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다크써클에는 치질약이 특효?

김경렬 기자
2009-06-08 18:22:06
내일 중요한 약속이 있는데 갑자기 난 뾰루지 때문에 자꾸 신경이 쓰였던 적이 있을 것이다. 일 때문이었든, 놀다 그랬든 전날 밤을 샜는데 다음 날 말짱하게 보여야 했던 상황도 있을 것이다. 이럴 때 필요하다. 뷰티 응급처치!


1. 뾰루지 응급처치
사실 불뚝 솟은 뾰루지 하나가 문제라면 피부과에 가서 여드름 주사 한 방을 맞으면 바로 들어간다. 가격은 하나에 만원 수준. 주로 연예인들이 많이 쓰는 방법으로 아주 아프긴 하지만 효과는 최고다.

그러나 뾰루지가 너무 많아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이어 소개할 방법들을 써보고 그 중 자신에게 가장 효과가 있는 것을 택하자.

티트리 오일
에센셜 오일이 아닌 희석된 제품을 뾰루지 부위에 면봉을 이용해 바르거나 폼 클렌징에 한 두 방울 섞어 세안하면 강력한 살균 효과로 뾰루지를 급 완화시킨다.
젖은 녹차 티백
뾰루지 부위에 약 10분간 올려놓고 있으면 염증 치료 효과가 탁월해 뾰루지가 진정되는 효과가 있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많이 활용되는 방법이다.
알로에 액
진정 효과가 탁월해 자외선에 의해 심하게 손상된 피부나 뾰루지 부위에 바르면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치약
치약의 멘톨 성분이 곪아가는 부위의 열기를 차게 만들어 더 이상 화농이 진행되지 못하도록 소염작용을 한다 하여 입소문이 난 방법이니 뾰루지 부위에 발라보자.

2. 부은 얼굴 응급처치
찬 물로 세안하고 나서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정돈한 후 찬 시트 마스크를 붙이고 10-15분간 앉아 있는다. 누우면 얼굴이 더 부을 수 있으니 꼭 앉아 있을 것. 녹차나 블랙 커피를 많이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3. 다크써클 응급처치
다크써클은 피곤하거나 생리 시기에 정맥이 확장되는데, 눈 밑 피부가 매우 얇아 이러한 정맥이 비쳐 나타나는 현상이다. 민망하긴 하지만 혈관을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는 치질약을 바르면 완화된다고 하니 참고할 것. 비염이 있는 사람이 보통 다크써클이 심하다고 하니 이비인후과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길 권하고, 평소에 비타민 E와 연어를 많이 섭취하면 다크써클에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할 것.

4. 피부 각질 응급처치
세안 시 미세한 필링 효과가 있는 AHA 성분이 함유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거나, 스크럽을 해준다. 스킨을 바르기 전 수분 미스트를 뿌려주면 스킨 로션의 흡수율을 2배 이상 향상시킨다. 크림 단계까지 스킨 케어를 마친 후 스폰지에 다시 에센스를 묻혀 피부를 닦아내듯 밀어주며 발라주면 흡수되지 않고 남은 화장품이 각질과 엉켜 메이크업을 들뜨게 하는 것을 방지해 준다. 메이크업 중간 중간에도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흡수를 촉진시키기 위해 계속 미스트를 뿌려주고, 리퀴드 타입의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한 후 파우더는 생략한다.

5. 입술 각질 응급처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입술 각질이 심한 모델과 작업해야 할 경우, 바세린이나 리치한 립 밤을 발라놓고 불려서 미용 브러쉬로 쓸어낸다.

6. 코 각질&블랙헤드 응급처치
얼굴의 유성 때를 지우는 데 탁월하고 과도한 각질 제거 효과도 있는 클렌징 오일로 세안하되, 코 주변의 마사지에 신경을 쓴다. 그래도 남아 있는 각질과 블랙헤드는 참숯 코팩으로 제거한다. 단 코팩을 너무 자주 하면 모공이 넓어진다고 하니 아주 급할 때만 사용할 것.


7. 밤샘 응급처치

밤새고 나면 피부가 심하게 칙칙해진다. 이럴 땐 화이트닝 혹은 수분 마스크를 붙이고 15분간 누워있는다.

(자료제공: 살림출판사 '이혜영의 뷰티 바이블')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장윤정, 노홍철의 2년 구애 끝에 승낙…"좋은 사람 만나 행복해"
스커트? '무릎길이'를 잊지말자!
좋은 머릿결의 비결은 따로 있다!
제주 올레 100배 즐기기
오피스룩에서 파티룩으로의 변신
매일 뿌리는 향수, 얼마나 알고 있을까?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