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건강한 아름다움, 웰에이징의 미학

이진주 기자
2020-07-09 11:10:59

[이진주 기자] 한국의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초고령사회의 미래도 머지않은 상황. 이에 뷰티 업계는 노화를 막는 얼리 안티에이징에 초점을 맞춰 동안 외모를 위한 제품 생산에 열을 올렸다. 하지만 화려함이 아닌 자연스러움으로 대중 앞에 선 트렌드세터 이효리에 의해 뷰티 트렌드 인식은 늙음에 대한 부정에서 긍정으로 변화했다.

나이를 듦에 있어 두려움 없이 자연스럽게 늙어감을 추구하는 일명 웰에이징(well-Aging)의 시대를 또 한 번 맞이한 것. 이는 노화를 방치하는 것이 아닌 사람이 사람답게 ‘잘’ 늙어가는 것을 의미하며 육체와 정신이 모두 건강하게 늙기 위해서는 웰니스 케어(wellness care)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웰니스(wellness)는 웰빙(well-being)과 건강(fitness), 행복(happiness)의 합성어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를 말한다. 이는 스스로를 적극적으로 돌봄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고 나이가 들수록 더 아름다운 자신을 가꿀 수 있다. 그렇다면 이를 도울 뷰티, 헬스, 라이프의 각 분야별 아이템을 소개한다.

# Beauty


노화는 얼굴 피부에서 가장 쉽게 체감되는 탓에 작은 주름에도 보톡스, 리프팅 등 전문 의료 시술의 도움을 받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웰에이징은 피부 노화가 아닌 피부 질환을 방지하는 데 더욱 의미를 갖는다. 또한 트러블을 완화하고 최소화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건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성분을 파악한 후 알맞은 제품을 통해 자극을 줄여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지속적인 기초 케어를 통해 피부가 필요로 하는 기초 유효 성분을 채워줌으로써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으며 특히 피부 건강을 좌우하는 수분 공급에 신경 써야 한다.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 Health


‘세월에 장사 없다’라는 말은 해를 거듭할수록 더 와닿기 마련. 특히 하루 1/3 이상을 고정된 자세로 근무하고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잦은 회식과 스트레스로 인해 현대인들의 몸 상태는 하루가 다르게 악화되고 있다. 그런 이유로 종합 비타민 같은 영양 보조제를 찾아 먹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는 추세.

영양제 섭취는 유해균으로부터 질병을 예방하고 결핍 영양소를 보충해준다는 점에서 효과적이지만 무턱대고 복용하게 될 경우 개인에 따라 맞지 않은 성분으로 하여금 자칫 부작용을 낳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멀티 비타민보다는 한 가지 기능에 특화되어 부작용은 줄이고 체내 면역력은 높이는 비타민 섭취를 권장한다.


굿락투유 츄어블 유산균 ‘살아있는 미생물’이라 불리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 으로 망가진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면역력 증진을 돕는다. 항산화 성분의 아로니아 농축액과 면역체계를 지켜주는 비타민 C가 함유된 아로니아 맛과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탈지분유와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 치커리 식이섬유가 함유된 밀크맛이 있다.

# Life


스마트폰 중독이 불러온 목과 허리의 관절염 혹은 양반다리, 다리 꼬기 등 올바르지 못한 자세 습관에 의한 다리 혈관 질환을 호소하는 젊은층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습관을 이른 시일 내에 개선하지 않으면 약화된 건강을 회복하기 어려워질 뿐 아니라 노년기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질 우려가 있다.

이는 습관 개선과 함께 셀프 마사지를 통해 누적된 몸의 피로와 극심한 스트레스까지 해결할 수 있다. 마사지는 원활한 혈액 순환, 독소 배출, 수축 근육과 경련 및 통증 완화, 심신 안정 등의 장점이 있는데 악력이 부족하거나 마사지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하다면 소형 안마기를 통해 자유롭게 안마가 가능하다.


닥터포텐 마사지건 머슬 안마기 1단계부터 30단계까지의 강약 조절과 분당 1,500rpm에서 3,500rpm까지의 최대 출력으로 타격감을 느껴볼 수 있는 마사지건. 최대 4시간 동안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으며 사용 부위에 따른 최적화 마사지를 위해 총 6가지의 헤드가 제공되어 다양한 근육 부위의 이완과 마사지를 돕는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