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마스크 피부 트러블, 아이소이 ‘새벽장미마스크’로 해결해봐

2020-04-24 11:27:54

[나연주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지 어느덧 수개월 차에 접어들었다. 아침 일찍 일어나 거울 앞에 선 직장인 A 씨는 평소와 다른 피부 컨디션에 놀라고 만다. 마스크로 가렸던 피부가 잔뜩 성이 나 있던 것.

마스크로 가리고 다녔기에 제대로 신경 쓰지도 않고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아 몰랐던 피부에 트러블이 하나둘 올라오기 시작했다. 그래도 마스크를 포기할 수 없는 직장인 A 씨, 오늘도 마스크를 쓰고 출근길에 나선다.

이런 직장인 A 씨의 이야기에 공감하는 이들이 에디터의 추천으로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리프레쉬 마스크(새벽장미마스크)’를 써보게 되는데. 이는 불가리안 로즈 워터를 사용해 부드럽게 피부 수분 장벽을 채워주는 워시 오프 팩이다.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과 수분 공급을 도와줄 ‘새벽장미마스크’를 써본 직장인들의 체험 후기를 전한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유분과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지성 타입으로 모공과 블랙헤드가 고민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착용하다 보니 볼 쪽에 트러블이 올라오며 살짝살짝 붉은 기가 돌아 고민이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클렌징을 중요시하며 외출 시 선크림은 꼭 바르고 최대한 화장을 안 하려 한다. 주기적으로 마스크 팩을 해주며 나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제품을 골라 사용한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블랙헤드를 녹여주고 이중 세안을 한다. 세안 후 토너와 수분크림 단계로 최소한 적은 제품을 사용하길 선호하지만 이틀에 한 번씩 앰풀과 마스크 팩을 사용하여 관리해 준다.

Q. 아이소이 ‘새벽장미마스크’ 사용 느낌

향에 민감한 편이어서 인위적인 꽃 향을 싫어하지만 ‘새벽장미마스크’는 인공적인 장미 향이 아니라 좋았다. 제품을 바르는 순간 쿨링 효과가 있어 여름철 피부 진정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세안 후 끈적임 없이 산뜻하며 사용 후 피부 결이 정리되며 피부 톤이 밝아지는 느낌이었다.

Q. 워시 오프 팩을 사용해본 느낌

사실 사용 후 세안을 해야 하는 워시 오프 팩은 귀찮아서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이 팩은 5~10분 정도 길지 않은 시간에 즉각적으로 피부 결 정돈과 함께 피부 톤이 밝아지는 것이 확인되니 일주일에 2~3번 정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쿨링감으로 인해 피부 진정 효과가 느껴졌다. 볼 쪽에 붉은 기가 살짝 올라왔는데 제품 사용 후 홍조가 가라앉았다. 피부 톤이 확실히 환해졌으며 피부 결 또한 정리된 느낌이다.

Q. 별점과 총평 ★★★★☆

바를수록 시원해지는 쿨링감으로 여름에 피부 진정용으로 사용하기 좋겠다. 은은한 장미 향으로 향에 민감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제형 또한 수딩 젤 혹은 수분크림 같은 젤 타입으로 자극 없이 부드럽게 펴 발라져 만족스러웠다. 사용 후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진정, 브라이트닝 효과 등으로 만족도는 높으나 워시 오프 팩의 특성상 꾸준히 사용하기는 힘들 듯하다. 또한 용량이 작은 듯해 아쉬웠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수분이 부족하고 탄력이 없어서 고민이다. 요즘엔 항상 마스크를 끼고 다녀야 하니까 마스크 속 피부가 더 건조하고 거칠어지더라. 마스크 면 때문인지 가끔 피부 땅김도 있어서 팩을 사용해보려고 하던 참이었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바쁘기도 하고 비용적인 문제로 피부과를 가거나 관리를 받지는 못하고 있다. 기초 제품을 좋은 거로 튼튼히 발라보려고 하는 편이다. 최근 아이소이 제품을 알게 됐는데 성분이 괜찮아서 사용해보고 싶었다. 요즘 하던 기초라인에 추가로 ‘새벽장미마스크’를 하고 있다. 시간과 비용 대비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어 좋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스킨, 로션, 크림 세 가지 정도만 가볍게 바른다.

