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훈남’ 꿈꾸는 男子들을 위한 특별 뷰티 케어

2018-05-25 13:49:23

[이혜정 기자] 요즘은 ‘미남’보다는 ‘훈남’이 주목받는 시대다. 훈훈한 분위기를 풍기는 남성들을 일컫는 훈남은 단순히 외모의 잘남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분위기와 성품까지 아우르는 단어이기도 하다.

이제는 그저 그런 평범한 흔남이 아니라 ‘훈남’이 되기 위해 자신을 가꿀 줄 아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외모 관리 또한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취급되면서 남성들이 뷰티에 열을 올리기도 한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남성들에게 있어서 깨끗하고 맑은 피부는 외모를 돋보이게 하는 요소 중 하나. 이제는 훈남으로 거듭나고 싶은 남성들을 위한 스페셜 뷰티 케어 방법을 소개한다.

CARE 01 모공을 열어주자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 가장 먼저 할 일은 모공을 활짝 열어 주는 것이다. 단순한 클렌징만으로는피부에 들러붙은 미세먼지나 유해 물질을 비롯해 모공 깊숙한 곳의 피지나 기름을 제거하기 어렵다.

모공을 열어주기 위해서는 먼저 따뜻한 온도의 스팀 타월을 세안 전 피부에 잠시 올려두자. 모공이 열리면서 세안 시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주의할 것은 스팀타올을 자주 할 경우 모공이 넓어질 수 있으니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횟수를 조절하는 것이 좋다.

CARE 02 수분 및 영양 공급하기


모공을 활짝 열어줬다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줘야 탄탄하면서 건강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푸석거림은 없으면서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가 건강해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을 완성하는 요소가 된다.

탄탄한 피부를 위해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감을 더해줄 수 있도록 하자. 건조할 틈 없이 세안을 마친 후에 바로 수분 위주의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핵심이다. 유분보다는 수분 위주로 구성된 수분크림을 선택해 도톰하게 피부 위에 발라 주자. 이것저것 챙겨 바르는 것이 귀찮은 이들이라면 마스크 팩으로 집중 관리를 해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

EDITOR’S PICK 01 키엘 훼이셜 퓨얼 에너자이징 모이츠처라이저 트리트먼트 포 맨 풍부한 비타민과 멘톨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피부를 보호한다.

EDITOR’S PICK 02 제이준 블랙 물광 원스텝 마스크 제주 용암 해수가 함유돼 피부 보습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난 마스크 팩.

CARE 03 맑고 깨끗한 피부 가꾸기


촉촉함을 더해줬다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한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아무리 피부가 건강하더라도 여드름 자국이나 기미가 남아 있으면 외모의 매력을 떨어트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소 맑은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하자.

여기에 외출 시에는 반드시 선케어 제품을 챙기는 것이 좋다. 자외선은 특히 피부의 멜라닌 색소 생성을 활발하게 해 기미나 잡티를 유발하는 주된 원인이다. 백탁 현상이 없으면서도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스프레이 타입의 선케어 제품을 사용해 얼굴과 목 등 노출되는 부위에 꼼꼼히 발라줄 수 있도록 하자.

EDITOR’S PICK 03 쥬리아 리피 선프루프 스프레이 SPF 50+ PA++++ 제주 편백, 삼나무잎 추출물 함유로 시원하고 보송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선스프레이.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에 백탁 현상이 없어 여러 번 덧바르기도 용이하다. (사진출처: 키엘, 제이준, 쥬리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