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위한 미백 케어

2020-02-10 14:50:09

[나연주 기자] 잡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 모든 사람의 희망 사항이다. 트러블 하나 없이 깨끗한 피부라면 민낯으로도 당당하게 다닐 수 있을 것. 제아무리 피부가 좋은 사람이라도 기미나 주근깨 같은 잡티가 생기면 메이크업은 두꺼워지고 피부 본연의 생기도 잃기 마련이다.

칙칙하고 거뭇거뭇한 피부는 지저분해 보임은 물론이며 실제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최근에는 피부과나 피부 관리 숍에서 미백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질 만큼 깨끗한 피부가 미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특히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 시즌에는 칙칙한 피부 톤을 밝히기 위해 평소보다 더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

흘러가는 세월을 막을 순 없지만 하루라도 더 빨리 체계적으로 피부 관리를 시작해야 노화를 늦출 수 있을 것. 두꺼운 메이크업으로 가리지 않고 당당하게 민낯 피부를 완성하고 싶다면 하루라도 늦기 전에 미백 케어로 피부 본연의 톤을 환하게 밝혀보자.

피부 관리의 시작은 클렌징부터


피부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깔끔한 클렌징이 우선되어야 한다. 피부 노폐물을 씻어내는 단계에서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각질층에 노폐물이 쌓인다. 모공은 넓어지고 트러블이 생기는 등 안 좋은 피부 상태가 지속한다.

피부에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노폐물이 남아 있으면 칙칙한 피부로 변하기 쉬우니 꼼꼼한 클렌징은 피부 관리의 필수 요건. 말끔한 클렌징을 위해 뷰티 브랜드에서는 폼, 오일, 패드 등 다양한 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는 편이라면 이중 세안을 하기도 하지만 꼭 여러 번 세안해야 말끔하게 지워지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세안 과정에서 피부가 수분을 빼앗길 수 있으니 말끔한 클렌징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제품을 찾는 것이 관건.


1 맥스클리닉 미라클 블렌딩 오일 폼 쫀득한 오일에 물이 닿으면 풍성한 거품으로 변해 오일과 폼의 기능을 모두 갖춘 아이템. 마룰라씨 오일, 유럽개암씨 오일 등 세계 10개국에서 공수한 보습 오일로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한다. 12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진정과 보습, 피부 결 개선, 광채 연출 등 피부를 위해 클렌징과 보습을 함께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2 듀크레이 익띠안 미셀라워터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까지 98% 세정하는 클렌징 워터. 피지와 노폐물은 물론 클렌징이 어려운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닦아준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돼 클렌징과 보습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별도의 물 세안할 필요 없이 화장 솜에 적셔 피부에 얹어둔 뒤 5초 후에 닦아내면 말끔하게 클렌징 된다.

미백 기능성 제품 사용하기


클렌징으로 깨끗한 피부를 만들었다면 본격적으로 미백 케어를 시작해야 한다. 클렌징을 마친 후 피부 땅김이 느껴지기 전, 곧바로 스킨케어에 돌입해야 한다. 노폐물로 차 있던 모공까지 깨끗하게 씻어냈다면 비어 있는 공간에 영양을 공급해야 할 차례.

집에서도 간단히 미백 기능성 제품을 활용해 미백 케어를 시작해보자. 수분 공급과 함께 미백 기능까지 갖춘 아이템이라면 두 말이 필요 없다.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할 때 민감성 피부는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고농축 성분을 선뜻 사용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피부 관리의 중요한 축을 차지한 만큼 기능은 물론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됐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잡티세럼)Ⅱ 올리브영 에센스 부문 6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한 입소문템. 불가리안 로즈 오일에 바위돌꽃뿌리추출물을 더한 미백 특허 성분이 피부 붉은 기를 개선해주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잡티 개선은 기본 과색소침착증, 피부 톤, 피부 투명도, 피부 결 개선까지 잡티와 미백 관련 5대 주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했다. 수분감 넘치는 젤 타입의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주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2 렛미스킨 울트라 버블버블 O2 마스크 톡톡 소리와 함께 얼굴 전체를 감싸는 미세하고 촘촘한 산소 방울이 마사지 효과를 주며 각질과 모공까지 케어해준다. 코와 입술은 물론 페이스라인 끝까지 덮어줘 놓치는 곳 없이 영양을 공급해준다.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아데노신이 주름지고 활력이 저하된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미백, 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 마스크다. (사진출처: bnt DB, 맥스클리닉, 듀크레이, 아이소이, 렛미스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