Q. 아이소이 ‘새벽장미마스크’ 사용 느낌

제형이 묽어서 바를 때도 가볍다. 은은하게 나는 장미 향이 거부감도 없고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지만 너무 가볍지도 않아 피부에 쫀쫀하게 잘 스며든다. 용량이 너무 적어 아쉬움이 있긴 하다. 사용 후 피부가 촉촉해진 느낌이 들었다. 결도 부드러워져 쭉 사용하다 보면 피부가 더 좋아질 것 같다.

Q. 워시 오프 팩을 사용해본 느낌

흘러내리지 않아서 마스크를 바르고 다른 일 처리를 할 수 있었다. 가볍게 쓱 바르고 시간 지나서 물로 씻어내기만 하면 되니까 간편하고 좋다. 관리는 꾸준함이 생명인데 번거롭지 않아 계속 사용할 수 있겠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피부가 촉촉해졌다. 환절기라 피부가 너무 건조한데 로션, 크림을 발라도 부족했다. ‘새벽장미마스크’를 쓰니 피부 속부터 채워지는 느낌이 들더라. 건조한 날씨에, 마스크에 지친 내 피부에 생명줄 같은 존재다. 피부 땅김도 덜해서 만족한다.

Q. 별점과 총평 ★★★★☆

장점은 성분이 좋아서 팩을 가렵지 않다는 것. 요즘 같은 날씨에 보습도 단단히 해줄 수 있고 기름지지 않고 수분만 알맞게 채워줘서 만족스럽다. 양이 너무 적은 건 단점이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건성, 주근깨가 많은 피부 타입이다. 최근 마스크를 매일 끼게 되면서 코와 입 주변에 붉은 기와 작은 트러블까지 올라오기 시작했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최근 주근깨가 많아져서 잡티 케어에 좋다는 제품 라인으로 기초 케어를 해주고 있었다. 잡티에 대해 큰 변화를 보지 못했고 잡티 케어 라인 제품들은 상대적으로 수분 보습력이 떨어져 트러블이 더 심해진 느낌이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세안 후 토너를 화장 솜에 묻혀 결 정돈 후 잡티 케어 제품, 비타민 크림으로 기초 스킨케어를 한다. 코 옆 붉은 기와 트러블이 심해지면서 클렌징은 화장 솜에 워터를 묻혀 사용하는 방법에서 오일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바꿔주었다.

Q. 아이소이 ‘새벽장미마스크’ 사용 느낌

처음에는 제품 색상 때문에 팩을 바르고 있을 때 갈색이 되는 얼굴이 어색했다. 피부가 전체적으로 칙칙해지거나 톤 다운되지 않을까 걱정했다. 하루 이틀 사용할수록 피부가 확실히 진정되면서 톤 업되는 느낌을 받았다. 팩을 냉장고에 보관한 것도 아닌데 바르고 20분 뒤 씻어내고 나면 쿨링 팩을 한 것처럼 피부가 시원해지고 열감이 내려갔다.

Q. 워시 오프 팩을 사용해본 느낌

워시 오프 팩을 처음 사용한 건 아니었다. 처음 타사의 워시 오프 팩을 사용했을 땐 사용하고 나서 물로 씻어버리니 피부에 남아있는 게 없어 무슨 효과가 있나 싶었다. ‘새벽장미마스크’는 씻어내고 스킨케어를 또 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촉촉했다. 피부 땅김이 없을 뿐 아니라 쿨링 효과도 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팩을 사용하고 나서 확실히 마스크 사용으로 일어나는 코 옆 붉은 기와 트러블이 진정됐다. 기초 케어로 진정 제품을 써도 다음날 또 마스크를 사용하고 나가면 피부 컨디션이 더 나빠졌다. ‘새벽장미마스크’는 사용할수록 점점 진정돼 나중에는 마스크 사용하면서 달고 살았던 '또 빨개지고, 트러블이 나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도 하지 않게 됐다.

