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깨끗한 피부를 위한 모공 세안 STEP 3

이진주 기자
2020-03-06 14:05:41

[이진주 기자] 화장 잘 먹는 피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모공 청소가 중요하다. 이는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과 블랙&화이트헤드로 고생하기 십상. 그러나 아무리 꼼꼼한 이중 세안이라도 모공 속 노폐물과 화장 잔여물이 완벽하게 제거되진 않을 터. 이런 찝찝함을 덜기 위해서는 모공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세안법이 필요하다.

모공은 털이 나는 구멍이지만 동시에 피지샘과 연결되어 있어 피지가 분비되는 구멍이다. 사춘기 이후 성호르몬이 활발해져 피지가 과다 분비하게 되면서 모공의 크기가 넓어지기도 하는데. 결국 커진 모공에는 각종 노폐물이 더 잘 쌓이게 되는 것. 또한 노화 역시 모공 확대와 피부 탄력 저하의 원인이 되니 일찍이 관리하는 것이 좋다.

모공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모공을 자극하지 않는 것. 피부에 과도한 자극을 줄 경우 오히려 각종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저자극 케어 용품을 같이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세안이 가능하다. 탱탱한 피부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다음의 모공 세안법을 따라 해보자.

STEP 1. 따뜻한 수증기로 모공 열어주기


모공 청소의 첫 번째는 노폐물로 꽉 막힌 모공을 열어주는 것. 이는 스팀 타월로 가능하지만 집에 있는 대부분의 타월은 얼굴에 올리기엔 다소 사이즈가 큰 탓에 이 단계를 생략하기도. 그러나 온도 높은 수증기는 오래된 지방을 녹여주고 표피 맨 위층의 죽은 세포를 제거해 수분 공급과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한층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따라 시간 대비 최고의 효율을 위해선 스팀이 필수.

스팀 타월을 물에 충분히 적신 후 전자레인지에 넣어 1~2분간 돌려 사용하는 방법과 끓인 물에 적신 후 물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까지만 짜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데운 수건이 적정 온도가 되었을 때 얼굴에 펼쳐 올려 5분 정도 수분을 공급해줄 것. 물론 아무 수건을 사용하기보다는 부드러운 천연 소재의 페이스 타월이 효과적.


자연지기 거울공주 스팀타월 무화학, 무염색의 100% 천연 나무섬유로 제작되어 피부 트러블 없이 쾌적한 사용이 가능한 페이스 전용 스팀 타월로 벨로아, 테리, 촉감 원단의 두꺼운 4중 레이어로 수분 흡수력과 지속력을 높였다. 또한 숨쉬기 편한 코 구멍 디자인과 곡선 형태의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피부를 착 감는 밀착력을 더해 스팀이 외부로 새어 나가는 것을 방지한다.

STEP 2. 저자극 브러쉬로 롤링과 마사지를 한 번에


모공을 넓혔다면 꼼꼼한 딥 클렌징을 할 차례. 피지와 각질 제거는 제형상 스크럽 제품이 더 효과적이라고 느낄 수 있지만 이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아 여드름성 같은 민감한 피부에는 치명적인데. 따라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 가능한 부드러운 세안 브러쉬로 이를 대체할 수 있을 터.

브러쉬에 물을 충분히 적신 후 클렌징 제품 혹은 비누를 이용해 거품을 내줄 것.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며 1~2분간 최대한 힘을 뺀 상태로 롤링하면 끝. 그러나 잦은 사용 역시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따라 주기를 정해 사용해야 한다. 또 위생 관리가 어렵다면 주기적으로 교체하거나 스탠딩 혹은 걸이가 가능한 제품을 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메디큐브 모공 브러쉬 약 40만 개의 0.06mm 마이크로 미세모 브러쉬가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 미세먼지를 부드럽게 제거해주며 자극이 적은 실리콘 젤리 브러쉬로 코, 턱, 이마의 굵은 피지와 묵은 각질까지 제거해 꼼꼼한 세안을 도와준다. 곡선형의 디자인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은 물론 스탠딩 형태의 디자인으로 보관이 용이하다.

STEP 3. 순한 클렌저로 이중 세안하기


평소 썬케어 혹은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을 사용한다면 1차 세안만으로 깨끗한 클렌징을 기대하기란 매우 어려운데. 자신의 피부 타입이 악건성에 가깝다면 모공 브러쉬를 활용한 1차 세안 단계에서 마무리하는 것이 좋지만 더욱 완벽한 클렌징을 위해서는 순한 성분의 2차 세안제로 이중 세안하는 것이 효과적.

이중 세안을 하는 만큼 속 당김 적은 클렌징 제품이 필요하다. 이는 본인의 피부 타입과 메이크업 습관을 알고 알맞은 성분의 제품을 골라야 한다. 또 세안 과정에서 보습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분 손실을 막는 세라마이드 성분과 수분 막 형성의 히알루론산 성분이 포함되었는지 우선적으로 확인할 것.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과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까지 더해져 피로가 쌓인 피부에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제품.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을 내는 제형으로 부드럽고 깨끗한 세안을 도울 뿐 아니라 히알루론산이 증발하려는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안전한 그린 등급의 원료 사용과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bnt DB, 자연지기, 메디큐브, 물빛미)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