벌에서 자라는 염생식물로, 갯벌에 스며든 바닷물과 미량원소들을 흡수하여 광합성을 통해 우리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 성분이나 갖가지 효소와 영양분만을 보유한 식물로, 변비와 쾌변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또 함초에는 미네랄뿐만 아니라 쾌변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방해가 되는 장벽에 쌓인 노폐물(숙변) 제거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다량(50% 이상)으로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로 인한 결핍된 우리몸에 영양을 보충해 주기도 한다.

최근에는 유한바이오텍(www.yuhanbiotec.com)에서 '마시는 함초'와 '함초환' 등이 시중에 출시되어 마시기 쉬워졌다. 특히 마시는 함초(제품명: 함초와 폴리덱스트로스)는 청정 지역안 전라도에서 자란 함초를 이용한 함초 추출액 60%, 폴리텍스트로스 0.5%, 감식초,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재료를 가장 알맞게 배합해 만들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다이어트, 모델처럼 해라
▶ 올 가을 헤어 트렌드 '이민정 단발'
▶ 장근석 “코성형 NO!”…코 비틀며 자연산 인증
▶ '공주의 남자' 문채원의 사극 연기, 인기 비결은?
▶ ‘슈스케2’ 최은 “양악수술로, 에로배우 이미지 벗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