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벨르제이의 뷰티라이프㉑] 동안 아줌마 ‘이너뷰티’ 챌린지 “콜라겐 선택의 기준은?”

2020-07-09 18:01:51

“몸 속부터 채워지는 아름다움이 영원한 젊음입니다”

나를 사랑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저는 행복한 여자로 사는 꿈을 지키며 ‘나 자신’을 아껴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들고, 자신을 위한 작은 사치에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 목표를 가지고 또 꿈을 실천합니다.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나이를 불문하고 젊게 사는 분들이 많아요. 외모나 옷차림뿐만 아니라 생각이나 가치관도 점점 더 연령의 경계를 허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스로 자신을 관리하고 아껴주는 ‘자기애’와 ‘자신감’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어요.

주부의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녀만 바라보는 사는 어머니의 삶’은 더 이상 통하지 않아요. 자기만족과 삶의 질이 중요한 삶의 요소로 자리매김하면서, 스스로를 먼저 아끼고 사랑할 줄 알아야 행복해 질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멋지고 아름답게 나이 드는 인생은 누구나 꿈꾸는 삶의 로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현실 삶을 살면서,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저 또한 제 인생의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고민하던 워킹맘이었습니다.

비교적 안정적인 환경에서 직장생활을 했고, 주말이면 맛집이나 여행지를 찾아 다녔습니다. 현실적 안정감이 곧 행복이라고 믿었고, 경제적 안정과 시간적 여유가 곧 더 큰 행복으로 나아가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네요.

큰 고민도 걱정도 없었지만, 가슴 뛰는 목표나 간절히 소망하는 꿈도 가지지 못했습니다. 일과 육아를 반복하는 무력한 주부 일상의 연속이었고, 그것이 앞으로 살아갈 저의 평생이라고 생각하며 울적함을 느낀 적도 있었어요.

육아 일상으로 SNS를 시작하면서 결심하게 된 운동과 몸매관리는 제가 자신을 위해 시작한 첫 도전이었습니다. 몸매관리와 식단에서 비롯한 저의 ‘자기관리’ 욕심은 홈케어를 거쳐 이너뷰티를 향하고 있는 중이에요.

몸매 관리에 단백질 식단이 필수적인 것처럼, 피부 관리에 콜라겐 섭취가 필수적인 시대잖아요. 최근 몇 년 사이 이너뷰티 시장이 커지면서 ‘먹는 피부 영양제’도 정말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어요.

먹는 콜라겐은 피부 속 수분과 탄력을 개선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주는 이너뷰티 제품이예요. 돼지껍데기나 닭발에 콜라겐이 풍부해서 피부 젊음 유지에 좋다는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요. 먹는 콜라겐 제품은 이런 자연식품에 소량 함유된 콜라겐 성분만 섭취하는 피부 영양제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콜라겐도 다 똑같은 것은 아닙니다. 제품의 품질에 따라 효능이 달라질 수 있어요. 때문에 기능성 콜라겐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주요 구성성분은 무엇인지,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배제한 제품인지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콜라겐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효능과 효과를 인정받은 ‘기능성 콜라겐’과 ‘일반 콜라겐’ 제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의 기능성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주원료와 성분, 개발기술, 제조법, 인체 안정성 테스트 등 까다로운 검증과정과 피부에 유효한 기능까지 확인받아야 해요. 때문에 기능성 콜라겐이 일반 콜라겐에 비해 공신력 있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또한 콜라겐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성분이 무엇인지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콜라겐 제품에는 주성분인 콜라겐 외에도 피부에 유용한 영양성분들이 다수 함유되어 있어요. 피부 속 진피에 작용하는 히알루룬산이나 엘라스틴 등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반면 인위적인 맛을 내기 위해 첨가하는 합성 감미료나 착향료, 기타 합성첨가물이 함유된 제품은 가급적 추천하지 않아요. 화학 성분 자체가 몸에 좋지 않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염증이나 두드러기를 유발할 우려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고농축 액상 콜라겐인 ‘바지오 위라이크 콜라겐’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512달톤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와 GT콜라겐을 함유한 2중 피부 기능성 제품입니다. 고농축 액상 타입으로 제작해서 흡수율을 높인 콜라겐으로, 세븐베리분말과 베리 농축액으로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콜라겐입니다.

콜라겐 한 포에는 달톤 피쉬콜라겐과 GT콜라겐을 비롯해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글루코사민, 유기농 알로에 등의 유효성분이 함께 첨가되어 있어 피부의 젊음을 지켜줍니다. 하루 2번 섭취해 주면, 피부 진피층부터 탱탱하게 차오르는 생기를 느끼실 수 있어요.

“이너뷰티는 봄에 심는 씨앗과 같습니다.
오늘의 한 포는 가을날 수확의 기쁨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내면까지 아름다운 여자가 진정한 미인이다! 보이지 않는 몸 속의 젊음과 건강은 매 순간 직접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관리 소홀의 결과는 세월이 흐른 뒤, 망가진 외모를 통해 드러나고 맙니다. 이너뷰티가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 점 때문인 것 같습니다.

운동이나 홈케어처럼 즉각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는 없지만 결과는 확실한 관리가 ‘이너뷰티케어’ 아닐까요? 젊음과 건강은 평생에 걸쳐 지켜야 할 인생의 소중한 재산입니다. 하루, 이틀로 우리의 인생이 끝나지 않듯, 자기관리도 길게 보고 계획하고 꾸준히 실천하자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50대 같은 70대, 피부만큼은 30대 못지 않은 ‘꽃할미’가 되는 그날까지 ‘예쁜 아줌마’ 벨르제이의 관리도 멈추지 않을 생각입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하잖아요.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자로 살고 싶은 저의 뜻이 향하는 곳은 쉬지 않는 관리가 아닐까 싶네요.

구김살 없는 미모와 경쾌한 일상으로 소통하는 아줌마의 뷰티 라이프를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모두 마음까지 아름다운 하루 보내세요.

뷰티&패션 크리에이터 김혜정 (벨르제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