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살 빼주는 화장품, 효과 있나?

2014-05-14 15:38:27
최근 셀룰라이트를 줄이거나 제거한다고 주장하는 제품들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많은 여성들이 시간과 노력을 많이 투자하지 않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슬리밍 제품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여성들의 기대와는 다르게 그 제품들의 효능에 대한 연구는 적으며 대부분의 연구는 이러한 제품들이 효능이 없다고 분명히 주장하고 있다.

마른 사람도 셀룰라이트를 가지고 있다?
슬리밍 제품의 판매량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제품의 종류로 다양하게 변화하고 생산되고 있다. 이런 슬리밍 제품들은 대부분 셀룰라이트에 관련된 것들이 많은데 미국 피부과학 아카데미는 셀룰라이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하고 있다.

“셀룰라이트는 성인 여성이 지방을 저장하는 신체의 자연적인 방법입니다. 극심한 영양실조에 걸리지 않은 대부분의 여성이라면 어느 정도의 셀룰라이트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놀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떤 여성들에게는, 특히 매우 마른 여성들에게, 셀룰라이트는 털을 밀었을 때만 볼 수 있는 정도인 반면 대부분의 여성들에게 있어서는 어느 정도의 셀룰라이트는 항상 보입니다.”

즉, 셀룰라이트는 마른 여성이건 살찐 여성이건 모든 여성이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유럽 피부과학 저널에서는 셀룰라이트 제품에 대해 연구한 결과 화장품 회사들은 효과가 있다는 어떠한 증거도 없이 무작위로 식물들을 첨가시키고 있으며, 그들의 이러한 주장들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또 다른 마법과 같은 슬리밍 제품의 사용을 한 번 시도해 보라고 권한다고 하였다.

충고할 것은 셀룰라이트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며 대신에 매일 충분한 운동과 가공식품보다는 균형 잡힌 음식섭취에 신경 써라. 체중 문제에 대한 응급처치로는 효과가 없다.

폴라비가운은 '나 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 마라 '의 저자로 화장품업계가 숨기려 하는 진실과 비밀을 밝혀 여성들의 찬사를 받아오고 있다. 폴라는 헤어제품분야의 소비자운동가와 화장품 전문가로 수많은 매체에 끊임 없이 초대 되었다. 오프라 윈프리 쇼에는 10여 회가 넘게 초대되었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스타일시한 바캉스룩 완성하기
▶ 변화를 주고 싶어? 앞머리를 자르자!
▶ 눈썹 다듬기, "그루밍족"의 첫 걸음
▶ 에이트, 이현-주희 상반신 커플 누드 '몸매가 예술'
▶ 2PM 닉쿤, 깜짝MC로 등장해 '상큼 미소'
▶ '비 vs 유재석'의 살인미소에는 어떤 차이가?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