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겨울만 되면 찾아오는 가려움증, 해결 방법은?

2020-01-28 10:38:37

[나연주 기자] 겨울만 되면 찾아오는 피부 고민, 바로 가려움증이다.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주원인은 건조한 피부. 건조한 피부를 긁다 보면 피부 장벽이 약해져 수분을 잃기 더욱더 쉬워 악순환이 반복된다. 이를 위해 잘못된 목욕 습관, 수분 부족 등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방법을 눈여겨볼 것. 또한 샤워 후 수분을 빼앗기기 전 보디 케어를 해야 하는 것도 중요하다.

샤워 후 피부 속 수분이 빼앗긴 상태에서는 즉각적인 보습 관리를 통해 피부 건조를 예방할 수 있다. 다양한 보디 케어 제품 중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데. 오일, 로션, 세럼 그리고 미스트 타입까지. 얼굴에 사용하는 것만큼 다양한 유형의 제품들이 브랜드마다 출시돼 있다.

피부 속 유분과 수분이 모두 부족한 경우에는 영양분이 풍부한 크림 타입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고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타입이라면 세럼이나 미스트 등의 가벼운 제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보디 제품 중 에디터가 선택한 믿고 쓰는 가려움증 해결 아이템을 소개한다.

온 가족이 만족하는 착한 크림


보습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형은 바로 크림. 일반 로션과 비교해서 질감이 묵직하고 무겁게 발리는 것이 특징. 이러한 이유로 지성보다는 건성 피부에 적합한 타입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빠르게 흡수되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아이소이의 ‘아토 카밍 크림(아토잠잠크림)’은 건조와 가려움을 완화하는 이중 보습 제품으로 각질층은 물론 각질하층부까지 채워주는 제품이다. 겨울철 건조함에 시달려본 사람이라면 겉 보습뿐이 아니라 속 보습까지 채워야 완벽한 보습이 된다는 것을 잘 알 터. ‘아토잠잠크림’은 각질층과 각질하층부 수분함량 증가를 통해 보습력을 입증하고 있다.

보습의 꽃이라는 세라마이드 성분은 기본, 씨앗 생명력으로 보습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데. 호호바씨오일, 보리지씨 오일, 메도우폼씨 오일, 동백나무씨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풍부한 보습 영양 성분들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공급하는 완전체 보습을 선사한다.

건조한 피부에 웃음을 주는 오일


액체 형태로 피부에 닿아 보습 효과가 즉각적인 오일 타입. 보디오일은 자칫 잘못하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제품 선택에 유의해야 한다. 피지 분비가 많고 가끔 트러블이 올라오는 피부라면 그 선택에 더 신중해야 하는데.

아이소이의 ‘아토 스마일 오일(아토씨익오일)’은 이런 고민의 해결책이 되어주는 제품. 다섯 가지 씨앗 오일을 적정 비율로 조합해 피부에 꼭 필요한 지방산을 채워준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 예민한 아기 피부에도 부드럽고 순하게 작용해 소비자들로부터 더욱더 좋은 반응을 끌어내는 중.

‘아토씨익오일’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아토잠잠크림’과 섞어 함께 사용하는 것. 극심한 건조로 더 깊은 보습 케어가 필요할 때 건조한 피부 부위에 크림과 오일을 섞어 덧바르면 가려움증 해결은 물론 촉촉하고 반짝이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수시로 올라오는 가려움증 해결해주는 오일 미스트


보습에 신경 쓰고 샤워 후 관리해도 수시로 올라오는 가려움증을 참지 못하고 긁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직장인의 경우에는 히터 사용으로 인해 습도가 낮은 환경에 노출되다 보니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마다 크림과 오일을 사용할 수도 없는 일. 이를 해결하는 아이템으로 오일 미스트를 소개한다.

이니스프리 ‘올리브 리얼 오일 미스트’는 보습감을 충전하는 기존의 미스트와 달리 보습 막을 형성하는 오일 성분을 함유해서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더욱 효과적인 제품. 유수분 보호막을 형성하고 각질 들뜸을 방지해 효과적인 보습을 도와준다. 또한 올리브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이 강력한 보습 막을 형성해 그 보습이 차별화된 제품.

얼굴에 사용하는 페이셜 미스트지만 사무실 혹은 외부 활동 중 극심한 가려움을 느끼는 부위에 분사해주면 즉각적으로 가려움증이 해소되고 촉촉함은 물론 보습 막을 형성해 추가적인 트러블을 방지한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근본적인 피부 가려움증을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겨울철 민감성 피부의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사진출처: bnt DB, 아이소이, 이니스프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