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밑 빠진 피부 장벽에 물 붓기

이진주 기자
2020-04-07 13:53:07

[이진주 기자] 살랑살랑한 봄바람도 잠시 이내 간질간질한 가려움에 지배당하는 내 피부. 낮의 청명한 날씨만 보면 완연한 봄인가 싶다가도 저녁만 되면 쌀쌀해지는 변덕스러운 날씨 탓에 피지선과 땀샘은 제 역할을 못 하게 되는데. 그렇게 제때 땀과 기름이 배출되지 못하면 피부는 건조해지고 각질과 가려움증을 동반하게 된다.

특히 피부가 가렵다면 피부 장벽이 무너졌다는 신호. 하지만 긁어서 시원함을 느끼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일 뿐 긁으면 긁을수록 피부는 손상되고 그 결과 피부가 점점 예민해져 가렵고 따가움을 더 느끼게 되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된다. 결국 장벽이 약화되면 건선, 습진 등 피부 건조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

이는 피부 각질층의 부족한 세라마이드, 아미노산, 단백질 성분을 필요 이상으로 채워주면 해결이 가능하다. 이들은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줄 뿐 아니라 피부 노화 방지 효과까지 있어 놓치면 손해. 낮 동안 각종 유해물질과 자외선 노출로부터 자극받은 피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Daily Care


활동량이 많은 낮, 어디서 어떻게 수분 손실이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더더욱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힘써야 한다. 하물며 공든 탑일수록 무너짐이 적은 법. 꾸준함을 바탕으로 피부 기초가 튼튼해지면 봄철 미세먼지나 극심한 일교차 등 어떤 변수든 이겨낼 수 있을 터.

낮에는 유해 물질 침투 방어를 높이기 위해 조금은 리치한 제형을, 저녁에는 피부가 쉴 수 있도록 산뜻한 텍스처의 제품으로 토너, 에멀전, 수분크림 순으로 하루 최소 2회 이상 레이어링 해주면 된다. 결국 피부도 길들이기 나름이므로 스킨케어를 주기적으로 하면 피부도 함께 적응하면서 금세 생기를 되찾을 수 있을 것.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보습에 특화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력과 지속력을 자랑한다. EWG 그린 등급을 받은 크림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Night Care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할 때 가장 효과가 좋은 시간은 밤, 잠자는 시간이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듯 편안하고 깊은 수면은 곧 피부 건강으로 이어지는데. 이는 잠을 자는 동안 분비되는 성장 호르몬이 낮 시간 손상된 피부 조직을 회복시켜주기 때문.

피부의 자연 재생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나이트 케어가 필수. 밤사이 재생된 피부는 더 오랜 시간 촉촉함을 지속시켜주므로 하루 8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여기에 필요 성분이 농축된 제품을 피부에 흡수시켜 영양을 공급해주면 혈색이 눈에 띄게 좋아질 수 있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프로바이오 보랏빛 앰플 4세대 5가지 자색의 열매, 뿌리, 잎의과채소 성분이 외부 유해 환경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10가지 다양한 기능의 유산균 성분이 피부 고민 부위에 에너지를 선사하여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로 개선시켜준다.

Special Care


자외선에 대한 경각심은 비단 여름에만 필요한 게 아니다. 겨울 동안 실외보다 실내에서 더 활동하면서 피부는 자외선에 대한 적응력이 약해진 상태일 뿐 아니라 황사,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으로 인해 여름보다 오히려 봄이 피부가 쉽게 손상 받는다.

물론 일정량의 자외선은 비타민 D를 얻을 수 있지만 4월부터는 여름철과 비슷한 일조량으로 마냥 쬐고 있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또 지나친 햇빛은 색소침착과 노화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하루 2~3회 이상, 외출 30분 전 충분히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민감 피부라면 무기자차 썬크림을 이용할 것.


이니스프리 워터드롭 선스크린 수분을 머금은 베이스가 물 터지듯, 백탁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리는 수분 썬크림. 주름 개선 및 미백 효과로 한 번 더 피부를 케어하는 3중 기능성 제품으로 해바라기씨 오일과 녹차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건강하게 지켜준다. (사진출처: bnt DB, 물빛미, 미샤, 이니스프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