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역시 ‘이병헌 효과’… 패션계 완판남 등극!

송영원 기자
2009-10-26 08:04:19

드라마 ‘아이리스’의 인기에 힘입어 주인공 이병헌이 극 중에서 입고 나오는 의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달 이병헌이 마에스트로의 ‘엣지 클래식’ 광고에 입고 등장한 면 재킷이 ‘이병헌 재킷’이라는 이름으로 크게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이어 최근 이병헌이 드라마 ‘아이리스’에서 입은 대부분의 옷이 마에스트로의 제품인 것이 알려지면서 이병헌이 착용했던 파시미나, 니트, 셔츠 등이 대부분 완판되어 현재 3차 리오더에 들어간 상태이며 매장에는 ‘현준 룩’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마에스트로의 온라인 홈페이지 접속자 수가 드라마 ‘아이리스’ 방영 전에 비해 약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피현정 스타일 스페셜리스트는 “드라마 속에서 자연스러운 노타이 스타일과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한 트렌치 코트 등 기본 아이템을 자유롭게 소화하면서도 카리스마와 절제미까지 느껴지는 이병헌의 스타일은 대중들로 하여금 쉽게 따라 하고 싶어지는 스타일 아이콘으로 급부상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이러한 ‘이병헌 효과’에는 이병헌이 대표적인 한류 스타인 만큼 일본 관광객들의 공이 크다. 한 매장에서는 일본 관광객이 이병헌이 착용했던 파시미나 20개를 한 번에 구매하는 등 이병헌에 대한 관심이 마에스트로 제품의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마에스트로의 김태현 과장은 “이병헌을 모델로 기용하고 협찬을 진행한 것만으로도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어 한류스타인 ‘이병헌 효과’를 피부로 실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경품이벤트]
명품화장품 쏜다~!




화제뉴스 2

재킷의 섹시함
'스터드 장식' 완성




화제뉴스 3

‘명품 몸매’ 서인영
치명적 란제리 룩




▶ ‘국민 여동생 트리오’ 스타일 전격 분석
▶ 생각의 차이가 ‘스타일의 차이’를 만든다
▶ 드라마 ‘아이리스’ 속 김태희 시계가 뭐지?
▶ 도도하게 빛나라~! 반짝이는 '시퀸 룩'
▶ 한채영과 나경원 의원이 스타일 대결을 펼친다면?
▶[이벤트] 명품 화장품, 우리가 쏜다~!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 올 가을 스타일리시한 변신을 위한 행운의 기회!