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디오-진-황민현처럼 빛나는 피부? 옴므 스킨 케어 노하우

2019-01-02 15:50:44

[이혜정 기자] 피부 관리가 여자들만의 전유물이라는 말은 옛날이 된 지 오래다. 흠 없이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가 동안의 큰 조건 중 하나로 떠오르며 피부 관리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공을 들이는 분야가 됐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의 피부는 여성보다 피지 분비가 많고 두꺼워 번들거리기 쉽고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킨 케어를 귀찮아 하는 이들이 많은 상황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타인의 피부는 더욱 눈에 띄기 마련.

요즘 핫한 인기를 누리는 엑소, 방탄소년단, 워너원의 멤버인 디오, 진, 황민현의 공통점 역시 흠 잡을 곳 없는 맑은 피부에 있다. 여자보다 더 뽀얀 피부를 자랑하는 그들처럼 되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간편하게 시행할 수 있는 피부 관리법을 소개한다.

CARE 1. 클렌징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남성들이라고 해서 클렌징 단계를 건너 뛰거나 소홀해서는 곤란하다. 일반적으로 피지 분비가 많아 번들거리기 쉽고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것은 물론 모공까지 넓은 경우가 많은 남성 피부의 경우 더욱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클렌징 단계에서는 모공 깊숙한 곳의 노폐물까지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 꼼꼼하게 닦아주는 것이 첫 단계다. 피부의 유분기를 정돈할 수 있는 클렌징 텍스처인 폼 제품을 선택해 풍성한 거품으로 깔끔한 세안을 진행할 것.

세안 단계에서 면도를 한다면 쉐이빙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피부 관리를 하는 이들이라면 필수다. 특히나 민감한 피부나 트러블 성 피부가 고민이라면 필수적으로 쉐이빙 제품을 이용해 면도 시 가해질 수 있는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CARE 2. 강력 보습


피부 관리가 귀찮은 남자들을 위한 간편한 피부 관리법이 바로 마스크 팩이다. 세안 후 바로 부착하고 15분에서 20분가량 휴식을 취하다 떼어내면 된다. 이때 중간중간 미스트를 팩 위에 뿌려주면 마스크 팩 겉면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줘 보다 효과적인 수분 관리가 가능하다.

마스크 팩을 선택할 때는 함유된 앰플의 성분에 따라 피부 관리의 효과가 달라지니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해 고민이라면 순한 성분으로 피부 관리를 돕는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 팩을 떼어낸 후에는 수분크림을 덧발라 강력하게 공급한 수분을 꽉 잡아 주는 후속 조치를 해 주는 것이 좋다. 유분기가 과도한 제품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가벼운 수분크림을 선택해 얼굴 위에 얇게 발라주자.

EDITOR’S PICK


01 비오템옴므 엑셀 브라이트 브라이트닝 필링 클렌저 피부 표면의 오래된 각질과 트러블 자국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각질 제거 클렌저. 세안 시, 물과 클렌저로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어 피부를 마사지한 다음 미온수로 씻어 낸다.

02 니베아 맨 쿨킥 쉐이빙 젤 미세하고 풍부한 크림 타입의 쉐이빙 제품. 풍성한 거품이 생성 돼 면도시 사용하면 쉽고 효과적으로 깔끔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03 물빛미 노니 마스크 팩 노니의 풍부한 영양분과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돼 외부환경에 의해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는 마스크 팩. 스피드웰, 석류, 무화과, 은행 등의 자연 유래 성분이 피부톤 개선 및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노니 열매 속 피토케미컬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깊은 보습을 부여하고 탄력을 강화한다. (사진출처: 퍼스트코스메틱, 비오템옴므, 니베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