Q. 별점과 총평 ★★★★☆

가장 만족하는 점은 화난 피부 진정력. 그리고 매번 메이크업할 때 뜨는 코끝 부위가 더는 뜨지 않는다는 점이다. 열 오른 피부가 확실히 빠르게 진정되고 트러블이 날 것 같은 곳, 뾰루지가 난 곳, 붉은 기 어디든 사용해도 효과가 있었다. 마스크 사용으로 온 가족이 트러블을 겪었는데 함께 팩을 사용해본 가족들이 모두 효과를 보고 좋다며 사용할 정도. 다만 워시 오프 팩이다 보니 팩을 하고 떼고 잠드는 순서가 아닌 다시 세안해야 한다는 점에서 잠이 부족한 직장인으로서 팩을 사용하려면 조금 더 부지런해져야 했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지성 피부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다. 어렸을 때 여드름으로 고생한 적이 있어서 아직도 피부에 남아있는 여드름 자국과 잡티들이 고민이다. 최근에는 마스크를 매일 착용하기 때문에 턱과 입 주변에 많은 여드름이 나기 시작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을 때 숨을 쉬면 마스크에 덮인 피부는 살짝 달아오르고 뜨겁기 때문에 진정 케어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최근에는 피부 온도를 낮추고 진정해 주기 위해서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 자기 전에 매일 해주고 있다. 또한 잡티가 더 짙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출 전에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바른다. 피부 트러블은 먹는 것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기 때문에 밀가루 음식은 최대한 자제하고 있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토너로 얼굴을 가볍게 한 번 닦아내고 그 위에 에센스나 세럼 등을 발라준다. 그 후 수분크림을 바르고 외출할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저녁에는 토너로 얼굴을 닦아 낸 후 마스크 팩을 붙이고 15분 정도 후에 떼어낸 뒤 시카 등 진정 성분이 함유된 크림을 듬뿍 바르고 잔다. 일반 수분크림을 발라줄 때보다는 진정 효과가 더 있는 것 같아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Q. 아이소이 ‘새벽장미마스크’ 사용 느낌

화장품을 사용하기 전에 성분을 먼저 읽어보는데 정말 전 성분이 좋아서 놀랐다. 향기도 정말 좋았다. 인위적인 꽃향기가 아니라 정말 꽃에서 나는 향기가 나서 머리가 전혀 아프지 않았고 팩을 하는 동안 향기 덕에 기분이 좋아질 정도였다. 팩을 그냥 사용해보기도 하고 냉장고에 넣어두고 사용하기도 했다. 그냥 사용했을 때도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진정되는 효과가 느껴졌지만 냉장고에 넣고 사용했을 때 정말 효과가 좋았다.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요즘 자기 전에 해줘도 좋고 화장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아침에 해줘도 피부 온도를 확 낮춰줘 화장이 잘 먹는 피부로 만들어 줄 것 같다. 피부 쿨링과 진정뿐 아니라 피부 결 정돈에도 도움이 된다.

Q. 워시 오프 팩을 사용해본 느낌

바르고 씻어내는 과정이 솔직히 조금 귀찮기는 했지만 씻어내고 나서 피부가 환해지면서 부드러워지는 느낌이 정말 좋다. 세안 후 팩을 바르고 씻어낸 다음 간단히 마무리할 수 있어서 간편했다. 씻어낸 후에도 크게 건조하지 않아 신기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피부 결이 개선과 진정이 된 느낌이다. 무엇보다 피부의 온도를 확 낮춰 주기 때문에 울긋불긋한 부분이 확실히 진정된 듯하다. 피부 결이 개선되면서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팩을 닦아낸 후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도 피부에 흡수가 더 잘 된다.

Q. 별점과 총평 ★★★★☆

장점은 피부 진정이 잘 된다는 것과 피부 결이 개선돼 피부가 부드러워진다는 것. 제품에 대한 단점은 딱히 느끼지 못했다. 온종일 피부가 자극받아 민감할 때 자기 전에 해주거나 화장이 잘 받아야 하는 날 아침에 샤워하면서 해주는 것이 가장 좋겠다. 용량 대비 가격대가 조금 비싸다. 팩을 바르고 나서 다시 씻어 내는 것이 귀찮을 수도 있는 사람들은 잘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별 하나를 뺐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