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짝사랑 증상 40가지 ‘이 중 30가지 해당돼도 짝사랑 진행중?’

2015-04-21 05:11:48
[박문선 기자] 짝사랑 증상 40가지가 공개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짝사랑을 하면 나오는 증상’이라는 제목으로 40가지 항목이 나열된 글이 게재됐다.

이 짝사랑 증상 40가지에는 “그 사람 한마디 한마디에 감정기복이 심하다”, “안 좋아한다고 다짐해놓고 지금 이 순간 보고 싶다”, “밤마다 그 사람 생각에 베개를 적시곤 한다” 등 짝사랑을 한번 쯤 해본 이들이라면 겪을법한 증상들이 0번부터 40번까지 나와 있다.

짝사랑 증상 40가지 항목.

0. 라디오 같은데서 그 사람 컬러링이 나오면 무척 반갑다.
1. 그 사람이 무심코 내뱉은 한마디가 너무 마음을 아프게 한다.
2. 그래서 순간적으로 싫어질 수도 있다.
3. 하지만 또 얘기하다보면 어느새 좋아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4. 괜히 한번 튕겨보기도 한다.
5. (메신저에서) 인사 한 번, 대화 한 번 10분 하려고 3시간을 기다린다.
6. 어느 순간 혼자 이별 준비를 한다. 그러나 그 사람은 내게 떠난 적도 머문 적도 없었다.
7. 그 사람을 상상하며 예쁜 사랑 노래를 듣는다. 그러다가 점점 우울한 노래로 바뀌게 된다.
8. 다른 사람이 생겼다는 말에 원망도 하지만 고백하지 못했던 것에 후회와 미련도 남는다.
9. 그 사람 한마디 한마디에 감정기복이 심하다.
10. 밤마다 그 사람 생각에 베개를 적시곤 한다.
11. 그 사람의 백문백답을 봤는데 이상형이 나하고 완전 반대면 정말 한숨 나온다.
12. 메신저에서 먼저 아는 척 해주면 기뻐서 미친다.
13. 그 사람에게 온 문자만 빼고 다 지운다. 그래서 문자 저장함에 며칠에 걸친 그의 문자만 가득하다.
14. 뭐든지 혼자 한다. 좋아하는 것도 혼자, 기다리는 것도 혼자.
15. 짝사랑 노래는 다 내 노래 같다.
16. 안 좋아한다고 다짐해놓고 지금 이 순간 보고 싶다.
17. 내가 좋아한다 말하기 전에 먼저 알아줬으면 좋겠고 먼저 말해줬으면 좋겠다.
18. 그가 여자친구(남자친구) 이야기할 때 아무렇지 않은 척 한다. 사실 무척 슬프다. 그 날 잠 못 잔다.
19. 혼자 착각한다. 날 좋아하는 것 아닌가? 사실 날 친구이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20. 다른 사람이 생긴 그 사람을 보며, 잊겠다고 다짐하지만 어느 순간 또 생각하고 있다.
21. 잊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도 막상 오랜만에 얼굴을 보면 가슴이 두근거리는 나를 발견한다.
22. 잊고 지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도 그의 문자 하나라도 보면 괜히 기분이 좋고 눈물이 날것만 같다.
23. 그 사람이 애인이 생겼다고 하면 축하한다고 오래가라고 해주면서 울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24. 작은 행동에도 큰 의미를 부여한다. 그냥 보고 웃어도 그 날 잠을 못 이룬다.
25. 그 사람 앞에선 아무표정이 없으면서 등 돌리면 나 혼자 헤벌레 웃는다.
26. 그 사람과 우연히 길에서 마주치게 되면 하루 종일 그 장면만 떠올리고 좋아한다.
27. 재미삼아 열어본 이 글들을 보며 동감하는 나의 모습을 보게 된다.
28. 술에 취하면 그의 생각이 계속 나서 전화하거나 문자 보내거나 그의 번호를 눌렀다 지웠다 반복한다.
29. 만나면 얼굴조차 마주 볼 수가 없다.
30. 나를 속상하게 만드는데도 미워할 수가 없다.
31. 그 사람이 좋아했던 노래들을 들으며 그 사람을 생각하고 눈물 흘린다.
32. 어딜 가나 그 사람 생각밖에 안 난다.
33. 힘들 때면 그 사람과의 행복했던 기억들을 생각하면서 피식 웃는다.
34. 메신저에 로그인 했다는 창이 뜨면 설렌다.
35. 힘들다 아프다.
36. 그리고 헛된 바람을 가진다.
37. 꿈속에서 그 사람과 만나기를 상상한다.
38. 그 사람 생각에 몇 초만에 눈물을 흘릴 수도 웃을 수도 있다.
39. 열등감 느낀다. 그래서 증오하게 될 때도 있다.
40. 좋은 글들을 보면 그 사람이 먼저 생각난다.

이에 네티즌들은 “심하다! 나만 그런줄 알았는데~짝사랑 40가지 증상보다가 피식피식 웃는 나를 발견했다. 다들 그렇구나~완전~폭풍공감!”이라며 환호했다.

이어 “짝사랑 40가지 증상 중에 17번 특히 와닿는다. 내가 좋아한다 말하기 전에 먼저 알아줬으면 좋겠고 먼저 말해줬으면 좋겠다”, “뭔가 찡하다~힘들다 아프다. 이런 증상이 짝사랑이었다니 40가지 다 내 이야기다”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울랄라세션 ‘미인’에 심사위원들 심사평 없어 ‘이미 프로’
▶소녀시대 ‘The Boys’ 티저, 물오른 미모·강렬한 사운드·파워풀 군무 ‘기대↑’
▶송혜교 어린시절, 모태미모 인증! 한복 어린이 선발대회에 나가기도
▶하이킥3 복잡 러브라인 시작, 김지원 두고 삼촌-조카 또 삼각관계
▶‘나도가수다’ 김경혹, 높은 외모 싱크로율에 ‘파이팅 창법’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