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인터뷰] 보이프렌드, “이제는 보이프렌드라는 이름만으로 설명이 가능한 그룹 되고 싶다”

2014-11-24 12:09:31

[구혜진 기자] 아이돌 그룹의 홍수 속에서도 각자 다른 매력과 개성으로 소녀, 누나 팬들의 마음에 불을 지피는 이들이 있다. 데뷔 4년차 아이돌 ‘보이프렌드’

데뷔 이래 가장 ‘핫’한 반응을 일으킨 이번 ‘WITCH'활동은 보이프렌드만의 뚜렷한 색깔을 찾을 수 있는 전환점이 되었고 6인6색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강력한 ’한 방‘이 되었다.

타 그룹과 차별화된 보이프렌드만의 경쟁력을 연마하기 위해 밤낮 가리지 않고 달려온 이들의 노력은 11월23일 국내 첫 단독 콘서트 '2014 Boyfriend, the first chapter in Seoul-Bewitch'에서 크나큰 결실을 맺었다.

음악프로 첫 1위 등극, 국내 첫 단독 콘서트 개최 등 국내 활동의 성공적인 정점을 찍고 있는 여섯 남자친구와의 훈훈했던 인터뷰 스토리를 공개한다.


Q) 각 멤버별 임팩트 있는 본인 소개

동현
보이프렌드의 리더이자 섹시함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장막을 열고 닫는 임팩트 있는 역할을 맡고 있다.
광민 보이프렌드에서 막내 같지 않은 막내를 맡고 있다.
현성 발목이 매력적인 남자를 맡고 있다.
정민 신이 나를 만들 때 모든 것을 ‘몰빵’해 주셨다. 일명 ‘신몰남’이라고 불러 달라.
영민 4년째 카리스마를 담당하고 있다.
민우 반전적인 매력을 가진 ‘반전남’을 맡고 있다.

Q) 이번 앨범 ‘WITCH’의 콘셉트 소개

동현 WITCH는 마녀 같은 여자를 소재로 한 노래다. 거칠고 위험한 여자에게 끌려 헤어 나오지 못하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마녀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장막을 가지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하고 뮤비에서는 늑대소년으로 변신해 강인한 인상을 남겼다. 앨범 수록곡은 어쿠스틱하면서도 감성적인 음악들이 많다. 이번에는 특별히 음악적으로나 비주얼적으로 많은 신경을 썼다.

Q) 실제로 마녀같이 나쁜 여자를 만나본 경험은?

동현 첫 사랑이 곡과 비슷한 성향의 여자였다. 지금 생각해 보면 나를 가지고 놀았던 것 같다. 그래서인지 노래하면서 감정이입이 더 잘 된다. 어디선가 잘 지내고 있을 그녀가 정민이와 내가 쓴 ‘잘 지내더라’를 한번 들어봤으면 좋겠다.

Q) 이번 앨범 수록 곡 중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은?

민우 화이트 아웃. 랩, 가사 모두 마음에 든다.
영민 친구라도 돼줘. 애절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광민 온앤온. 전에 디지털 싱글로 나왔던 곡이다. 가사와 분위기를 중점적으로 들어 달라.
동현 온앤온. 공백 기간에 냈던 앨범인데 많은 팬들이 앨범으로 소장하고 싶다고 얘기해 이번 곡에 넣게 됐다.
현성 화이트 아웃. 이번 앨범의 서브타이틀. 태국에서 뮤비도 찍고 특별하다. 무엇보다 노래선율이 아름답다.
정민 잘 지내더라. 모든 사람들이 공감하고 현실에서 있을법한 이야기라 마음에 와 닿는다.


Q) 방송 활동을 하면서 멤버들만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면?

동현 막내들이 세상을 알아가기 시작했다. 친구가 많이 없었는데 20살이 되고나서 연예인 친구도 사귀고 술도 접하고 조금씩 세상의 빛을 보기 시작했다.

Q) 특별히 친하게 지내는 연예인 친구가 있나?

영민, 광민, 민우 B2B 육성재, 빅스 혁, 틴탑 리키, 에이핑크 남주 등 95라인 친구들과 친하게 지낸다.
동현 성재가 가끔 식사하는데 아무렇지도 않게 와서 숟가락을 얻는다. 그냥 원래 멤버인냥... 보이프렌드에 영입해야겠다(웃음) 정민이는 걸 그룹과 굉장히 친하다. 주니엘과는 맨날 만날 정도로 절친이고 헬로비너스 라임, 에이핑크 멤버 등 가깝게 지내는 걸그룹이 많다.
정민 그냥 다 친구들이다. 이성에는 이미 오래전에 눈을 떴기 때문에 그들은 나에게 여자로 보이지 않는다.

Q) 친해지고 싶은 걸그룹이 있다면?

정민 씨스타. 친하긴 한데 좀 더 딥하게 친해지고 싶다. 특히 효린누나는 성격이 너무 털털하고 목소리가 매력적이라 더 가까워지고 싶다.
민우 미쓰에이 지아, 페이 선배님. 얼마 전에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했었는데 좋은 느낌을 받았다. 나중에 식사라도 한번 하고 싶다.
영민 요즘 대세 걸스데이 혜리 선배님과 친해지고 싶다.

