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 노화, 원인은 다이어트?

2017-11-09 15:27:51

[허젬마 기자] 코 끝에 스치는 바람이 연말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리고 있다. 다가오는 연말연시 각종 약속이나 모임 계획으로 두꺼운 옷 사이로 늘어난 살과의 사투를 벌이고 있는 여성들이 많을 것. 다양한 운동과 식습관 조절, 여기에 다이어트에 특효라는 각종 의약품이나 영양제를 챙기며 다이어트에 여념 없는 당신! 하지만 그 사이 피부는 늙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흔히들 피부 탄력의 저하는 충분한 수분 섭취나 수면 등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하나 단기 다이어트 등을 이유로 급격하게 영양 섭취를 줄였을 경우 피부에는 미치는 악영향을 피해갈 수 없다. 다이어트로 예뻐진 몸매와 함께 피부 컨디션도 끌어올리는 뷰티 케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세안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의 온도를 높이는 동시에 땀으로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이때 피부에 흐르는 땀 자체는 피부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운동 후 제때 씻어내지 않으면 피부 표면에 끈적이는 상태로 남아 공기 중의 오염물질과 결합해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때문에 운동 후에는 바로 씻어내는 게 좋은데 불가피하게 샤워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세안만이라도 반드시 깨끗이 하도록 하자.

# 수분


깨끗이 세안한 피부에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열감이 오른 피부를 1차적으로 진정시키자. 이때 토너를 미리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차가운 상태로 사용하면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훨씬 효과적이다. 그 다음 보습 성분이 높은 앰플이나 수분 크림을 충분히 발라 빠져나간 수분을 채울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하는데 팩이나 마스크를 활용하면 보다 더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운동 중 빠져나간 체내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는 일이므로 영양가 있는 음식과 충분한 물을 섭취해 신체 컨디션의 균형을 맞추는 게 중요하다.

#안티에이징


과도한 운동은 피부탄력에 영향을 줄 뿐 아니라 지속적인 열감으로 모공을 확장시킨다. 모공확장은 곧 노화의 지름길! 하지만 이 시기를 잘 활용하면 오히려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운동 후에는 노폐물이 배출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를 관리하기 좋은 상태가 되므로 영양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을 바른 뒤 충분한 숙면을 취해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도록 하자.

(Editor’s Pick)


01 레이라니 몬스터 슈퍼푸드 클렌징 ::: 10가지의 슈퍼푸드 성분이 함유된 자연성분으로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하며 자극없는 클렌징 케어와 모공 깊숙이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대용량 클렌징
02 에이인비 알로에 마스크팩 ::: 알로에베라잎즙과 다양한 과일에센스 함유돼 피부에 시원한 수분감을 전달하여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마스크팩
03 골든에이지 ::: 특화된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으로 강화된 항노화 성분이 대기오염과 자외선에 의한 세포손상을 막고 콜라겐 합성을 증진하여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능성 세트 라인 (사진출처: bnt뉴스 DB, 레이라니, 에이인비, 골든에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