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르 메르디앙 서울,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과 손잡다

2017-08-17 17:30:19

[라이프팀]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이 9월 개관 예정인 르 메르디앙 서울(Le Méridien Seoul)과 다이닝 컨설팅 협약을 맺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 연회, 웨딩, 레스토랑을 포함한 모든 식음 개발에 참여할 예정인 것.

르 메르디앙 서울은 에드워드 권과의 협력을 통해 기존 호텔 연회에서는 볼 수 없던 개별적인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아트 저니를 테마로 하고 있는 르 메르디앙 서울의 콘셉트에 맞춰 플레이트를 캔버스 삼아 예술을 담은 미식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에드워드 권의 대표 아시안 레스토랑이자 러시아 모스크바 매장에 위치한 모던 한식 레스토랑 엘리멘츠가 국내 최초로 르 메르디앙 서울에 입점해 화제다. 해당 레스토랑은 서울에 발을 내디디며 한식, 일식, 중식, 동남아, 할랄 메뉴 등 모던 아시안 메뉴를 선보인다. 엘리멘츠는 약 240평 규모로 개별 모임을 가질 수 있는 프라이빗 다이닝 룸(PDR) 위주로 운영될 계획이다.

해당 호텔 관계자는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르 메르디앙 서울은 파격적인 식음 메뉴 개발을 위해 리츠 칼튼 등 세계 최고급 호텔에서 경험을 쌓고 레시피를 개발했던 에드워드 권과의 협력을 결정하게 됐다. 세계 최고 수준의 연회, 웨딩 메뉴에서부터 동양 식재료를 세계인에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아시안 다이닝을 경험 수 있는 엘리멘츠까지 대대적인 오픈을 준비하고 있어 새로운 미식 여정을 제안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에드워드 권은 “이번 다이닝 컨설팅을 통해 고객들이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호텔 F&B(식음) 부서 스태프와 함께 르 메르디앙 서울의 명성에 걸맞은 고객 감동을 실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르 메르디앙 서울은 1,100억 원을 투자해 리노베이션 공사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회화·조각·미디어 아트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컨템포러리 아트 센터, 자유로운 사교 모임을 가질 수 있는 허브 라운지 등을 함께 선보여 호텔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