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성형에도 찰떡궁합이 있다?

김민규 기자
2009-07-18 08:55:24

많은 사람이 부분적인 성형만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하지만 어느 정도의 이미지 개선만 가능할 뿐이다. 예를 들어 코 성형을 하면 이목구비가 뚜렷해지고 입체감이 살아나 얼굴 전체가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긴 하지만 세련된 이미지나 측면 얼굴 라인 등의 변화는 기대하기 어렵다.

무턱 증상이 있는데 성형을 통해 코를 높이면 측면에서 봤을 때 코만 솟은 볼록렌즈형 얼굴이 되어 세련된 이미지는커녕 우스운 느낌이 들 수도 있다. 레알성형외과 이재승 원장은 “확연한 얼굴 변화를 원한다면 성형 컨설팅을 통해 단점을 찾고 함께 개선해야 효과가 높아진다”라고 조언했다. 가장 성형을 많이 받는 부위인 코와 함께 하면 효과가 극대화되는 성형에 대해 알아보자.

무턱 교정
무턱 증상이 있는 경우 오똑한 코와 함께 턱을 적당히 앞으로 빼내주면 측면 라인이 살아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무턱의 정도에 따라 보형물 삽입이나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손쉽게 교정받을 수 있다.

무턱으로 인해 뚱해 보이던 인상과 함께 코 성형으로 입체감이 동시에 살아나 측면과 정면 모두 성형 효과가 뚜렷하다는 장점이 있다. 턱이 5mm 이상 들어간 경우 안면윤곽수술이 필요하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고나서 수술 받아야 한다.

이마 교정
‘이마는 편평한데 코만 높다’라면 피노키오처럼 코만 보일 수 있다. 자연스럽게 오똑한 느낌의 코를 갖고 싶다면 이마의 볼륨도 함께 생각해야 한다. 이마 교정도 무턱 교정처럼 보형물 삽입이나 자가지방이식으로 개선할 수 있다. 코가 높고 이마에 볼륨이 생기면 상대적으로 턱이 작아 보여 동안의 느낌도 줄 수 있다.

팔자주름 교정
콧방울을 중심으로 양쪽에 팔자주름으로 움푹 꺼져있다면 성형한 코도 낮아 보일뿐더러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이 된다. 다행히 팔자주름은 필러나 미세지방주입으로 간단히 개선이 가능하다. 필러는 시술시간이 3~5분 내외로 짧고 시술 직후 피부 부피가 증가해 팽팽해지는 효과를 바로 볼 수 있다. 자가지방이식은 자신의 지방을 사용해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관리하지 않으면 살 빠지듯이 원상태로 돌아가므로 영양 관리가 중요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비키니야? 브라야?
▶ 그들은 왜 스니커즈에 중독되는가?
▶ '소간지'도 울고 갈 매력남으로 변신하기

▶ 비오는 날 '부스스 모발' 긴급 대처법
▶ 낭만적이고 세련된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