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50대, 흘러가는 세월 앞에 당당해지자

김민규 기자
2009-07-20 21:33:51

아름다움을 가꾸는데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 차라리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젊었을 때와 달라지는 자신을 보며, 미(美)에 대한 욕구가 더 커진다고 한다.

50대는 피부가 빠르게 노화하는 시기다. 피부의 젊음과 탄력을 유지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몸이 쉽게 피로하고 피부의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된다. 전체적인 얼굴 윤곽이 아래로 처지고 검은 반점이 생기기 시작한다. 볼이 더 쳐져 턱선 아래로 불룩해지고 코 옆 주름이 더 깊어진다.

사실 나이에 맞는 자연스러운 노화인데 50대 여성들은 “갈수록 얼굴이 흉해지는 것 같다”라며 거울을 보기 무서워한다. 고령화로 50대도 아직 한창인데 벌써 외모를 포기하기엔 아쉽지만 성형을 받으려니 주위 이목도 신경 쓰여 그냥 포기하고 만다.

그러나 최근 ‘효도 성형’이 유행하고 있다.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부모님을 위해 보톡스 시술권같은 선물로 효도하려는 경우가 늘고 있다. 50대 여성들이 스스로 성형외과를 찾아 적극적인 상담을 받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다.

노화로 인한 주름을 제거하는 안면 거상술은 가장 대표적인 시술이다. 안면주름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 가장 극적인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수술 효과도 가장 오래 지속된다. 부위에 따라 이마 거상술, 중안면부 거상술, 목주름 거상술로 나뉜다.

일명 안면회춘시술로 불리는 내시경 이마 거상술은 내시경으로 주름을 만드는 근육을 잘라주고 절개 부분을 잡아당겨 고정하는 수술이다. 최근 봉합실 대신에 엔도타인 보형물을 사용하여 수술 흉터가 적고 혈종과 부종을 최소화 시켰다.

볼 처짐, 팔자주름, 입가 주름, 뺨의 잔주름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중안면부 거상술은 귀 뒤 등의 부위를 최소 절개하여 복합박리를 통해 안전하게 주름을 제거한다. 피부의 늘어짐을 교정해줌과 동시에 연부조직의 처짐을 종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노화가 진행되며 아래턱의 경계에서 피부의 늘어짐이 시작되어 아래턱 밑에 지방이 축적된다. 이때 ‘넥 리프트’를 통하여 귀 뒷부분과 턱 밑을 절개하고 근육과 피부를 당겨주면 신경쓰이는 목주름을 없앨 수 있다.

10년 젊어지는 클리닉을 운영하고있는 레알성형외과 최종필 원장은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 싶은 마음은 나이가 든다고 줄어드는 것이 아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더욱 적극적인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먼저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장기적인 수술 및 관리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화제뉴스 1

'최강 피부' 최강희
그녀의 매력은?




화제뉴스 2

트랜디한 그녀는
'보랏빛'을 즐긴다




화제뉴스 3

스타들의 메이크업
뭔가 다르다



▶ 큐롯 팬츠와 함께 ‘불어라~복고바람아’
▶ '네이트'에 소동이?!
▶ 교복, 이젠 패션으로 즐겨라!
▶ 젤리를 먹지 않고 신는다고?
▶ '소간지'도 울고 갈 매력남으로 변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