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내일 뭐 입지? 스타들 패션 엿보기

2019-07-24 17:04:30

[우지안 기자] 고온다습한 날씨가 연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 패션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때다. 거추장스러운 패션 아이템 대신 가장 편하고 시원한 옷에 손이 자주 가는 만큼 패션 지수는 그만큼 낮아질 수 있다.


하지만 더운 여름에도 충분히 개성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스타들의 일상룩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 트렌디한 아이템부터 데일리룩에 대입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이 녹아있기 때문이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인 만큼 시원한 소재와 컬러의 아이템이 눈에 띄기 마련. 체형을 보완할 수 있고 개성은 덤으로 챙길 수 있는 스타일링은 어떻게 해야 할까.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로 꼽히는 선미, 강민경, 오연서, 설리는 여름에도 무결점 미모에 각자의 개성을 살린 데일리룩으로 주목받았다. 길어진 여름을 패셔너블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스타들의 패션에서 찾아보자.

★선미


몸무게 증량과 함께 더욱 탄력 있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온 선미. 완벽한 비율에 남다른 각선미를 자랑하는 선미의 데일리룩은 무대와는 또 다른 모습이다. 아이보리, 브라운 등의 차분한 뉴트럴 컬러에 클래식한 무드의 데일리룩을 완성한 선미는 톤온톤 컬러로 통일감 있는 패션을 완성했다. 체크 셔츠에 넉넉한 핏의 하이웨이스트 쇼츠를 매치하고 클래식한 무드의 가방을 더해 감각적인 룩을 연출했다.

포켓 디테일의 점프슈트에 에코백을 더한 것도 눈에 띄었다. 여름에는 무겁고 거추장한 디자인의 가방보다는 가볍게 들 수 있는 에코백도 실용적이면서 간편한 아이템이다. 여름이면 어김없이 샌들이나 슬라이드를 연출하는 경우가 많지만 선미는 원피스나 와이드팬츠에 스니커즈와 운동화를 매치해 캐주얼한 무드를 배가했다. 원피스나 스커트에 샌들, 뮬 등의 발이 드러나는 아이템도 좋지만 선미처럼 캐주얼한 슈즈를 매치하면 경쾌한 무드를 자아낼 수 있다.

★설리


최근 핑크빛 헤어 스타일에 독특한 패션을 보여주고 있는 설리. 어떤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도 찰떡처럼 소화하는 설리는 드레시한 의상부터 캐주얼한 무드의 패션 등 다양한 스타일로 사랑받고 있다. 올여름 가장 핫한 타이다이 패턴의 탑을 블랙 스트레이트 진과 매치해 스타일링의 강약을 조절하며 패셔니스타 다운 면모를 드러내는 중.

블랙, 레드 등의 컬러를 매치하는 것도 눈에 띄는데 플랫폼 운동화나 스니커즈로 편안한 스타일링을 즐긴다. 실루엣이 부각되는 옷에도 캐주얼한 아이템을 더해 자칫 과한 패션도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성하는 설리처럼 포인트 아이템을 활용하면 지루하지 않은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강민경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세련된 스타일까지 패션 스펙트럼이 넓은 스타로 꼽히는 강민경. 데님팬츠에 흰 티만 입어도 어딘가 모를 세련된 느낌은 자신의 체형에 꼭 맞는 아이템을 매치하기 때문. 여름철 강민경이 선보이는 일상룩은 TPO에 맞게 다양한 스타일이 눈에 띈다.

롱 플리츠 스커트에 슬리브리스를 착용해 편안하면서도 시원한 룩을 연출하기도 하고 컨버스 스니커즈에 통이 넓은 점프슈트를 매치해 걸크러시한 매력을 드러내기도. 시원한 컬러의 블루 셔츠에 트라우저 팬츠를 매치해 매니시한 스타일을 연출하기도 하는데 넉넉한 핏의 아이템으로 꾸민 듯 안 꾸민듯한 꾸안꾸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오연서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등극한 오연서. 최근 블랙의 긴 헤어 스타일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또다른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오연서는 주로 하이웨이스트 데님 팬츠나 와이드 팬츠를 활용하여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여기에 채도가 높은 원색의 아이템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사용하기도 하는 편.

무엇보다 편안한 스타일링이 눈에 띄는데 하체에 살집이 있는 편이라면 오연서와 같이 넉넉한 핏의 하이웨이스트 팬츠에 티셔츠를 매치하면 체형 보완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메이크업이나 헤어 스타일링에 최대한 힘을 빼고 내추럴한 무드의 아이템을 매치하면 청순하면서도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선미, 설리, 강민경, 오연서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