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정작 김태희 얼굴에는 V가 없다?

김민규 기자
2014-05-22 16:12:12
V라인 얼굴을 만들어준다는 음료의 CF이후 대한민국 대표 V라인 연예인이 된 김태희. 사실 그녀는 S라인, M라인, U라인까지 모두 갖고 있지만 정작 V라인은 존재하지 않는다.

유명 V라인 스타들도 마찬가지다. 레알V라인성형외과 하범준 원장은 “V라인 얼굴로 유명한 스타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끝이 뾰족한 V라인 보다 U라인에 가깝다. 실제로 성형외과에 찾아와 '무조건 V라인으로 해주세요'하는 환자가 있는데, 톱스타의 경우 턱의 끝을 이어보면 육각형으로 다이아몬드형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그렇지만 갸름한 턱이라는 상징성으로 인해 당분간 V라인이라는 말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미인을 결정짓는 수많은 알파벳이 존재한다는 사실. 너무 많은 라인이 존재해 일일이 알아두기도 벅차지만 알파벳 하나하나가 미인의 요건을 나타내니 알아두면 유용하다.

다양한 V라인
강렬한 느낌을 주는 V라인은 가장 즐겨 쓰이는 알파벳이다. 갸름한 턱선과 함께 많은 V라인이 존재한다.

먼저 가슴 V라인이 있다. 많은 연예인들이 가슴이 V자로 깊게 패인 드레스를 입고 몸매를 뽐내면서, 풍만한 가슴이 노출되는 V라인이 예쁜 상체라인을 상징하게 되었다.

또 V라인은 어디 있을까. 최근 골반에 있는 ‘치골’이 주목을 받고 있다. 쉽게 드러나지는 않는 부위이다. 골반에 걸쳐입는 바지의 유행과 서인영 등 연예인의 파격적인 의상으로 치골이 주목받으며 예쁜 바디라인의 기준이 되고 있다. 최근 치골성형까지 등장해 화제가 되었다.

역시 S라인
몸매의 기준이자 알파벳 라인의 원조는 바로 S라인이다. S라인은 가슴에서 옆구리, 엉덩이까지 이어지는 전체적인 몸매를 나타낸다. S라인을 위해선 볼륨감 있는 가슴과 엉덩이 사이에 잘록하게 들어간 허리라인을 필요로 한다. 대표적인 S라인 연예인으로는 한채영, 김사랑, 한예슬 등이 있다.

M라인과 U라인
가느다란 양팔과 어깨에서부터 비스듬히 떨어지는 라인을 M라인이라고 한다. 아름다운 쇄골은 항상 미인의 조건으로 거론되는데, 어깨를 드러낸 옷을 입었을 때 아름다운 상체를 연출해 준다. 대표적으로 김하늘, 윤은혜가 쇄골이 아름다운 M라인 미녀로 꼽힌다.

U라인은 등에서 엉덩이 골까지 이어지는 라인으로 매혹적인 뒤태를 상징한다. 최근 연예인들이 각종 시상식에서 등이 훤히 보이는 의상을 즐겨 입으며 U라인이 각광받기 시작했다. 등은 군살이 붙기 쉬운 부위여서 꾸준한 운동을 필요로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화제뉴스 1

최송현, "스타화보
섹시하게 찍었어요"







화제뉴스 2

유노윤호'맨땅에 헤딩'
드라마 도전







화제뉴스 3

이의정,7살 연하 모델
남자친구 공개






▶ 남자의 피부, 상처받기 쉽다!
▶ 룰라 9집 컴백, '레전드의 귀환!'
▶ 때론 '도도함'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 '피부 미인' 여배우는 누구?
▶ 김종국-MC몽, 최강 듀엣으로 입맞춤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