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메마른 피부에 수분 장전 TIP

이진주 기자
2020-04-28 11:55:29

[이진주 기자] 그림 그릴 때도 매끈한 도화지가 붓 터치가 더 잘 먹듯 메이크업 역시 촉촉한 피부라야 들뜸 없이 깨끗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그런 이유로 피부 건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속 수분임을 잊어서는 안 될 터. 하지만 많은 이들이 무심한 것 역시 수분 관리다.

우리 몸에서 수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피부는 수분이 부족해지면 가장 빨리 표시가 난다. 수분이 부족해지면 쉽게 각질이 일어날 뿐 아니라 칙칙하고 지저분한 인상으로 보이기 쉽다. 또 피부의 보호막 기능이 저하되어 노화의 상징인 주름이 늘어나고 피부 탄력이 점점 맥을 잃기 시작해 처짐 현상 역시 걷잡을 수 없게 되는데.

또 20대 중반이 되면 피하지방이 감소해 피부 내의 수분이 급속히 빠져나가 수시로 건조한 느낌을 받게 된다. 결국 피부는 나이가 들수록 수분 흡착력과 자생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에 반비례해 더 꾸준한 노력이 바탕이 되어야 부족한 수분을 보충할 수 있을 터. 그렇다면 가장 간단하지만 가장 성실해야 하는 일상 속 수분 장전 팁은 어떤 게 있을까?

물&차 마시기


수분 충전의 가장 간단한 방법이자 동시에 가장 실천이 어려운 물 마시기. 일반적으로 하루 물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 하루 약 2L 전후로 아무 때나 마시기보다 때에 맞춰 잘마셔야 한다. 이는 기상 직후, 식사 전, 식사 후, 취침 전에 한 모금씩 또 일과 중이나 운동 중에는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물보다 커피를 더 자주 마시는 현대인에게 하루 2L 정도의 물 섭취는 난감하기만 할 터. 이 경우에는 곡류로 만든 곡물차로 대신할 수 있는데 이는 주식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큰 부작용 없이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것. 따라 무기질이 함유된 보리차나 비타민 A, C, E와 카로틴이 풍부한 현미차를 물 대용으로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청정원 유기농 현미 보리차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지역에서 수확한 100% 국내산 유기농 보리와 현미만을 사용했으며 무표백 티백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염파칭 공법으로 곡물 한 알 한 알 타지 않게 볶아 보리의 조직을 팽창시켜 본연의 맛과 향이 더욱 구수하다.

7스킨법


건조한 계절에 더 주목받고 있는 7스킨법은 3스킨법만으로는 속 당김을 해결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이는 화장 솜에 스킨이나 토너를 덜어 가볍게 얼굴의 각질 제거와 피부 결 정돈을 7차례 반복하는 것으로 여러 번 레이어링 함으로써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줘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는 여러 번 겹쳐 바르기 때문에 유분이 없고 알코올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저자극 약산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고영양, 고보습의 기능성이 강한 제품 역시 영양 과다로 좁쌀 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피부가 민감한 날에는 컨디션에 맞게 횟수를 조절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카밍 퓨어 워터 항산화 효과의 바다쑥 성분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즉각적인 보습감을 부여하는 착한 포뮬라의 저자극 토너. 동물성원료, 향료, 합성색소 등 8가지 유해 성분을 포함시키지 않았으며 냄새부터 자극 없고 7스킨 하기 좋은 가볍고 산뜻한 워터 제형이 특징이다.

수분 막 코팅


7스킨법을 마쳤다면 이어서 수분크림으로 수분 막을 덮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것. 하지만 20대 중반에 들어섰다면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한 안티에이징 제품을 추가로 덧바르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제품 성분 간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고 리치한 사용감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따라 수분 보충과 동시에 영양, 미백 등 기능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부담을 덜 수 있다. 그러나 수분크림 역시 지나치게 많이 바르면 흡수되지 않고 오히려 피부 표면에서 겉돌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만 발라 일정 시간 동안 톡톡 두드려줄 것.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보습에 특화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력과 지속력을 자랑한다. EWG 그린 등급을 받은 크림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