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남자 뷰티 유튜버 신쿡이 알려주는 봄철 핑크 메이크업 꿀팁

2019-05-24 18:36:32

[박홍택 기자] 풋풋한 봄철 핑크빛이 감도는 화사한 메이크업을 배우고 싶은 ‘화장하는 남자’라면 주목. 더욱 더워지기 전 하루빨리 여자친구와의 피크닉을 계획 중이지만 번들번들한 기름기를 얼굴에 두르고 대충 나간다면 결코 안될 일이다.

하지만 단 10분이면 밋밋하고 생기 없던 얼굴도 ‘신쿡’의 메이크업 꿀팁만 따라해 본다면 얘기가 다르다. 과하지 않고 은은한 남자 화장법을 지금부터 살펴보자.


우선 클렌징 후 기초 단계를 마쳐 준 뒤 톤업 프라이머를 이용해 베이스를 깔아준다. 이후 코렉터로 다크서클을 가려준다. 다음은 컨실러다. 턱 밑 잡티가 많은 타입이라면 팟 컨실러로 촘촘히 잡티를 잡아준다.

컨실러 브러시를 이용해 애교살 밑을 집중적으로 칠해주고, 이때 코 라인도 함께 살려주면 좋다. 밝은 색 컨실러로 눈밑 경계선을 따라 주름까지 커버하고 퍼프로 최대한 힘을 뺀 채 톡톡 문질러준다.


이후 파운데이션을 손등에 짜준 뒤 이번에도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가로와 세로로 골고루 펴 발라준다. 마무리는 역시 퍼프로 두들겨 브러시 자국을 없애주자. 만약 여전히 큰 잡티가 남아있다면 팟 컨실러로 또 한 번 가려준다.

노세범 파우더로 쌍꺼풀 라인을 정리하고 메이크업 중간에 픽서를 한차례 뿌려준다. 픽서를 꼭 사용할 필요는 없으나 상황에 따라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되길 원한다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 단계에 뿌려주거나 아예 사용하지 않아도 크게 상관은 없으니 참고하자.


쉐딩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준 뒤 헤어 라인부터 턱 선까지 위아래로 쓸어준다. 이때 처음엔 밝은 컬러를 써서 옆 광대까지 칠한 후 어두운 부분을 묻혀 턱 선을 다시 한번 그리며 마무리한다. 어두운 컬러로 ‘기역’자를 그리며 콧대 역시 쉐딩 해준다. 콧볼이 넓다면 콧볼 양옆과 코밑까지 터치해주자.

섀도 팔레트를 이용해 원하는 컬러를 골라 눈두덩이에 칠한다. 눈꺼풀 라인 쪽 결을 따라 살짝만 칠해줘도 충분하다. 눈 윗꼬리와 앞꼬리 쪽은 어두운 계열의 색으로 라인을 잡아주면 마무리된다.끝으로 핑크빛 틴트나 립으로 마무리해주자. (사진출처: 신쿡 유튜브 ‘연한 핑크핑크 메이크업♥ Pink makeup 봄이왔어요’ 영상 캡처)

신쿡 메이크업 꿀팁!!

1. 기초 단계를 마치고 톤업 프라이머를 이용해 베이스를 깔아준다.
2. 팟 컨실러로 촘촘히 잡티를 가리고, 컨실러 브러시로 애교살 밑과 코 라인을 살려준다.
3. 파운데이션을 브러시에 묻혀 얼굴 전체에 펴 바른다.
4. 쉐딩 파우더로 턱과 코 라인을 짙게 해준다.
5. 섀도 팔레트를 이용해 눈두덩이를 칠하고 눈꺼풀 라인을 따라 라인을 잡아준 뒤 틴트로 마무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