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더하얀 뷰티노하우] 독소 빼주는 경락, 아름다운 페이스라인 위한 홈케어 TIP

2019-10-18 10:42:19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무너짐 없이 탄력 있는 페이스 라인도 그중 하나인데요. 기와 혈이 운행되는 길을 마사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저항력을 증진하며 국부의 혈액순환을 이용한 경락 마사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우리 신체는 물론이고 얼굴에도 독소가 쌓이기 마련입니다. 경락의 원리는 여기서 시작해요. 노화돼 있는 피부 세포를 순화할 수 있도록 돕고 마사지를 통해 혈관과 신경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피부에 산소와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또한 빠져나오지 못한 정체된 노폐물을 빼내 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혈관과 신경을 활발하게 운동하게 만들어 말초신경까지 전달하기 때문에 탄력섬유에 관여하는 콜라겐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게 되는거죠. 이 과정에서 노화를 방지할 수 있고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 다양한 방면에 건강한 효과를 안겨줍니다. 또한 경락 마사지는 지압을 통해 혈점을 자극해 순환을 돕고 이는 부종을 막아주어 갸름한 페이스 라인을 만들어 냅니다.

그렇다면 페이스 라인은 왜 중요할까요?

현대인들의 삶은 그야말로 고달픕니다.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과도한 다이어트 등은 페이스라인을 망가뜨리는 원인이 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얼굴에 부종이 생겼다가 다시 빼기 위한 과정을 반복하게 되는데 이는 쉽게 말해 풍선에 바람을 넣어 불었다가 바람이 빠지고 나면 쭈굴쭈굴해지는 과정과 비슷해요.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을 저하되고 순환이 더뎌져 림프를 막아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요.

타고난 작은 얼굴도 방심할 수 없습니다. 노폐물과 지방 때문에 얼굴이 심술져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관리는 점차 필수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보통 예쁜 얼굴형이라고 하면 턱뼈를 중심으로 슬림한 브이라인, 눈 밑 앞 광대는 볼륨감이 있는 하트 모양의 얼굴을 말하는데요. 개인마다 볼륨의 적절한 비율이 있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얼굴에서 최대치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름다운 페이스라인을 위한 뷰티팁>

1. 눈썹 주변을 안에서 밖으로 마사지하듯 눌러주면 눈처짐 방지에 도움이되며 눈썹을 꾹꾹 눌러주는 것은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2. 머리카락과 이마의 경계부분을 눌러주면 피부가 아래로 처지는 현상을 어느 정도 예방 할 수 있어요.

3. 눈썹과 헤어라인 사이를 가로, 세로로 반복하여 마사지를 하게 되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맑은 혈색을 가질 수 있습니다.

4. 눈을 감고 눈 아래쪽부터 눈 밑 눈꼬리까지 손가락 검지를 이용해 눌려주면 다크서클을 방지 할 수 있어요.

5. 볼쳐짐과 팔자주름이 걱정된다면 광대뼈 아래의 지압점을 꾹 눌러주면 세포 활성에 도움이 됩니다.

6. 입꼬리를 위로 올리 듯이 눌러주면 입꼬리가 처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하얀 대표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