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단발 후 스타일 甲된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2013-02-18 17:18:53

[김희옥 기자] 패셔니스타로 떠오르며 고준희는 패셔너블한 스타일 뿐만 아니라 특히 그의 헤어스타일이 많은 여성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어중간했던 웨이브 헤어를 컷트하고 난 후 더욱 세련되고 스타일리스트해진 대표적인 배우로 떠오르면서 사랑스러움과 함께 세련된 이미지를 동시에 갖추게 됐는데 짧은 단발에도 웨이브를 다양하게 연출해 사랑스럽거나 세련된 느낌을 내기 때문이다.

이번 시즌 상큼하면서도 여성스럽고 한편으로는 시크하기까지 한 단발머리를 시도해보고 싶다면 고준희 헤어스타일을 참고해보는 것은 어떨까. 펌으로는 연출하기 어려운 느낌을 살린 단발 웨이브 스타일링 방법과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관리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연출법에 따른 반전 이미지


고준희는 주로 웨이브를 활용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는데 웨이브를 어떤 방향으로 잡느냐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진다. 안쪽으로 컬링했을 경우 여성스럽고 우아하게 연출되며 살짝 바깥쪽으로 뻗는 경우 사랑스럽게 또는 시크하게 보인다.

특히 일반적으로 생머리에서 끝에만 살짝 웨이브를 넣는 식이 아니라 뿌리부터 풍성하게 연출하는 것이 고준희만의 스타일링 비법. 볼륨감 넘치는 이러한 스타일링은 얼굴을 더욱 작게 보일 뿐만 아니라 사랑스럽고 발랄해 보인다.

하지만 막상 많은 여성들이 고준희의 헤어 스타일을 따라하고 싶어하지만 선뜻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이유는 스타일링에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야하기 때문. 전문가가 아닌 이상 자연스럽게 컬을 내기가 어렵고 스타일러로 간편하게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는 긴머리보다 짧은 머리가 컬을 잡기 까다로운 것이 사실이다.

이번 시즌 상큼하면서도 여성스럽고 한편으로는 시크하기까지 한 단발머리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펌으로는 연출하기 어려운 느낌을 살린 단발 웨이브 스타일링 방법과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관리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쉽고 간편하게! 회전식 롤링 스타일러

자연스럽고 풍성한 컬링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일반 스트레이트 스타일러보다 롤링 스타일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볼륨을 살려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컬링이 가능하여 웨이브 헤어스타일링을 연출하는데 적격이다.

특히 재클린 롤링 스타일러는 쉽고 간편한 웨이브 헤어 연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4중 실리콘 브러시가 달려있어 헤어가 스타일러 안에서 빠질 염려가 없다.

또한 360도 회전식이기 때문에 기존 헤어를 말아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줄었다. 한 번만 손으로 헤어를 잡아주고 원하는대로 돌려주면 쉽고 간편하게 웨이브가 연출된다.

모발 굵기, 원하는 컬의 정도에 따라 빠르게 13단계로 온도 선택이 가능해 머릿결의 손상을 줄일 수 있으며 강한 곱슬 모의 경우 180도 이상의 온도로, 손상모는 150도 이하로 조정해 머릿결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사용해 헤어를 연출하면 된다.
(사진출처: 재클린,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피부 보약 비타민, 이렇게 사용하자!
▶뭘 좀 아는 남자의 ‘면도 스킬’은 다르다
▶올 봄 트렌드 접수! 윤은혜-소이현 메이크업
▶“色 죽여야 산다” 여배우 2013 S/S 립 메이크업
▶중국 男女, 워너비 스타 ‘장나라-지드래곤’ 변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