Q) 많은 아이돌들이 음악뿐만 아니라 예능,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각자 도 전하고 싶은 분야가 있는가?

민우 어릴 때 연기를 했었는데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연기에 도전해 보고 싶다.
동현 예능, 연기, 뮤지컬, 작곡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해 보고 싶다. ‘런닝맨’은 특히...
광민 ‘주간아이돌’ MC자리 탐난다. 데프콘, 정형돈 선배님과 함께 3인체제로 가는 건 어떨까
정민 아직까지는 음악만 생각하고 있다.


Q) 최근 쟁쟁한 실력파 아이돌이 많다. 타 그룹과 차별화된 보이프렌드만의 경쟁력은?

동현 여러 가지 콘셉트를 소화하는 다재다능함과 친근감. 여러 성향의 남자친구가 있듯이 여러 모습의 매력을 풍길 수 있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보이그룹이라 생각한다.

Q) 자신은 어떤 남자친구라고 생각하나?

동현 지킬앤하이드 같은 그때 그 때 다른 매력의 남자친구.
광민 개구 진 모습의 남자친구.
현성 자상한 남자친구.
정민 나쁜남자.
영민 헌신적인 남자친구.
민우 애교 많고 동생 같은 남자친구. 위로 8살까지 커버 가능하다.

Q) 11월23일 올림픽 공원에서 국내 첫 단독콘서트를 열었다. 어땠는가?

동현 다양한 모습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는데 성공적으로 마무리해서 기쁘고 감사하다.
민우 다음 콘서트에서는 와이어 달고 날아다니며 팬들과 교감하는 퍼포먼스 해 보고 싶다.

Q) 남자-여자 혹은 선배-후배 가수들의 콜라보레이션이 많다. 앞으로 함께 작업해 보고 싶은 가수가 있는가?

광민 소유누나. 굉장히 핫하시니 감히 한번 입을 맞춰 보고 싶다.
민우 레이나 선배님. 소유누나와 쌍벽을 이룬다고 할까? 듀엣 무대에 잘 어울리는 것 같아 함께 해 보고 싶다.
정민 윤현상. 실제로 굉장히 친하고 조만간 앨범을 계획하고 있다.


Q) 요즘엔 그룹마다 ‘짐승돌’ ‘육상돌’, ‘감성돌’ 등과 같은 수식어가 붙는다. 보이프렌드에게 어울리는, 혹은 갖고 싶은 수식어가 있다면?

동현 수식어도 좋지만 이제는 보이프렌드 만으로 설명이 가능한 그룹이 되고 싶다.

Q) 요즘 가장 큰 고민이 뭔가?

영민 어떻게 하면 더 성인답게 행동하고 생각할까 고민이다.
광민 요즘 많이 무기력하고 게을러 진 것 같아 변화하려고 노력중이다.
민우 오랜만에 컴백해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데 앞으로는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 드려야 할지 계속 고민 중이다.

Q) 가수 생활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동현 혼자가 아닌 단체생활이다 보니 적정선을 지키는 게 어렵다.
영민 사람 많은데 가족과 놀러가고 싶을 때 주변 시선이 있어 가족들에게 불편을 주는 것이 미안하다.
민우 기념일, 가족 생일 등 스케줄로 인해 참여할 수 없을 때. 바쁜 스케줄로 인해 명절만 간신히 쉬는 정도다. 친구들과의 추억을 만들지 못하는 대신 우리 나름대로의 추억을 만들고 있으니 괜찮다.
동현 나름 보람도 있다. 4년차가 되니, 애기였던 팬들이(당시 중3) 이제 성인이 됐다. 팬들이 커가는 것을 지켜보는 느낌이 신기하고 새롭다. 누나 팬들도 저희를 봤을 때 이런 느낌인가 싶다.

Q) 보이프렌드의 워너비 그룹은?

광민 신화 선배님처럼 되고 싶다. 오랫동안 롱런하는 형제 같은 그룹이 부럽다.
민우 빅뱅 선배님들처럼 모든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개인적으로 봤을 때도 자신만의 분야에서 큰 활약을 펼치는 뮤지션이 되고 싶다.
정민 god선배님들처럼 시대의 아이콘,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는 대중적인 그룹이 되고 싶다.

기획 진행: 구혜진, 서주연
포토: bnt포토그래퍼 이은호
영상 촬영, 편집: 박승민, 이보름
의상: 엘번드레스, 슈퍼스타아이, 스타일난다 KKXX, 락리바이벌
선글라스: 에드하디 by 룩옵티컬, 필라 아이웨어 by 룩옵티컬
액세서리&스냅백: 스타일난다 KKXX
슈즈: 탠디, 슈퍼스타아이
헤어: 강호 더 레드카펫 김태진
메이크업: 강호 더 레드카펫 지연주
장소: 성수 볼링펍 유니온스타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파격 변신’ 화보 속 스타들의 딘트룩
▶ [트렌드&] 패딩, 패션을 입다
▶ 분위기 있는 겨울男子, 수트를 입다

▶ 옷 좀 입는 그녀의 스타일이 궁금하다 - 공효진 편
▶ 지상 위에 내려앉은 ‘은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