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스파에 관한 테스트

2018-05-25 17:05:40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스파는 스킨 케어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새 휴양 일종이 되었으며 심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평소 스파를 즐기는 습관이 없더라도 여행을 할 때 일정 중 하나로 즐긴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비싼 가격이 꺼려진다면 더 이상 할 말은 없겠지만 말이다.

아래 ‘질문’들은 테스트를 위한 것이 아니다. 직접적으로 스파 지식을 설명하는 것은 재미가 없기 때문에 퀴즈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처럼 즐기면서 답변하면 좋을 것이다. 정답은 제일 아랫부분에 있으니 스스로 점수를 매겨보자.

1.스파의 기원국은?

A.태국
B.벨기에
C.스위스

2.스파 기원에 가장 근접한 시기는?

A.12세기
B.16세기
C.18세기

3.스파의 원리를 아는가?

A.천연 수자원을 이용하고 목욕, 마사지, 아로마 테라피를 결합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인체의 시각, 미각, 촉각, 후각과 의식을 만족시켜 준다.
B.온천욕으로 신경을 느슨하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피부를 아름답게 해준다.
C.천연 환경을 이용하여 심신을 릴렉스 시키고 고대 자연을 숭상하는 건강한 신앙을 전파한다.

4.DAY 스파는 우리 주변에서 가장 유행하고 가장 간단한 스파의 한 종류입니다. 그 의미는 무엇일까?

A.햇볕 아래에서 또는 낮에 하는 스파를 말한다.
B.업무가 많고 생활이 바쁜 도시의 직장인들을 위해 전문적으로 생겨난 것으로 전문 케어와 마사지를 통해 얼굴 피부, 몸을 보호하고 심신 릴렉싱을 추구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을 말한다.
C.24시간을 주기로 하여 매일 반드시 실시하는 스파 테라피 과정을 말한다.

5.스파 스타일과 세계 각국의 대응에 관하여 다음 중 잘못된 사항은 무엇인가?

A.태국, 인도네시아 등 열대 해양기후 국가에서는 자연 요법을 숭상하고 정신과 생리학의 협조를 중요시하며 독특한 향료를 처방에 추가하여 신비로운 색채를 더한다.
B.미국, 호주 등의 호텔, 업소의 회원제 스파 서비스는 바쁜 화이트컬러를 위해 특별하게 만들어진 스트레스 해소 스파 프로그램이다.
C.유럽 국가들은 마사지를 주로 하고 온천욕을 보조로 하는 스파 스타일이다.

6.스파는 직업, 연령, 성별을 막론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연령 제한은 몇 살일까?

A.만16세 이상
B.만18세 이상
C.만20세 이상

7.여성들이 스파 요법을 즐기는 것에 영향을 주지 않는 상황은 무엇일까?

A.생리 중인 여성
B.임신 중인 여성
C.갱년기 여성

8.만약 얼굴 스파를 일상적인 케어에 추가한다면 정확한 단계는?

A.딥클렌징-얼굴마사지(마사지크림 또는 아로마오일)-필링-보습류 마스크팩 사용-스킨-아이크림, 크림, 립 크림 등 스킨 케어 제품
B.딥클렌징-필링-스킨-얼굴 마사지(마사지크림 또는 아로마오일)-보습류 마스크팩 사용-아이크림, 크림, 립 크림 등 스킨 케어 제품
C.딥클렌징-필링-얼굴 마사지(마사지크림 또는 아로마오일)-보습류 마스크팩 사용-스킨-아이크림, 크림, 립 크림 등 스킨 케어 제품

9.다음 중 어떤 것이 스파 음식의 원칙에 부합하지 않을까?

A.신선한 제철 과일을 사용하고 저지방, 저열량, 통밀, 채소를 주로 사용한다. 식품의 단위 칼로리를 제한하지만 엄격하지는 않으며 단지 양에 대해서 엄격히 규제한다. 다시 말해 고열량 식품을 먹을 수 있지만 소량만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B.물을 적게 마셔 체중의 수분에 대한 부담을 줄여 준다.
C.영양사와 충분히 소통한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즐겨 먹는 음식을 절제할 필요는 없고 저열량, 고영양 식품을 먹으며 식사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는다.

10.스파 기간 동안 음식물을 섭취할 수 없을까?

A.가능하다. 다만 간식을 휴대하는 것이 가장 좋다.
B.불가능하다. 식사 후에 SPA를 하는 것이 좋다.
C.불가능하다. SPA를 하기 1시간 전부터 음식물을 섭취해서는 안 된다.

11.스파를 하는 동안 물을 마셔야 하나?

A.마사지가 끝난 뒤 10분 후에 물 한잔을 마신다.
B.스파를 하는 동안에는 물을 마실 필요가 없으며 스파 전에 소량의 물을 마시고 스파 이후에 약간의 물을 마실 수 있다.
C.마음 내키는 대로 목이 마르면 물을 마시면 된다.

12.만약 일행과 함께 스파를 하러 갈 경우, 두 사람이 같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룸이 있을까?

A.없다. 스파는 조용한 분위기를 중시함으로 그런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
B.대부분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적으로 구성된 서비스 프로그램도 있다.
C.없다. 커플이 함께 스파를 하면 마음이 분산돼 ‘오감’이 누리는 완벽한 명상과 환경을 깨드리기 때문이다.

정답
1C.2B.3A.4B.5C.6A.7C.8C.9B.10C.11B.12B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