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바캉스 헤어 관리, 이제는 필수!

김경렬 기자
2009-07-01 17:49:13
시원한 바다와 휴식을 부르는 바캉스, 맛있는 계절 별미 음식 등 여름은 모든 사람들을 설레고 흥분되게 만든다.

하지만 이러한 설레임도 잠깐.
찌는듯한 더위와 강렬한 자외선, 수영장의 락스나 소독액, 바닷물의 염분 등의 바캉스 후유증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

특히 헤어는 이런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시 원래 헤어로 복구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투자된다. 그러나 바캉스 시즌 비포 에프터 케어를 놓치지 않는다면 언제나 건강한 모발을 유지 할 수 있을 것이다.

건강한 두피, 모발을 지키는 지름길
모발이나 두피는 평상시에도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지만 특히 여름철에는 헤어가 더욱 민감해져 있어 그 어느 때 보다 집중 케어가 중요하다. 수영장의 소독액은 살균 작용은 있지만 모발의 유수분을 모두 제거해 버려 건조함을 일으키게 한다.

또 퇴색의 주범인 염분은 모발의 색을 바라게 해 선명한 컬러 감을 잃게 만든다. 이때 모발 보호를 위해서 컨디셔너의 사용보다 수분 트리트먼트의 사용을 권한다. 수분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도포 후 약 5~10분간 방치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자외선으로 인해 두피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티 에이징 라인의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으로부터 자유롭기 위해서는 평상시에도 헤어 전용 UV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비결이라 할 수 있다.

물놀이 전, 후 두피 모발 케어 법
수영장에 입장하기 전 헤어 손상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는 수분 트리트먼트를 소량 가볍게 모발에 도포한 후 약 5분간 방치 한 후 헹궈 준다. 이는 트리트먼트를 통해 모발에 미리 영양분을 주입시켜 수영장의 소독액으로부터 헤어를 보호 할 수 있게 해 준다.

예방도 중요하지만 사후 관리 또한 중요하다. 수영장을 다녀온 후엔 꼭 딥 클린징 샴푸나 민감성 샴푸를 사용. 수영장의 나쁜 세균이나 소독액 등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줘야 한다.

또 자외선에 의해 거칠어지고 푸석해진 모발은 수분이나 손상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관리해 줘야 한다.

해변에서도 마찬가지다. 나트륨은 피부, 헤어 등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강한 성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물놀이 후 염분을 깨끗이 제거해 줘야만 나트륨으로부터 상처 받은 헤어를 지켜 줄 수 있다. 해변에서도 수분 또는 손상 트리트먼트를 소량 가볍게 모발에 도포, 약5 분간 방치 후 헹궈주면 예방에 도움이 된다.

뜨거운 태양 아래 썬텐을 즐길 때도 꼭 헤어 전용 UV차단제를 발라주는 것도 잊지 말자. 바닷가에 다녀온 후에는 흐르는 물로 충분히 헹궈주고 딥 클린징 샴푸로 모발과 두피를 깨끗이 헹궈 남아있는 염분을 완전히 제거 해 준다. 샴푸 후 손상 모발용 트리트먼트를 사용,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을 케어 해준다.

바캉스 후에는 헤어 전문 살롱을 찾아 자외선, 소독약, 염분 등으로 손상된 두피와 모발에 민감성, 노화, 수분 공급 등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여름철에는 집에이나 일상 생활을 할 때에도 항상 헤어 전용 UV차단제를 발라 주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심장마비 사망!
▶ 올 여름은 '쇼트' 점프수트가 대세!
▶ 공주만 쓰는 모자라고?
▶ 당신은 '건어물녀'를 아는가?
▶ 네티즌 "원나잇이 가장 에로틱해"
▶ 진정한 "화장발"은 베이스 메이크업이 좌우해!
▶ 연인사이, 남자가 먼저 사과하는 게 당연하다?
▶ 운동 잘못하면 다리가 굵어 진다?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