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가을 쇼핑, 지금 당장 사야 할 아이템 3

2018-10-02 15:07:40

[오형준 기자] 낮 기온 영상 20도 선이 무너지면서 본격적인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날들이 계속되고 있다. 완연한 가을 날씨에 접어들면 덩달아 패션 피플들의 쇼핑 리스트도 빼곡해지기 마련.

사야 할 것은 많은데 예산은 한정되어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아이템 하나하나 사기 전에 비교해 보고 고민하는 것도 일이지만 이미 가지고 있는 옷들과의 매치를 생각하다 보면 정말 골치 아픈 일이 아닐 수 없다.

물론 입고 싶은 옷을 고르고 쇼핑하는 것은 즐거운 일.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는 우리를 구원해 줄 올가을 머스트 해브 아이템 중 세가지만 딱 간추려봤다. 벌써부터 가을 아이템으로 즐거운 나들이에 나선 셀럽들의 스타일링을 살펴보고 우리의 가을 쇼핑에 참고해 보자.

MUST HAVE 1. 원피스


가을의 원피스는 다른 계절과는 다른 매력을 가진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발랄한 느낌의 원피스로 데일리룩을 꾸몄다면 가을에는 여성스럽고 성숙한 느낌의 원피스를 선택해 보자. 28일 ‘케이콘 2018’ 참석차 태국으로 떠나는 선미의 스타일링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선미는 자연스럽게 잡히는 주름과 리본 디테일의 소매가 매력적인 원피스를 선택했다. 시스루 소재의 원피스에 맞춰 양말도 시스루를 매치에 은은한 섹시함과 개성을 더했다. 여기에 강렬한 레드 컬러의 미니 백으로 포인트를 줘 심플하면서도 인상적인 룩을 완성 했다.

Editors’ Pick

플리츠나 프릴은 여성스러움과 귀여움을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요소로 가을에도 이러한 주름 장식을 이용한 아이템으로 스타일링 할 것을 제안한다. 넉넉한 핏으로 몸매의 단점을 커버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더 할 수 있다. 날씨가 좀 더 서늘해진다면 코트와 같은 아우터 안에 이너로 매치하면 보온성과 로맨틱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MUST HAVE 2. 니트


가을겨울 하면 역시 니트의 계절. 니트 아이템을 빼놓고는 동절기 패션을 논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바리에이션과 레이어드를 자랑하는 그야말로 만능 아이템이다. 매 시즌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보여주는 니트 아이템의 변주를 지켜보는 것도 패션피플들에게 있어서는 큰 재미라고 할 수 있다.

한 하이엔드 브랜드의 행사장을 찾은 이하늬가 재미있는 니트 아이템으로 시선을 모았다. 굵은 짜임의 벌키한 니트 스웨터에 곡선으로 컷팅이 들어간 스커트를 입고 등장한 그는 유니크한 니트 스타일링의 정수를 보여 줬다. 더불어 평소와는 다른 스타일의 메이크업과 검게 그을린 피부로 색다른 모습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Editors’ Pick

굵은 짜임의 오버사이즈 니트는 아우터처럼 활용이 가능하다. 클래식한 느낌의 꽈배기 니트처럼 보이지만 넥 라인을 넓게 파서 유니크한 느낌을 연출한다. 팬츠는 물론 이하늬처럼 스커트와 연출해도 좋고 셔츠 원피스 등과 레이어드하면 또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 탄탄한 짜임으로 쉽게 늘어나지 않아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자랑하는 제품.

MUST HAVE 3. 재킷


가을의 필수 아이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재킷이다. 다양한 핏과 패턴, 컬러로 매 시즌 하나 이상은 구입하게 되는 아이템으로 이번 시즌에도 역시 많은 이들의 쇼핑리스트에 올라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

특히 이번 시즌은 체크패턴, 애니멀 프린트 등의 패턴과 프린트가 강세라는 것을 잊지 말고 쇼핑에 참고해 보자. 이런 움직임에 발맞춰 패셔니스타 제시카가 공항 패션으로 선보인 체크 재킷이 화제가 됐다. 블랙 컬러의 배경의 화이트 컬러의 격자무늬가 인상적인 재킷으로 이너와 팬츠를 화이트 컬러로 매치해 세련된 블랙 앤 화이트 룩을 완성했다.

Editors’ Pick

살짝 짧은 기장감의 재킷은 신체를 더욱 길고 날씬해 보이게 만들어 준다. 겨울 코트와 같은 부드러운 울 소재의 느낌으로 가공된 원단을 사용해 초겨울까지 문제없이 활용 가능한 아이템이다. 큼직한 체크 패턴으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주기에 적합하다. 또한 얇은 패드가 들어간 어깨 부분은 과장되지 않으면서도 어깨라인을 잡아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