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힙스터’ 현아의 액세서리 활용법

2019-08-07 14:10:08

[나연주 기자] 섹시함과 청순함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스타일의 소유자인 현아. 그런 그의 비결은 바로 매일 다른 데일리룩이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주 스타일을 뽐내는 그는 독특한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넘치는 패션 센스를 자랑하며 이제는 패션 아이콘으로도 꼽힌다.

현아 하면 강렬한 이미지가 떠오른다. 그의 패션에는 항상 독특한 포인트가 있기 때문. 그만이 소화할 수 있고, 어쩌면 그를 위해 만들어진 액세서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독특한 액세서리로 패션을 완성하는 것. 의상 스타일링은 물론이며 사소한 액세서리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그는 진정한 ‘힙스터’였다.

게다가 이 액세서리 하나하나가 트렌드 아이템이니 트렌드세터임에도 확실하다. 그의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으로 이번 시즌 트렌디 아이템을 참고해보자.

#헤어 슈슈


90년대 아이돌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었던 곱창 밴드가 돌아왔다. 곱창 밴드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헤어 슈슈는 뉴트로 스타일링 열풍에 힘입어 촌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으로 다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인스타그램에 헤어 슈슈 스타일링을 연출한 사진을 공개한 그. 플라워 포인트가 돋보이는 원피스, 이어링, 미니 백팩까지 매치한 그는 여기에 헤어 슈슈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반 묶음 스타일에 헤어 슈슈를 한껏 위로 올려 묶어 귀엽고 여성스러운 무드를 연출했다.

또 다른 포인트는 믹스 매치. 화려한 플로럴 패턴 원피스와 헤어 슈슈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여기에 플라워 포인트가 들어간 이어링과 백팩으로 키치한 무드를 살렸다. 마지막으로 캐주얼한 스니커즈를 신어 유니크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데일리룩을 완성했다. 헤어 슈슈를 그저 여성스럽게만 매치하면 촌스러운 분위기가 될 수 있다. 현아처럼 캐주얼한 룩과 적당히 믹스 매치하면 훨씬 더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을 것.

#벨트


잘록한 허리를 강조해줄 아이템은 역시 벨트가 아닐까. 현아하면 떠오르는 마른 몸매와 잘록한 허리. 그 비결은 어쩌면 벨트일지도 모른다. 벨트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줄 알기 때문.

박시한 핏의 티셔츠에 벨트백을 매치한 그의 패션 센스는 놀라울 뿐이다. 밋밋하기 그지없는 그레이 컬러와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박스티 그 자체로는 정말 힙하지 못하다. 그는 여기에 벨트백으로 포인트를 줬다. 트렌드 아이템인 벨트백은 실용성과 스타일 두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백. 게다가 이런 밋밋한 룩에 포인트를 주기에도 좋다. 현아처럼 티셔츠에 매치한다면 스타일링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센스 만점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

또한 체인벨트는 걸크러시한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다. 블랙 티셔츠와 블랙 플립플롭으로 편안하기 따로 없는 스타일을 연출한 그는 체크 스커트와 체인벨트로 스타일 지수를 높였다. 여기에 초커까지 더해 전체적인 무드를 쿨한 힙스터로 바꾼 그는 역시 벨트를 제대로 활용할 줄 안다.

#플랫폼 슈즈


센 언니가 되고 싶다면? 이젠 킬힐이 아니라 플랫폼 힐이다. 현아의 걸크러시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최상의 아이템은 바로 플랫폼 슈즈였으니.

보라색 팬츠와 플랫폼 슈즈로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한 그는 인스타그램에 데일리룩을 업로드했다. 패션의 완성은 자신감이 아니라 자신감의 완성은 패션이 아닐까. 자신감을 한껏 높여줄 것 같은 플랫폼 힐, 레이스업 디테일과 스트랩에 더해진 나비 데코레이션은 역시 ‘현아니까’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여기, 우리도 도전해볼 수 있는 플랫폼 힐도 있다. 블랙 플랫폼 힐과 원피스를 매치한 그는 인형 같은 몸매를 자랑했다. 메리제인을 연상케 하는 슈즈 디테일과 무릎까지 오는 원피스는 소녀 감성을 자극한다. 블랙 슈즈에 귀엽게 매치한 화이트 삭스까지도 그 무드를 연출해주는데 이 스타일의 반전 포인트는 힐에 더해진 플랫폼 디테일. 소녀 감성에 힙한 무드까지 더할 줄 아는 그의 스타일은 정말 ‘힙’ 그 자체다. (사진출처: 현아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